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리듬 닥터 (Rhythm Doctor)
[게임 소개/평점] 리듬 닥터 (Rhythm Doctor)
![]() |
![]() |
![]() |
![]() |
![]() |
![]() |
![]() |
![]() |
* 게임 평점 : 9.8/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5년 12월 7일 (Steam 기준)
- 개발자 : 7th Beat Games / 배급사 : 7th Beat Games, indienova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중국어 간체/번체, 스페인어-중남미, 포르투갈어-브라질, 일본어, 독일어, 폴란드어, 프랑스어
- 장르 : 인디
- 스팀 덱(Steam Deck) 호환성 : 완벽 호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INDEPENDENT GAMES FESTIVA - WINNER EXCELLENCE IN AUDIO, HONORABLE MENTIC SEUMAS MCNALLY GRAND PRIZE
* 게임 특징
- 게임플레이 및 시스템 특징 : 컨트롤은 스페이스바 하나만 사용합니다. 박자에 맞춰 스페이스바만 누르면 되어서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핵심 규칙은 '일곱 번째 박자'에 맞춰 눌러야 한다는 것! 이 단순함 덕분에 처음 접해도 쉽게 할 수 있지만, 이후 나오는 레벨은 단순하지 않습니다. 각 스테이지, 즉 각 환자 치료 시퀀스마다 리듬 패턴이 달라지고, 일부는 복잡한 폴리리듬, 불규칙 박자, 변칙 리듬 등 음악 이론을 반영한 리듬 구조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단순한 리듬 게임이 아니라 '리듬 감각, 적응력, 집중력'을 요구합니다. 총 20개 이상의 레벨이 존재하며, 각 레벨은 독자적인 스토리와 연출, 음악을 갖고 있어 단순 점수 노리는 게임이 아니라 '이야기, 리듬, 분위기'가 섞인 체험을 제공합니다. 단순 스토리보드 뿐 아니라 친구랑 같이 할 수 있는 로컬 멀티플레이 옵션도 있고, 커뮤니티에서 레벨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레벨 에디터까지 제공되어서 오래 붙잡고 놀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정식 1.0 버전에서는 최종 스토리 칩(파이널 액트)이 추가되고, Night-Shift 같은 높은 난이도 버전도 제공됩니다.
- 분위기/연출/음악 : 리듬 닥터는 리듬 게임 치고는 독특한 연출과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단순히 노트 내려오는 걸 보는 게 아니라 의사, 병원, 생사의 리듬이라는 설정이 있어서 몰입감이 새롭습니다. 각 레벨마다 음악과 리듬 패턴, 시각 효과가 잘 짜여 있어서, 타이밍 맞추기가 아니라 음악과 박동, 시각과 감정이 통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후반부 스테이지에서는 편한 4/4박자 같은 단순 리듬이 아니라, 변칙 박자, 폴리 리듬, 헬리올라 같은 리듬 이론 요소를 도입하여 리듬 게임 경험에 깊이를 줍니다.
- 유의사항 : 리듬 타이밍이 꽤 타이트하고 후반부일수록 복잡한 리듬이라서 '리듬 약한데' 싶은 사람은 진입 장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화면 전환, 시각 효과, 플래시 등으로 인해 광과민성이나 간질 환자에게는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어/외국어 기반 스토리와 대사 위주라서, 스토리 몰입은 언어 이해도 필요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 프로세서 : 정보없음
- 메모리 : 2GB RAM
- 그래픽 : Intel Graphics 4000 2GB VRAM
- DirectX : 정보없음
- 저장공간 : 정보없음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1,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8년 동안 기다린 게임. 내가 기다린 8년을 헛되지 않게 만들어준 게임. 갓겜이다.
- 오늘 최종장까지 깬 느낌은 인생 최고의 리듬게임이였습니다. 여기까지 개발하시느라고 고생하셨습니다!!
- 의대 가려면 이 정도는 해야하는 구나.
- 21년도에 사서 지금까지 플레이했는데 명작임. DLC나 내라.
- 4년 간의 기다림 그리고 좋은 끝맺음. 저의 인생 게임입니다.
- 내 박자감만 빼면 완벽한 게임.
- 업데이트 좋아요.
- 리듬겜인데 스토리는 왜 좋나요.
- 5장까지는 평이한데 그 이후로부터 제작진이 폭주함.
- 이 게임사가 만든 다른 게임이 그렇듯 다른 리듬게임들보다도 특히 리듬에 더 집중해야 하는 게임인데, 그만큼 게임 전반의 양상이 리듬 패턴을 기억해야 하는 암기 게임이 되기 쉽다. 그러나 게임에서는 노트에 명확한 규칙을 부여함으로써 리듬을 알지 못해도 특정 규칙을 바탕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해놨다. 때문에 음악의 패턴을 자연스럽게 암기하는 과정이 불쾌하지 않고 오히려 도전의 경험으로 남는다.
- 갓겜.
- 연출이 예술인 게임... 모든 곡마다 mv를 만들어줬다고 볼 수 있다. 게임에서 할 수 있는 연출은 다 해준 느낌. 이 엄청난 연출로 인해 눈을 감고 플레이하는 게 더 클리어하기 쉬었다는 건 아이러니한 부분이지만.
- 이게 진짜 원버튼 리듬게임이지.
- 솔직히 살 때는 좀 비싸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궁금해서 정가로 구매했는데요. 리듬게임이라고 불리우는 게임들은 항상 '리듬'보다는 동체시력과 순발력을 요구해 제 취향이 아니었지만, 이 게임은 ㄹㅇ 리듬과 박자 감각을 요구하는 게임이라 훨씬 재밌게 했습니다. 너무 어렵지도 너무 쉽지도 않은 딱 좋은 난이도라 푹 빠져서 했고 노래도 진짜 좋았어요. 다만 게임의 볼륨이 좀 아쉽긴 한데 계속 늘겠죠..? 그래도 리듬을 즐길 수 있게 해주고 노래도 너무 좋아서 구매에 완전 만족합니다.
- 계속 콜라보맵 내는 거 좋음.
- 기믹도 재밌고 노래도 좋음. 눈뽕은 좀 주의.
- 리듬으로 치료한다는 소재가 재미있다. 간단한 패턴부터 연습시키고 이후 여러 패턴을 섞는다는 점이 친절하고 스토리적으로도 연계돼서 좋았고 특히 재미있고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역시 화며 연출이겠죠. 진짜 재미있었음. 좋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