[게임 소개/평점] Hmmsim Metro (흠심 메트로)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Hmmsim Metro (흠심 메트로)

 

* 게임 평점 : 8.7/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6월 25일

 - 개발자 : Jeminie Interactive / 배급사 : Jeminie Interactive

 - 인기 태그 : 시뮬레이션, 기차, 3D, 현실적, 교통 수단, 운전, 싱글 플레이어, 몰입형 시뮬레이션, 인디, 앞서 해보기, 자동차 시뮬레이션, 물리게임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 장르 : 인디, 시뮬레이션, 앞서 해보기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서울에서 가장 복잡한 지하철인 1호선이 여러분의 PC에 들어왔습니다! 실제 서울의 풍경을 그대로 재현한 그래픽과 열차의 주행음, 현실적인 열차 운전 시스템으로 높은 몰입감을 느껴보세요.

 - 흠심 메트로는 서울지하철 1호선의 핵심인 영등포~청량리(약 18km, 16개역) 구간을 담고 있습니다. 이 구간은 지상과 지하가 비슷한 비율로 나뉘어있어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도어와 정위치 표시기, ATS 신호기도 구현되어있어 더욱 흥미를 제공합니다.

 - 열차 운전실도 실제와 유사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흠심 메트로는 DSD(운전자경계장치)가 구현되어 운행에 더 집중을 해야합니다. 전압이 바뀌는 구간에서는 교-직 절환을 하고, ATS 신호에 따라 속도를 조절하면서 열차를 운행해보세요.

 - 흠심 메트로는 여러 가지 다이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시간대의 환경과 여러 가지 전동차들, 그리고 숨겨진 열차까지 운행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5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TX 760

 - 저장공간 : 3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7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NVIDIA GTX 960

 - 저장공간 : 3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2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출시일 기준 바로 구매 후 플레이하여 작성한 리뷰임. 리뷰 작성 시점인 6월 25일을 감안하여 읽어주시기 바람. 1. 전무하던 상업적 수준의 한국 철도 시뮬레이션의 탄생. 2. 훌륭한 그래픽과 열차 재현. 3. Train simulator 및 그 아종들의 시너리 뺨을 왕복으로 ㅈㄴ 후두려까는 시너리 재현도와 퀄리티. 4. 출시일 당시 퀄리티 및 얼리엑세스(추후 컨텐츠 추가)를 감안하면 상당히 저렴하게 느껴지는 가격. 5. 특정 노선, 시간, 열차 등 특정 조건이 지정되어 있는 시나리오로 플레이가 강제되며, 이를 해금하는 방식. 6. 얼레엑세스라 당장의 버그 및 개선사항 존재(비상제공 버그 : 특정 시나리오의 특정역에서 시나리오 종료가 되지 않으며, 비상제동이 체결되고는 해결되지 않는 문제 발생 / 열차의 급발진 : 놋치를 넣으면 정지 상태에서는 천천히 가속해야 하는데 너무 급하게 튀어나가는 감이 있음. 노치곡선의 개선이 필요해보임 / 열차의 흔들림 재현 미재 : Train Simulator나 BVE 등에는 제작자의 설정에 따라 재현이 되어 있는 기능이다. 다만 트심이나 BVE 전부 사실적이지 못하고 ㅈ같이 흔들리는 경우가 있어서 제작자가 구현을 사실적이게 하지 못했다면 차라리 넣지 않은 게 신의 한수가 될 수 도 있음 / 마우스가 움직이면 같이 변하는 시점 : 이건 클릭이나 특정 버튼을 눌러야지만 움직이게 하는 게 나을 듯. 살짝만 쳐도 시점이 바뀌니 의외로 불편하다. / 교행열차 사운드가 필요없이 크고, 자세함 : 내가 운전하는 열차랑 교행하는 열차의 전동기 소리, 출입문 소리 등이 섞여서 ㅈㄴ 헷갈린다. 교행열차 사운드의 개선 필요. 특히 지하 구간에서 어케 교행열차 스크린도어 소리가 그리 크게 들림? / DSD키의 대안 필요 : DSD 재현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 혹은 스페이스 키가 아닌 다른 키로 바꿀 필요가 있다고 봄. 이거 누르고 A, Z로 주간 제어기 동작이 힘들다. 난 폰으로 계속 눌러두고 동작했음. / 키보드를 이용해야지만 제어 가능한 스위치들 : 마우스로도 가능하면 좋을 듯. 뭐 이건 차차 구현해주시겠죠. / 절연구간 버그 : 절연구간에서 ADS 눌러서 교-직 변환 했는데도 열차가 안 감; / 정차제동 미구현 : 철도공사의 VVVF 전동차들은 HB라고 정차제동이 있다. EBCoS로 작동되는 요놈은 정차시 B4인가부터 노치를 내려도 브레끼가 계속 먹혀져있는데 여기서는 이게 구현이 안 되어있다. 뭔가 그냥 없으니까 허전함. 출입문 열려있으면 주간제어기 땡겨도 출발 안 하는데 게이지는 주공기통, 제동통 압력 빠져 있으니까 먼가먼가임. 라이트 유저를 잡으란 사람도 있는데 현실적인 철도 시뮬레이터를 추구하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 결론 : 추후 지속적 업데이트로 개선만 제대로 된다면 ㄹㅇ 쌉띵겜 되는 거임. BVE만이 유일하던 한국철도 시뮬레이터계의 단비 같은 존재.

- 재밌네요. 고속철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엄청난 그래픽입니다. 1GB도 안 되는 파일용량에 매우 놀랐습니다. 그만큼 최적화도 잘 되어있습니다. 철도 덕후라면 추천드립니다.

- 1호선을 여러번 타봤는데 이 게임을 실제로 해보니 실제와 거의 똑같다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추후에 여러 노선이 DLC로 빠르게 출시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서울의 밤을 밝히는 도시의 불빛이 감미로운 저녁과 밤 시나리오, 밝고 경쾌한 하늘에 매료되는 서울의 아침과 함께 서울과 수도권의 대표 간판 노선인 1호선을 운행하면 자연스럽게 본인도 이 노선에 매료되는 걸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