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NEW 신작 게임 소개

[게임 소개/평점] 더 아우터 월즈 2 (The Outer Worlds 2)

GameInfo 2025. 11. 2. 20:58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더 아우터 월즈 2 (The Outer Worlds 2)

 

 

* 게임 평점 : 8.0/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5년 10월 30일 (Steam 기준)

 - 개발자 : Obsidian Entertainment / 배급사 : Xbox Game Studios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중남미,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 스팀 덱(Steam Deck) 호환성 : 플레이 가능

 - 연령 등급 : 청소년 이용불가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GAME RANT 9/10, INVERSE 9/10, PRESS START 9/10, DESTRUCTOID 9/10, GAMEKULT 9/10, BUT WHY THO? 9/10, IGN SPAIN 9/10, GAME INFORMER 8.75/10

 

* 게임 특징

 - 게임플레이 및 시스템 특징 : 1인칭(FPS) 시점뿐 아니라 3인칭 시점 전환이 가능해졌고, 전투 시스템이 강화되어 다양한 무기와 특수장치(예: 넉백, 스턴, 과학탄 등)를 통해 전투 스타일을 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및 성장 시스템이 진화했습니다. 능력치 대신 스킬 중심 구조로 재편되었고, 특성과 결함 시스템도 있어 선택이 플레이에 큰 영향을 줍니다. 탐험의 자유도가 높아져서 더 넓은 맵, 다양한 비오음, 수직 이동 및 장애물 회피 기능 등이 추가되어 탐험이 더 다이내믹해졌습니다. 스토리 선택이 더욱 중요해져서 동료들과의 관계, 파벌 선택, 대화 선택지가 스토리 경로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 세계관 및 스토리 테마 : 배경은 신식 기술인 '스킵 드라이브'를 개발한 후 후독관리체와 그에 대항하는 거대 기업들이 엮이는 별계 '아카디아'입니다. 게임은 자유랑 안전 중 어느 쪽을 선택할 것인가, 거대 기업이 지배하는 사회에서 개인이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 같은 테마를 갖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행동이 이 거대 위기에 어떤 파장을 일으킬지, 단순히 임무를 달성하는 것을 넘어 선택의 결과가 우주적 규모로 펼쳐집니다.

 - 그래픽 및 연출 : 게임 엔진은 언리얼 엔진 5로 그래픽 품질이 높고 조명, 질감 표현 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맵 디자인이 더 풍부해져서 멀리 보이는 랜드마크나 탐험 유도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구조입니다. NPC와 동료 연출, 대사 분기, 전투 연출 등이 풍부해져서 몰입감이 강화되었습니다.

 - 특징 : 전작 대비 전투, 탐험, 스토리 모두 향상되었다는 평가가 많으며 선택과 결과가 뚜렷하고, 다시 플레이할 만한 가치가 높습니다. PC와 콘솔 모두에서 출시되었습니다. / 단점으로는 RPG 요소가 깊고 선택지가 많기 때문에 가볍게 즐기자는 분에게는 진입장벽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설정(스킬, 특성, 결함)이 영구적이라 초기 선택이 중요한 만큼 잘못 키웠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11

 - 프로세서 : AMD Ryzen 5 2600, Intel i5-8400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AMD RX 5700, Nvidia GTX 1070, Intel Arc A580

 - DirectX : 버전12

 - 저장공간 : 110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11

 - 프로세서 : AMD Ryzen 5 5600X, Intel i7-10700K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AMD Radeon RX 6800 XT, Nvidia RTX 3080

 - DirectX : 버전12

 - 저장공간 : 110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79,800원

 - The Outer Worlds 2 Premium Edition : 109,800원

 - The Outer Worlds 2 Premium Upgrade Edition : 30,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전작보다 재밌음.

- 삼삼하게 재밌습니다.

- 아우터월드 1 때보다 확실히 재미있음. 그리고 토드 하워드는 반성해라.

- 전작의 실수를 바로잡는 준수한 완성도. 하지만 내가 그리워하는 뉴베가스는 돌아오진 않았음.

- 스타필드가 뭐였지?

- 게임은 재밌는데 정가 주고 사기에는 좀 많이 비싸요. 묵혀놨다가 할인할 때 사시는 거 추천드림!

- 이 게임도 최적화 문제가 있네... 잠깐 해봐도 재밌을 거 같은데 업데이트되고 세일할 때 다시 평가 작성하러 올게요.

- 타격감이 너무 구려... 신경 안 쓰려 해도 너무 구려...

- 1과 어바우드랑 비교하면 장족의 발전. 하지만 환골탈태는 아니고 단점들을 다듬은 느낌. 이 기세로 3 정도 나오면 갓겜이 될 듯.

- 10분마다 크래쉬돼서 튕기네요. AMD 그래픽카드 참고하세요.

- 보고 배워라. 베데스다.

- ㅅㅂ 첫 미션부터 동료가 입구 막고서 안 비켜주고 혼자 문에 끼어서 진행불가되는 버그 터짐. 죽이고 지나가려고 해도 쏴도 데미지도 안 들어가고 초반이라 총 말고 다른 무기도 없어서 뭐 다른 방법도 없고 옆에 환풍구로 가고 싶어도 전자 열쇠 없어서 열지도 못하고 계속 안에서 이 방법 저 방법 써보다가 그냥 gg 치고 나가버렸다. 옵시디언 ㅅㄲ들. 뉴베가스부터 그러더니 버그 좀 잡아라 진짜. 어떻게 게임 시작부터 그냥 할 맘이 싹 사라지게 해놓냐. 환불하고 세일 때 올게.

- 전투는 밋밋한데 어차피 선택지와 스토리 겜이다. 스토리가 재밌으면 장땡이다.

- 딱히 크게 나무랄 거 없는 무난한 게임이나 타격감이 겁나 후지다는 게 바로 보이는 단점.

- 옵시디언은 본인들이 잘 하는 것을 알고 있고, 유저들은 그런 게임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 이번 아우터 월드2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그런 게임이지 않았나 싶다. RPG란 게 레벨 업, 탐험, 장비, 스킬, 퀘스트 요소를 포함한 어찌 보면 뻔하고 막연한 장르로 자리 잡혀 있는 요즘, 같은 RPG라도 아우터 월드 2처럼 자기만의 개성이 뚜렷한 이런 게임들이 앞으로 우리 앞에 많이 나타나 주었으면 한다.

- 재미있네요. 예전에 폴아웃을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어 비슷한 느낌도 받아 간만에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 목금 연차내고 달리는 중. 후회는 없다. 굳.

- 폴아웃 상위호환 갓겜. 자고 일어나서 다시 해야지.

- 겁나 재밌다. 베데스다 폴아웃 상위 호환ㅋㅋㅋ

- 게임은 재미있고 비주얼적인 면에서 크게 상승함. 그리고 1인칭과 3인칭 둘 다 지원하는 게 요즘 죽어라 1인칭만 내는 액션 RPG나 액션겜에서 보배로운 게임임. 근데 능력치 체크가 없어진 대신에 스킬이랑 특전으로 대화 체크를 통과해야 하는 게 있는데, 특전은 2렙 당 1개 주는 게 그렇다 쳐도(이건 나중에 확장팩 나오면서 레벨 제한이 오르면 해결되는 거라), 스킬 포인트가 고작 2점씩 주는 건 너무한 거 아닌가 싶다. 이러면 걍 회차플레이를 ㅈㄴ 많이 해야하잖아. 이런 길이가 긴 게임은 회차 플레이는 2, 3회면 족하다고 옵시디언아.

- RP 컨셉에 맞춰 세세하게 쭉 진행하면 흡입력 있고 재밌음. 단, 그냥 큰 줄거리만 보고 메모 대화 대충 넘기면서 진행하면 뭔가 뭔가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