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NEW 신작 게임 소개

[게임 소개/평점] 커맨더 퀘스트 (Commander Quest)

GameInfo 2025. 4. 9. 05:10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커맨더 퀘스트 (Commander Quest)

 

 

* 게임 평점 : 7.2/10 (양호)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5년 4월 4일 (Steam 기준)

 - 개발자 : Flyway Games, Inc. / 배급사 : Flyway Games, Inc.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 연령 등급 : 12세 이용가

 - 장르 : 인디, 시뮬레이션,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SUGOI 2025, GDOC EXPO 2024 Selection

 

* 게임 특징

 - 커맨더 퀘스트는 전략적 사고와 전술적 결정을 중심으로 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덱 빌딩, 실시간 전투, 로그라이크 요소를 조합하여 독특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 덱 빌딩 & 병력 배치 : 전투는 덱에서 카드를 뽑아 병력을 배치하거나 구조물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다양한 카드는 고유한 병력과 능력을 제공하며, 플레이어는 덱을 강화하거나 조정하여 전술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전략 전투 : 병력은 자동으로 적 사령관에게 이동하며 싸웁니다. 전투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며, 병력의 상성과 적의 전술을 고려해 병력을 배치해야 합니다.

 - 다양한 종족과 사령관 : 현재 인간과 드워프라는 두 가지 주요 종족이 있습니다. 각 종족은 고유한 카드와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사령관은 고유한 능력을 보유하며, 플레이어의 전략적 플레이를 한층 풍부하게 만듭니다.

 - 유물과 카드 강화 : 전투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유물들은 병력이나 능력에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합니다. 카드 강화 시스템은 더 효율적이고 강력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 로그라이크 요소 : 네 갈래로 나뉜 경로에서 일반 전투, 랜덤 이벤트, 유물 획득, 체력 회복, 고블린 상점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무작위 요소가 포함되어 매번 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 밸런스와 전략성 : 병력 간 상성과 전투 기믹을 활용하여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적도 독특하고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는 창의적이고 세심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11

 - 프로세서 : i5-4670K 3.4GHz 이상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GeForce 970 이상

 - DirectX : 버전12

 - 저장공간 : 5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11

 - 프로세서 : AMD Ryzen 5 3600 3.6GHz 이상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GeForce 1060

 - DirectX : 버전12

 - 저장공간 : 5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2,4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귀여운 캐릭터와 신선한 장르 때문에 시작했는데 예상과 달리 게임에 깊이가 있었다. 덱빌딩 장르에 부대 컨트롤 장르를 더했는데 개발사가 폴리싱을 오래 했는지 이질적인 두 장르가 잘 붙었다. 내가 초반에 한 선택이 끝까지 승패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긴장하면서 플레이하게 만든다. 간만에 재밌게 하는 게임이다.

- +100골드를 받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데모 때 비해 딱히 뭔가 추가된 느낌이 아닌지라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가격대비 재미는 보장되었다고 생각해서 추천합니다.

- 기계 공학 때 개조할 카드가 없으면 진행이 안 되는 버그...?! 진행 불가합니다... 빠른 수정 부탁드립니다.

- 걍 개재밌음 ㅇㅇ;

- 일단 재미있음! 슬더슬 라이큰데 거기에 유닛 전략 시뮬?을 더한! 겁나 넘쳐흐르는 슬더슬짭에 비하면 기본은 비슷하지만 전투를 완전 독창적으로 바꿈! 기본 뼈대를 엄청 잘 만든 느낌? 근데... 크래프톤에서 접으라 했는가 정출하자마자 개발 종료인 건 너무 아쉬움... 진짜로 기본 골자를 독창적이고 재미있게 만들었는데... 카드나 종족 추가만 해도 DLC 바로 살 건데... 아쉬워 죽겠어. 그래도 재미는 있고 가격도 착하니(20퍼 할인율로 삼... 솔직히 폰겜 10연차만도 못한 가격 아님?) 추천박음.

- 데모 때부터 기대했는데 정출 치곤 뭐가 많이 추가되지는 않은 것 같음. 다만 이건 가격 생각하면 괜찮다고 생각함. 게임 진엔딩 관련해서는 이게 맞나 싶음. 1~2스테 내에 특정 장소에 가서 퀘 받고, 그 이후에 완료 장소로 가서 퀘 완료... 그러면 진엔딩 보스에 도전할 자격이 생김. 문제는 스테이지는 3개 뿐이고 운 없으면 상점도 뭣도 없는 루트 중간에 퀘 장소가 있음. 덱 구성하고 압축하는 데에도 꽤나 빡센데 퀘 장소 개떡같이 뜨면 진짜 하기 싫어짐... 더 해봐야 알긴 하겠는데 가끔 확률에 따라 퀘 완료도 실패하는 것 같음. 그럼 이제 또 다음 스테이지에서 제발 괜찮은 루트에 완료 장소가 있길 빌고 비는 거임ㅋㅋㅋ 초반에 덱 기반이 안 맞춰지면 걍 리셋하는 게 나을 지경. 플레이어의 선택이 굉장히 중요한 장르인데, 진엔딩을 보려면 특정 선택이 강요되는 건 불쾌한 경험이었음... 계속 하다 보면 실력이나 게임 이해도가 늘테니 또 달라질 수 있겠지만, 당장은 빡쳐서 못해먹겠음.

- 인간적으로 엘프까지만 추가합시다;

- 재밌어요. 뭐 무슨 말을 더 하겠습니까. 그저 재밌습니다. 나중에 이 게임이 많이 팔리고 얘기가 잘 되어서 DLC나 속편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 이렇게 잘 만들어놓고 왜 추가 컨텐츠를 늘릴 계획이 없는 걸까요?

- 12시에 켰는데 밤 새면서 쭉 했습니다. 핵꿀잼.

- 상당히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원하는 덱을 완성하는 것에 난이도가 있습니다. 불씨강화에 좀 더 다양한 항목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추가 종족 DLC도 나오면 좋겠네요.

- 재밌습니다. 돈이 아깝다고 느끼지 않을 겁니다.

- 100골이면 리뷰 백만 개도 써주지 ㅇㅇ; 재밌는데 어디서 본 카드가 많음. 근데 맛은 또 달라서 추천할만함. 잔버그는 체감 안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