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NEW 신작 게임 소개

[게임 소개/평점] 시그나노타 (SIGNANOTA)

GameInfo 2025. 4. 27. 21:27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시그나노타 (SIGNANOTA)

 

 

* 게임 평점 : 8.6/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5년 4월 25일 (Steam 기준)

 - 개발자 : IvoryHand / 배급사 : IvoryHand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캐주얼, 인디,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시그나노타는 독특한 전투 방식과 깊이 있는 스토리를 갖춘 로그라이크 슬링샷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떨어진 신' 시그나가 되어 빛의 신화를 남기는 여정을 떠나며, 여섯 명의 히로인과 함께 다양한 엔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전투 방식 : 캐릭터를 당겨서 발사하는 슬링샷 스타일의 전투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으며, 충돌 후 반사되는 특성을 활용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스토리 : 신 '히스토리'가 대륙의 세력을 부추겨 전쟁을 일으키려는 상황에서 시그나와 동료들이 이를 막기 위해 분투하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 다양한 엔딩 : 여섯 명의 히로인과의 관계에 따라 여러 가지 결말을 맞이할 수 있으며, 숨겨진 엔딩도 존재합니다.

 - 그래픽 스타일 : 픽셀 그래픽과 손으로 그린 아트워크가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 턴제 전투 : 단순한 액션이 아니라 전략적인 움직임이 요구되는 턴제 전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Pentium G5500, Core i3-6100, AMD Ryzen3 1200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TX 750Ti, AMD HD 7790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정보없음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Core i5-8400, AMD Ryzen5 1600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NVIDIA GTX 1060, AMD RX560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정보없음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1,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재밌는데? 다 핥아 먹음.

- 캐릭터를 튕겨서 부딪히는 알까기 방식을 전투 시스템으로 채용했고, 매력적인 도트 그래픽 덕에 꽤나 눈호강을 한 게임. 원하는 히로인을 골라, 그 히로인이 가진 스킬셋을 이용하여 엔딩까지 보는 구조인데 히로인별로 꽤나 독특한 스킬 컨셉을 가지고 있을 뿐더러, 후에 다른 캐릭터를 격파함으로서 그 캐릭터의 스킬도 가지고 올 수 있으나, 초반에 선택한 히로인의 스킬셋만 꾸준히 마스터 해도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밸런스 자체는 꽤 괜찮게 잡혀있다는 생각이 듦. 스킬셋들도 크리티컬 특화, 액티브 스킬 특화, 버프 특화 등등 다양한 형태를 갖추고 있어서 반복플레이가 지루하지 않았던 것도 컸고... 장비 습득과 강화도 괴랄한 효과들이 덕지덕지 발린 형태보단 순수하게 스텟만 뻥튀기 시킴으로서 이것저것 찾아볼 필요가 없었다는 것도 꽤 맘에 들었음. 그러나 아쉬운 면도 좀 있었는데, 특히 사운드 면에선 전투 내내 귀가 즐겁다는 느낌이 좀 적었다보니 이 부분은 보강해도 되지 않았나 싶었던 점. 그리고 마우스로 하는 조준이 좀 뻣뻣하게 느껴졌다는 점(조금만 움직여도 딴데로 날아가버리는 조준점). 그리고 스토리...는 전체적으로 괜찮긴 했지만 프롤로그에서 갑자기 애들이 우루루 쏟아져 나오니까 잠시 따라가기가 힘들었던 점이 좀 컸던 느낌(찾아보니 전작이 있다보니 그런 걸로 보임). 뭐, 이러니저러니 해도 8시간 동안 만족하면서 즐긴 건 확실함. 가격도 11,000원 정도면 부담되는 가격도 아니고.

- 도트 모션이나 일러스트가 매우 고퀄에 전투 방식이 특이해서 재미 있음. 캐릭터별로 스토리가 다르고 스킬트리가 나름 잘 짜여있어서 반복 플레이가 안 지겹고 오래 할만 한 듯.

- 굉장히 재밌군요... 이 게임을 다 깨면 나도 리 신으로 마스터를...?

- 도 트 좋 아. 독특하고 재밌고 귀여움. 일단 더 해보겠음. 전투 방식이 생소해서 처음은 어렵긴 한데 금방 익숙해짐. 각 맞춰서 따닥하면 기분 좋음. 템 만드는 재미도 있는데 이 겜에도 물욕 센서 있는 듯... 일러스트 이쁘고 고르는 캐릭터마다 스토리라인 다르고, 컷씬 애니메이션이 다양해서 보는 맛이 있음. 가볍게 하기 편하고, 스포 글에 의하면 팔 요소도 있는 것 같음. 튜토리얼을 꼼꼼히 잘 읽어야 함. 조금 생소한 시스템이 많아 아 뭐 해보면 알겠지 하는 식으로 귀찮다고 대충 넘기면 안됨.. 안 읽으면 알기 힘들다. 아직 짜잘 버그, 타이틀 메뉴나 사운드가 빈 곳이 보이긴 하는데.. 사후 지원 업데이트를 기대해 봅니다. [스포 주의] 클리어 시, 클리어 하니까 프롤로그 컷씬에서 바뀌는 부분이 있던데, 다회차 요소로 보임. 클리어한 캐릭터 목록에 왕관 같은 아이콘도 보임. 한 회차 더 보니 확실한 듯.

- 도트나 일러는 취향 차이겠지만 전 좋은 것 같아요. 스토리나 게임성은 아직 더 해봐야겠는데 일단 게임 방식이 신박해서 계속 진행해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감사합니다.

- 귀여운 도트, 매력적인 일러스트, 독특한 전투 방식의 로그라이크. 다른 로그라이크처럼 게임 플레이, 전투의 피로도가 높지 않아서 가볍게 즐기기에 좋음. 단점은 아무래도 신작 게임이다보니 버그가 다소 많습니다. 체력 아이템을 장착 시 정상적으로 체력이 늘어나지만 어떤 때에는 체력템을 끼면 최대 체력량만 증가하고 그만큼의 체력은 증가하지 않는다던지. 인벤토리(I) 창에서 강화 UI에 보물을 올려놓고 ESC를 이용하여 취소 시 해당 보물이 인벤토리나 장비창으로 돌아오는 것이 아닌 그대로 강화창에 고정되어 해당 보물을 제거하거나 다른 보물을 합성하는 등의 기능이 해당 라운드를 넘어가기 전까지 막혀버리는 등의 버그도 존재합니다. 또한 로그라이크 게임의 특성상 다회차 플레이가 요구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시그나노타는 이러한 다회차 플레이를 이끌어낼 흥미 요소 등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EX) 새로운 아이템 or 기믹의 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