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Subnautica: Below Zero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
[게임 소개/평점] Subnautica: Below Zero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
* 게임 평점 : 9.2/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5월 14일
- 개발자 : Unknown Worlds Entertainment / 배급사 : Unknown Worlds Entertainment
- 인기 태그 : 오픈 월드 생존 제작, 수중, 오픈 월드, 싱글 플레이어, 탐험, 어드벤처, 기지 건설, 공포, 앞서 해보기, 크래프팅, 1인칭, 외계인, 생존 공포, 공상과학, 분위기 있는, 풍부한 스토리, 샌드박스, 멀티플레이어, 웅장한 사운드트랙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중남미,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터키어, 우크라이나어, 체코어, 핀란드어, 헝가리어
- 장르 : 어드벤처, 인디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빌로우 제로는 외계의 바다에서 펼쳐지는 수중 모험 게임입니다. 서브노티카 세계관의 새로운 장을 여는 스토리이며, Unknown Worlds에서 개발하였습니다.
- 행성 4546B로 귀환하세요 : 행성 4546B의 극지방에서 새롭게 탄생한 영하의 바다로 잠수하세요. 재치와 약간의 생존 장비만 받은 채로 도착한 당신. 이제 여동생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조사해야 합니다.
- 진실을 밝히세요 : 알테라사는 알 수 없는 사고 이후 서둘러 떠났습니다. 버려진 연구 시설이 군데군데 남아 있습니다. 여기에서 살며 일했던 과학자들에게는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파편 사이에 흩어진 일지, 아이템, 데이터뱅크를 모으면 사고의 전말을 새롭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자원이 한정적이니 무엇이든 활용해 스스로 살아남아야 합니다.
- 미지의 생물군계를 발견하세요 : 푸른 빛이 감돌며 아치형으로 펼쳐진 구불다리 밑을 헤엄치세요. 크리스탈 동굴의 반짝이는 거대 크리스탈을 바라보며 황홀한 기분을 느껴보세요. 눈으로 뒤덮인 산봉우리를 기어오르고 빙하 분지의 얼음 가득한 동굴을 탐험하세요. 폭발하는 온열 분출구 사이를 나아가며 고대의 외계 유물을 발견하세요. 빌로우 제로에서는 전에 본 적 없는 새로운 환경에서 생존하고, 연구하고, 탐험할 수 있습니다.
- 거주 시설과 탑승물을 건조하세요 : 넓은 거주 시설을 짓고 자원을 캐내며 장비를 만들어 극한의 기후에서 살아남으세요. 스노우폭스 호버바이크를 타고 눈보라 치는 툰드라를 달리세요. 모듈형 시트럭으로 환상적이고도 위험한 생물군계 사이를 이동하세요.
- 외계 생물체를 연구하세요 : 어디를 가든 미지의 무언가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거대한 대왕구멍고기를 통해 헤엄치면서 한번 보면 뇌리에서 떠나지 않는 그림자 레비아탄을 만나보세요. 사랑스러운 펭윙을 찾아가도 좋겠죠. 재치를 잃지 마세요. 이 기이한 세상에서 모든 생물체가 친절한 건 아닙니다.
- 혹한에서 살아남으세요 : 뛰어드세요, 물이 따스합니다. 극지방의 기온은 영하를 기록하고, 이는 새로운 위험 요소가 됩니다. 새로운 기후 조건이 지상의 모든 거주지를 뒤덮습니다. 훈훈한 방한용 슈트를 만들고 따스한 커피를 마시면서 다음 온열백합을 찾아 추위를 피해 몸을 덥히세요.
- 음모의 바다 : 여동생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전에 여기를 왔던 외계 생물체는 누구였을까요? 이 행성에 온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진실을 알아내면 슬픔을 위로해줄 평안을 찾을 수 있을까요? 빌로우 제로는 서브노티카 세계관의 스토리를 확장하면서 오리지널 게임에서 소개된 미스터리를 깊이 파고들어 갑니다.
- 경고 : 본 게임에서는 광감수성 간질 또는 기타 광민감성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절적하지 않을 수 있는 조명 효과를 포함합니다. 게임 플레이 시 주의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3 / AMD Ryzen 3 2.6GHz 이상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Intel HD 530 이상
- DirectX : 버전 11
- 저장공간 : 15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5 / AMD Ryzen 5 3GHz 이상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1050 Ti / AMD Radeon 570 4GB VRAM
- 저장공간 : 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31000원
- Subnautica: Below Zero Original Soundtrack : 10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완전 재밌어요. 서브노티카 원작을 에픽에서 무료로 받고 빌로우 제로도 샀습니다. 정말 강추해요.
- 제발 다음 후속작도 내주세요... 엔딩 말이 안 되잖아!! 너무 허무하게 끝났어!! 외계 행성 스토리도 내놔!!!
- 돈이 아까우면 이 게임을 사지 마세요. 얼리억세스 딱지를 떼고도 아직도 지상 맵에 발을 디디면 그 아래 바다로 뚝 떨어지는 맵뚫 버그가 아직도 있습니다. 이 ㅄ같은 게임은ㅋㅋ 차라리 전작이 더 낫습니다. 빌로우 제로는 제값을 못하는 ㅄ게임이니 정말 하고 싶으시면 할인 할 때나 한번 사보시고 절대 2시간을 넘기지 마시고 찍먹해보고 바로 환불 때리시기 바랍니다. 이건 게임이 아닙니다. 3시간 동안 열심히 해서 프라운슈트 먹고 시트럭 먹고 집도 짓고 온갖 생고생은 다 했는데 바로 세이브파일 날라가버리기~ 이젠 하다하다 물 속인데 중력이 적용 돼서 깊은 곳 들어가면 걍 낙사해서 죽네요. 다른 레비아탄들은 잘만 수영하고 다니는데 왜 나만 걸어다니는데 미친 게임아;
- 전작을 재밌게 했지만 이번 작은 부족한 게 여러모로 많습니다. 전작에서 망망대해에서 펼쳐지는 서바이벌의 쫄깃함을 느낄 수 있었다면, 이번 작에선 답도 없는 불친절함과 딱히 긴장감 없고 길도 더럽게 꼬여있는 심해 탐험에 짜증만 납니다. 장비 파편도 전혀 선형적이지 않아 양자 창고함도 배웠는데 건축 도구가 없는 병크가 터지기도 하며 마땅히 빡센 레비아탄도 없고 ㅈ같은 원숭이가 처음에 만든 장비를 빼앗아가며 강력하게 환불을 강요합니다. 게다가 얼리만 2년을 기다렸는데 스토리 다 뒤집고 나온 게 흑인 여성 동성애자 ㅄ들의 계몽사상 삼위일체라니... 꼭 재미없으면 귀신같이 PC가 묻어있는데 이쯤 되면 정치적 올바름을 강요하는 것들은 인종차별주의자들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정말 좋아하는 게임이었지만 정발되고 여러모로 장비 파편 위치가 바뀌면서 더 불친절해졌기 때문에 비추 드립니다.
- 아름다운 바다 속 그래픽, 음악 등 몰입이 잘 돼서 시간 정말 잘 가고 재밌습니다. 단점은 겜이 좀 불친절하고 버그가 많네요.
- 바다 속인데 헤엄 안 치고 걷는 버그 얼리 때도 있었다는데 정식 출시 됐는데도 아직 안 고쳐졌나보다. 게임을 껐다가 켰다가를 몇번 반복했으나 고쳐지지 않아 19시간 한 세이브를 날린 줄 알았으나 새로운 세이브를 만들고 새로 하다가 다시 들어오니 버그가 풀려있었다. 다행이다.
- 충분히 재미있지만 1편보다 아쉬운 건 사실~ 전작은 거대 심해 터널을 통해서 광활한 해저를 탐험했는데 지상이 생겨서 그런지 맵이 좁아진 느낌임... 그래서 처음 등장 지역에 집을 만들면 딱히 이사를 안 해도 될 정도로 대략 1.5km 안팎의 거리에 모든 퀘스트 동선이 위치함. 씨트럭도 재미있는 요소지만 대형 잠수함이 없는 것도 아쉬움. 하지만 재미는 있었다~
- ㄹㅇ 스토리 진행 자비 없긴 함. 단서가 너무 적음. 발로 뛰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