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NEW 신작 게임 소개

[게임 소개/평점] 코만도스: 오리진스 (Commandos: Origins)

GameInfo 2025. 4. 14. 22:19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코만도스: 오리진스 (Commandos: Origins)

 

 

* 게임 평점 : 7.6/10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5년 4월 9일 (Steam 기준)

 - 개발자 : Claymore Game Studios / 배급사 : Kalypso Media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아랍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튀르키예어

 - 장르 : 전략

 - 게임 비평 : 76/100 (metacritic)

 - 수상 : PLAY EXPERIENCE RECOMMENDED, GAMES TIPP, 10/10 Sector.sk, 9/10 Shacknews, 8/10 IGN

 

* 게임 특징

 - 코만도스: 오리지널은 실시간 전술 게임 장르의 대표작인 코만도스의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전략적 잠입 액션을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인기를 끌었던 원작의 핵심 요소를 현대적인 그래픽과 개선된 게임플레이로 재구성한 작품입니다.

 - 전설적인 특공대의 탄생 : 플레이어는 그린 베레, 공병, 저격수, 드라이버, 마린, 스파이 등 6명의 특공대원을 조종하여 다양한 작전을 수행합니다.

 - 다양한 전장 : 극지방, 아프리카 사막, 유럽 해안 등 다양한 지역에서 미션을 진행하며, 각 환경에 맞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전략적 팀워크 : 각 캐릭터의 고유 능력을 활용하여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야 합니다. 스텔스, 교란, 전투를 적절히 조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현대적인 그래픽과 인터페이스 : 원작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5-4690K, Ryzen 7 2700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GeForce GTX 970, Radeon RX 580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31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7-9700, Ryzen 7 3700X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GeForce RTX 3060, Radeon RX 6600 XT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31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59,000원

 - Deluxe Edition Upgrade : 11,800원

 - Classified Archives : 9,500원

 - Original Soundtrack : 7,1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정 때문에 할 뿐. 저장 후 로딩을 하면 2초 지난 후로 불러와서 로드신공 불가능. 즉 안전한 상황에서만 저장을 할 수 있음. 칼찌도 제대로 못함. 이유를 모르겠음. 뒤에서 찌르라고 명령하면 안 찌르고 쳐맞는 게 나와서 늘 찌르기 전에 저장하게 만듦. 진행 버그가 있어서 진행이 안 될 때가 있음. 처음부터 그 미션은 다시 해야 됨. 양자리작전에서 아군 구하는 과정에서 먹통이 돼서 다시 함. 심판작전에서 지도자를 죽여야 하는데 먼저 죽여서 그런지 진행이 안됨. 개빡침 부분. 자동 저장은 2개만 됨. 엣 쓰리즈처럼 중간중간에 수동 세이브 해줘야 탈 안 남. 그나마 해병의 작살의 사긴데, 작살 잃어버리기 일쑤, 강조 표시를 하면 어쩔 땐 아이템이 뜨고 어쩔 땐 안 뜸. 작살 쓰려고 보면 없어서 되돌아가서 모든 시체를 들었다 놨다 해봐야 함. 어떤 경우엔 아예 작살을 못 먹음. 전조작전에서 탱크 타고 스트레스 좀 푸나 했는데 자꾸 팅김. 그리고 탱크가 총 좀 맞았다고 터짐. 물론 바로 터지진 않는데 탱크가 총 좀 많이 맞는다고 터지면 그게 탱크인가. 심판 작전에서 층별로 적들이 다 표시되어서 알아보기 힘듦. 어느 층에 있는지 화면을 돌려보며 유추해야 함.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코1 처음 했을 때의 그 불합리적 감정을 느끼게 해줌.

- 추억의 코만도스... 일단 돌아는 왔구나! 섀도우 텍틱스와 데스페라도스3 등의 코만도스의 유산을 이어받은 게임들을 지금까지 즐기면서 과거 꼬마 시절에 하던 코만도스를 그리워하고 HD 리마스터된 코만도스 2, 3을 꾸역꾸역 참으면서 했던 나에게 이 게임은 원조 맛집의 귀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웠던 친구들도 다 돌아... 도둑하고 나타샤는 어디 팔아 먹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돌아왔다. (나중에 DLC라도 좋으니까 추가해주면 좋겠다.) 게임 시스템도 과거의 것과 지금 방식으로 재해석한 것들이 잘 어울린다. 난이도는 게이머의 수준이 올라간 만큼 대폭 상승했다. 적도 많아졌고 적도 구작에 비해서 상당히 민감하다. 코만도스의 유산을 이은 게임들에서 적립된 시스템들을 잘 수입한 느낌도 있다. 특히 행동을 예약하고 동시 실행이 되는 것은 코만도스 대원들이 더 고차원적인 작전을 실행하게 해준다. 이건 다른 게임에서 잘 차용한 것 같다. 아쉬운 것도 조금 있는데, 일단 버그다. 적 정찰병이 스케이트(?) 타는 현상이 종종 발생한다. 게임이 진행이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몰입을 해친다. 죽은 시체가 발작하는 현상도 죽은 상태로 빳빳하게 서 있는 현상도 많이 보인다. 잘 진행하다가 튕기는 경우도 봤다. 그리고 건물 안을 구현했다면 외부와 분리할 필요도 있지 않나 싶다. 건물 안을 플레이 하는데 건물 밖으로 인식해서 건물의 벽이 보여서 정상적인 플레이에 방해를 받은 상황도 종종 발생한다. 게임을 반쯤 플레이해서 위 내용에 추가나 수정이 있을지 모르겠다. 난 코만도스 시리즈와 그 유사한 게임을 좋아하니, 위 단점이 있더라도 추천을 한다. 하지만 이런 류의 게임에 처음 입문하려고 한다면 차라리 '미미미' 게임즈의 게임들을 추천한다. 완성도든 재미든 그쪽이 더 높다.

- 코만도스 고유의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환경을 사용하는 것이 적어졌고, 담배나 상호 물품 교환 등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좀 적어진 것 같습니다.

- 예전 추억에 잠겨 20시간 플레이. 일단 예전의 느낌 나구요. 조합을 좀 다양하게 하면 재밌어요. 물론 쓰던 거만 써도 가능한 부분이 많지만, 그럼 재미가 좀 떨어지구요. 그리고 에러가 좀 있습니다. 고소 위치에서 죽였을 때 공중에 떠 있다던가, 특정 시체 끄는 모습이 복구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다던가 하는... 소소한 에러... 그 외에는 할만 합니다. 예전에 좋아했던 게임으로서.

- 코만도스2보단 코만도스1과 유사함.

- 자잘한 버그 있긴 한데 코만도스 팬으로서 너무 재밌음.

- 게임도 재밌고 한글화 해서 나온 것도 좋긴 한데 프레임도 좀 불안정하고.. 마우스 커서는 옵션에서 크기를 좀 키울 수 있게 하던지 아니면 색깔이라도 잘 보이게 해놓지. 마우스로 하는 게임이 커서가 너무 작은데 색깔도 흰색이라 설원맵 같은 데선 포인터가 어딨는지 보이질 않음.

- 야 ㅅㅂ 같이 하면 겁나 튕긴다. ㅄ 게임.

- 추억 어필 제대로 했지만 최적화가 구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