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NEW 신작 게임 소개

[게임 소개/평점] 포션퍼밋(Potion Permit)

GameInfo 2022. 9. 23. 17:10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포션퍼밋(Potion Permit)

 

 

* 게임 평점 : 8.1/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2년 9월 22일 (Steam 기준)

 - 개발자 : MassHive Media / 배급사 : PQube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지원, 음성 및 자막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캐주얼,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WHOLESOME DIRECT 2022

 

* 게임 특징

 - 문버리 마을은 항상 외부인을 경계하며 자신들의 전통적인 치료 방법에만 의존해왔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시장의 딸이 병에 걸리고 마을 주술사들이 도울 수 없게 되자, 이들은 어쩔 수 없이 외부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의료 협회에서는 가장 뛰어난 약사인 당신을 보내 시장의 딸을 치료하고 문버리 주민들에게 현대 화학의 놀라운 기술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이 오픈 엔딩 RPG 시뮬레이션 사람들의 신뢰를 얻고 병에 걸린 사람들을 치료해 주세요.

 - 주민들을 돌봐주세요 : 문버리에는 30명의 개성 있는 주민들이 살고 있으며 가끔씩 병에 걸리거나 당신의 도움을 요청하곤 합니다. 아픈 주민들을 원래 일정을 모두 접고 침대에 앓아 눕습니다.

 - 증상을 진단하고 치료법을 찾으세요 : 심박 수가 느리고 간이 부었군요. 어깨 통증일까요? 아니, 이건 폐 염증의 징후로군요. 환자가 젤라틴을 너무 많이 먹었어요! 치료는 간단합니다. 민트 고블렛을 만들면 되죠.

 - 세계 곳곳에서 재료를 모으세요 : 포션, 연고, 약 등 무엇을 만들지 정했다면 이제 도구를 챙겨 주변에서 재료를 수집하세요. 망치, 도끼, 낫을 업그레이드하여 휘두르며 매일 업무를 완료하세요. 계속 바뀌는 날씨에 주의하세요! 비, 눈 폭풍, 사막의 열기까지 다양한 날씨가 닥쳐올 수 있습니다.

 - 괴물과 싸워 재료를 수집하세요 : 가끔은 덤불을 뒤지거나 하는 손쉬운 방식으로 구할 수 없는 재료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도구 대신 무기를 쥐고 야생을 헤매는 괴물들로부터 재료를 수집하는 수밖에 없죠. 전투는 실시간이며 약사인 당신은 다양한 약재를 만들어 자신의 능력을 높이거나 상대에게 고통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 솥으로 약을 만드세요 : 수집해온 재료를 솥에 모아 치료제, 영양제를 만들어 보세요. 숙달이 되면 높은 레벨의 레시피를 제작할 수 있게 되며, 이 경우 더 많은 재료가 들지만 더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솥을 강화하여 더 많은 재료를 레시피에 추가하고 상급 약재를 만들어 보세요.

 - 마을 사람들과 인연을 맺으세요 :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당신의 노력으로 환자들의 건강은 점점 좋아질 것입니다. 그렇게 명성이 오르면 사람들도 당신에게 좀 더 마음을 열어주겠죠!

 - 마을과 주변 지역을 업그레이드 하세요 : 마을 사람들과 관계가 깊어지면 지지도 올라가면서 건물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마을 주변의 탐험 가능한 구역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가구를 제작하거나 집을 꾸밀 수도 있죠.

 - 시골의 평화로운 분위기를 즐기세요 : 마을 사람들의 병을 치료하지 않는 시간에는 문버리 마을 주변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탐험할 수 있습니다. 주민들과 친해지고, 여관에서 휴식도 취하고, 저녁에 먹을 물고기도 낚아보세요. 문버리는 매력적이고 즐거운 곳으로 큰 도시에 비해 느긋하고 시간도 천천히 가는 듯한 동네입니다. 아침에는 해가 초원을 환하게 밝히고, 초저녁에는 거리의 조명이 켜지며 시간이 흐르지만, 그렇다고 해서 게임 내 목표를 달성하는데 날짜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속도에 맞춰 느긋하게 게임을 즐겨 보세요.

 - 충직한 동료와 함께 시간을 보내보세요 : 당신은 문버리에 혼자 온 것이 아닙니다. 충직한 동료가 항상 당신과 함께 하고 있죠. 이 동료는 숨겨진 물건을 찾거나, 자신의 일정을 수행하고 있는 마을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3-2100, AMD Phenom Ⅱ X4 965

 - 메모리 : 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S 250 1GB, AMD Radeon R7 240 2GB

 - DirectX : 버전10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3-4130, AMD Ryzen 3 1200

 - 메모리 : 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460 1GB, AMD Radeon HD 7770 1GB

 - DirectX : 버전10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1300원

 - Aquarium, Capital Chemist Equipment, Capital Antique Clock, White Cat, Miniature Blimp, Small Fairy Spring : 각 2500원

 - Giant Noxe Plush Doll, Surfboard, Wooden Bear Statue, Pirate Ship Model : 각 1300원

 - Potion Permit Poster (F), (M) : 무료

 - Seashell Lighting - Wall, Stand ,Desk Lamp : 각 1300원

 - Animal Plushies, Excalibur, Vending Machine : 각 13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산에 약초 캐서 마을 주민 치료하는 게임이네요. 이런 도트풍 게임 좋네요.

- 아니 그래서 백생미풍 어케 만들어요??

- 연애 가능한 남캐랑 여캐 좀 늘려주세요. 그 외로는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 낚시 때문에 접을 뻔 했으나 낚시 방법을 알아내서 계속 하기로 함(물고기가 빡치면 줄 당기지 말고, 물고기가 착해지면 줄 당기기 => Clear). 이 게임에서 할 수 있는 것 : 장작 패기, 돌 캐기, 약초 캐기, 낚시하기(물고기랑 밀당;), 알바(미니게임천국), 요리(아직 안함), 댕댕이 키우기(밥 안 주면 삐짐), 마을 사람들 말 걸고 다니기(이벤트가 좀 많음), 연애(아직 못함), 리듬게임 의사(위아래위아래왼오), 퍼즐로 약 만들기, 새로운 약 제조법 찾기, 혼욕(?). 스타듀밸리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마을과 내 연구소 성장시키는 재미가 있어요(단, 스듀처럼 꾸미기 요소가 많이 있지 않아요). 노가다가 스듀만큼은 되어서 느긋하게 힐링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게임입니다. (살까말까 고민되면 데모판 하고 결정하시길. 저는 정가 주고 샀는데,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 아주 오래 전에 수도의 약사가 문제를 일으켜 토착종을 멸종시켜 버린 사건 이후로, 문버리에서는 수도 사람들을 배척하는 분위기가 팽배하다. 그런 상황에서 병에 걸리고 만 시장의 딸을 치료해 달라는 요청을 받은 당신은 문버리로 향했다. 외지인에 대한 텃세를 버텨내며 당신은 문버리에서 치료소를 운영해야 한다. 게임적으로는 스타듀밸리와 유사한 경영+힐링 게임이다. 초원으로 향해 꽃과 나무를 베고, 바위를 부수고, 야생 동물들을 사냥하며 얻은 재료로 포션을 만들어 환자들을 위해 사용하거나 그냥 판매할 수 있다. 포션을 만드는 과정은 칠교놀이와 유사하다. 지정된 모양을 자신이 가진 조각(재료)들로 만들어내면 된다. 또한 문버리는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라 채집했던 꽃, 나무, 바위, 심지어 야생 동물들까지 하루만 지나면 다시 원래대로 자라난다. 마음 편하게 채집하고 약을 만들어 주민들을 약 없이는 못 사는 몸으로 만들어 주자. 단점을 꼽자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요소는 있기는 하지만 다채롭지는 않고, 한글을 지원하지만 이름은 한글을 쓸 수 없다. 또한 처음 시작했을 때에 키 맵핑이 상당히 괴악해서 반드시 설정에 들어가서 조정을 해줘야 한다. 시력이 안 좋아서 폰트 크기를 키우고 싶은데 그런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니며 하다못해 해상도조차도 종류가 다양하게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꽤나 재미있다. 이런 종류의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플레이 해볼 가치가 있다. 이 게임은 도트박이인 제가 높이 평가.

- 야 이 망할 약사가 마을에 있는 나무와 돌을 다 부수고 다닐 거다.

- 중급낚시대 얻는 법. 낚시 하다보면 캐릭터 머리 위에 ++ 뜨는데 +가 1개 사라지면 다음날 이벤트가 생기는데 그거 보고 퀘스트 깨면 업그레이드 시켜줌.

- 데모부터 플레이 했지만 게임 컨셉이나 진행방식은 인정하나 유저들에게 불친절한 게 너무 많은 듯. 1. 대각선 이동이 느려진다는 거. 2. 지도에서 움직일 시 과하게 빨라 텔레포트 누르는 게 불편한 거. 3. 조작법 변경시 조작은 변경되었지만 화면에 표시되는 거는 기존 셋팅으로 나오는 거. 4. UI가 너무 구시대적으로 느껴지는 거. 본편이 발매되고 나서 오히려 더 불편해진 느낌. 그저 콘솔이나 패드 유저들에게만 편하게 만들어졌고, 컴퓨터로 하는 유저들을 전혀 생각하지 않은 게 눈에 보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