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NEW 신작 게임 소개

[게임 소개/평점] 오버루팅 (Overlooting)

GameInfo 2025. 9. 3. 22:26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오버루팅 (Overlooting)

 

 

* 게임 평점 : 8.2/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5년 9월 2일 (Steam 기준)

 - 개발자 : Posing Possums / 배급사 : Posing Possums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간체, 러시아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포르투갈어-브라질

 - 장르 : 어드벤처, RPG,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오버루팅은 인벤토리 관리 중심의 로그라이트 던전 크롤러 RPG입니다. 매번 변화하는 스킬트리와 강력한 빌드 구축을 기반으로 전개되는 전략적 플레이가 핵심입니다. 전투 후 획득한 세트 장비 조각들을 모아 세트 보너스를 활성화하며 빌드를 강화합니다. 매 회차마다 달라지는 스킬트리에서 능력을 선택하면, 플레이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지는 신선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보스를 쓰러뜨리면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며, 이 지역의 보스들이 각기 특수 능력을 지닌 강력한 적으로 등장하여 빌드를 시험합니다.

 - 시스템 및 성장 요소 : 장비의 업그레이드는 동일 등급 아이템 3개 합성으로 이루어지며, 전설 및 신화급 아이템이 획득 가능하여 강력한 한 방을 노릴 수 있습니다. 부패 레벨을 올리며 캐릭터, 능력, 난이도 등 다양한 메타 진행 요소를 잠금해제할 수 있습니다. 시작 캐릭터는 Maximleon 하나이지만, 클리어를 통해 Liz the Shadow 등 추가 캐릭터가 등장하며 각기 고유 능력을 지닙니다.

 - 세계관 및 테마 : 새로운 어둠의 힘에 맞서는 영웅들이 팀을 이루며, 장비를 회수하고 세트 보너스를 활용해 세계를 구하는 설정입니다.

 - 그래픽 및 연출 : 레트로 감성의 픽셀 기반 턴제 RPG 스타일입니다. 인벤토리와 장비 UI가 직관적이며 깔끔한 구성을 자랑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3-3220

 - 메모리 : 2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 730, AMD Radeon R7 240

 - DirectX : 정보없음

 - 저장공간 : 500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5-4690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660, AMD Radeon R9 270

 - DirectX : 정보없음

 - 저장공간 : 1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1,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손가락 아퍼.

- 변이 5까지 깼는데 상당히 재미있음. 세트 효과들이 개성있고 하나하나 해보는 맛이 있음.

- 꽤나 잘 만들고 괜찮은 게임. 아직 세트별 밸런스는 좀 안 맞는 것 같음. 아쉬운 건 단축키의 부재, 해상도, 아이템 도감.

- 한번 깨고... 여러번 트라이 하다가 더 하기가 싫어짐. 오로지 템빨로 깨는 건데... 세트템 간의 차이가 너무 심하고 특히 2스테이지 깨고 나오는 신화템 랜덤은 제정신인가 싶을 정도로 성능 차이가 말이 안 됨. 걍 1스테이지 보스 잡고 원하는 옵션 안 나오면 걍 리트하는 거 추천함.

- 제가 찾던 Megaloot 여기 있네요.

- 현재 제일 처음 사용할 수 있는 멍멍이로 변이 3까지 클리어 완료했어요. 처음에 회피+반격 빌드로 시작해서 꾸준히 사용하게 됐는데 반지에 라이프 흡수링 강화해주면 다중 공격으로 피흡하면서 생존력이 커버가 되는 것 같아요. 생존력이 모자라다 싶으면 사용 빌드에도 라이프 흡수링 파트 하나 끼워서 도전 해보세요. 간단히 즐기기에 좋은 거 같아서 앞으로의 업데이트도 기대됩니다!

- 플레이 2시간 반만에 변이0을 클리어 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직업에 맞는 좋은 아이템 빌드를 꾸려 모험을 떠나는 단순한 게임입니다. 생각 외로 복잡하지 않고 더 좋은 아이템, 강화를 진행하며 나아가면 됩니다. 액트 1은 단순히 직업도 안 꾸리고 좋은 템 돌돌해서 클리어했고, 액트 2부터 금기 5+ 독 데미지로 기절과 독데미지를 지속적으로 넣으며 민첩, 회피, 반격 위주로 플레이했습니다. 빌드 꾸려지니 도파민이 돌더군요. 오히려 액트3부터는 빌드가 완성돼버리니 너무 쉬워서 쭉쭉 밀었구요. 액트 2에서 어떤 빌드로 갈 지 어떤 템이 뜰 지가 제일 문제인 거 같습니다. 액트 2에서 한 4번 미끄러졌습니다. 휴일날 짧은 도파민으로 뇌를 자극해줘서 좋았어요~ 가격은 9900원일 때 샀는데 만족합니다. 개인적인 평점은 4/5점입니다.

- 마법 아니면 못 깨겠다.

- 이 겜 왜 해상도 조절이 없음? 클릭 오지게 해야해서 손가락 엄청 아프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