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NEW 신작 게임 소개

[게임 소개/평점] 죽이는 마법소녀 (Killing Magician)

GameInfo 2026. 1. 8. 21:15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죽이는 마법소녀 (Killing Magician)

 

 

* 게임 평점 : 8.7/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5년 12월 31일 (Steam 기준)

 - 개발자 : DDUCK KONG / 배급사 : DDUCK KONG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일본어

 - 장르 : 어드벤처, 캐주얼, 인디, 시뮬레이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게임플레이 및 시스템 특징 : 이 게임은 대사와 선택 기반의 비주얼 노벨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텍스트와 캐릭터 일러스트, CG 장면을 통해 이야기를 경험하게 됩니다. 메인 스토리 라인이 단일 흐름으로 구성되어 있어 큰 갈래로 나뉘지는 않지만, 서브 스토리를 통해 개별 캐릭터의 깊이를 더할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토리 진행 중에는 선택지에 따라 감정의 흐름과 분위기가 바뀌고, 갤러리에서 새 일러스트를 잠금 해제하는 요소도 존재합니다. 게임은 시뮬레이션 요소라기보다는 텍스트 기반의 서사 체험이 핵심이며, 물리적 액션보다는 스토리와 캐릭터 상호작용이 중심입니다.

 - 스토리 및 세계관 : 주인공은 31세 사무직 여성 '아이리스'입니다. 평범한 직장인이던 그녀는 어느 날 수수께끼의 마법소녀 '그레고리'를 만나면서 인생이 바뀝니다. 금전적 이유로 마법소녀가 되기로 결심한 아이리스는 세계의 어두운 진실과 정면으로 마주하게 되며, 그 과정에서 자신과 세계가 지닌 실체를 탐색합니다. 스토리는 마법소녀의 일상과 전투, 그리고 거대한 금붕어를 상대로 한 위기 같은 황당하고도 깊이 있는 미스터리를 교차하며 전개됩니다.

 - 그래픽 및 연출 : 게임은 고품질 CG와 상세한 일러스트를 활용하며 비주얼 노벨의 미적 요소를 강조합니다. 캐릭터별 일러스트는 개성 있게 그려져 있고, 서브 스토리나 주요 장면에서는 전용 CG가 화면에 등장합니다. 비주얼 연출은 일반적인 비주얼 노벨과 비슷하지만 심리적 묘사와 분위기 연출에 중점을 둔 편입니다.

 - 분위기 및 테마 : 죽이는 마법소녀는 단순히 밝은 판타지가 아니라 성숙한 테마와 어두운 요소를 포함합니다. 개발자가 밝힌 바에 따르면 이 게임은 가벼운 성적 암시, 폭력, 피,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는 상황 등 다소 성숙한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완전히 NSFW로 분류되는 정도는 아니지만, 감정적 깊이와 심리적 요소가 있는 어두운 분위기가 포함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XP 이상

 - 프로세서 : Intel Pentium 3 이상

 - 메모리 : 256MB RAM

 - 그래픽 : 32MB 이상

 - DirectX : 정보없음

 - 저장공간 : 200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XP 이상

 - 프로세서 : Intel Core 2 Duo 이상

 - 메모리 : 정보없음

 - 그래픽 : 64MB 이상

 - DirectX : 정보없음

 - 저장공간 : 300M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7,9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뇌가...! 뇌가 떠얼려온다아아아...!!!

- 킬링타임용 병맛 비주얼노벨. 일러 보는 맛도 있고 개그 코드도 잘 맞아서 재밌게 함. 일러 잘 뽑혔는데 도전과제나 스팀 치장품 없는 건 좀 아쉽긴 함.

- 전작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스토리의 기승전결이 있다고 느껴지고 결말도 그럴 듯하게 나온 것 같음...! 그러나 전개 과정이 너무 가볍고 현실의 물리법칙을 무시하는 부분도 있어서 묵직한 위기감이 필요한 장면인데도 뭔가 2% 부족한 느낌을 받았음... (ex: 행성파괴급 참치가 지구를 파괴하지 못함, 이후 건물이 남아있음 등...) 플레이어의 스토리 몰입이 필요한 부분에 조금만 더 신경 써줬으면 좋겠음! 그래도 이번작은 BGM도 늘어났고 갤러리가 추가되는 등 개발자의 장단점이 둘다 좋은 방향으로 성장한 느낌이라 별점 5점 주고 싶음!

- 21세기 대한민국의 비극. 이러한 게임이 출시되었다는 것이 우리를 슬프게 한다.

- 재미가 있음. 근데 깊이가 있고 세계관이 뚜렷하고 뭐 그런거냐면 그건 아님... 그냥 재미가 있음. 스토리도 전작보다 괜찮음. 사실 꿈엔딩 아니면 다 괜찮은 듯(?). 무엇보다 갤러리 기능이 있어서 별점 4.5점 주고 싶음.

- 생계형 마법소녀인.

- 참치가 맛있네요.

- 2026 새해를 여는 K-브레인롯. 지난 작품 '슈퍼토끼의 모험'보다는 덜하지만 뇌썩은 줄거리들은 여전하구요. 1-2억이면 영혼도 팔 수 있는 작금의 대한민국과 모럴 헤저드를 잘 녹여낸 작품입니다. 특히 "차라리 츄르나 내놓으라 하고 아무것도 안 하는 대통령이 낫다."라는 부분에선 우리 사회에 어떠한 메시지를 던지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웃음) 뭐 이런저런 거 다 제쳐두고, 제작자 당신. 사실 육덕진 아줌마 마법소녀를 그리고 싶었던 것 뿐이지?

- 전작에 비해 진짜 진짜로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이 성장성을 평가하자면 미소녀에 대가리가 깨진 저는 다음 작도 살 겁니다. 개발자는 반드시 미소녀를 지향해야 한다는 점.. 이미 증명되었고 순리에 따라야 합니다.

- 마지막 경고요... 각 잡고 만드시오..

- 전작보다 스토리 개선이 되게 잘 된 거 같음. 제작자가 니케 원화가니깐 이 분 그림 좋아하면 하는 것만으로 눈 호강 될 거 같음. 츄라이 츄라이.

- 재밌어요^^

- 다음에는 좀더 나은 걸로 들고 와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