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Tails of Iron (테일즈 오브 아이언)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Tails of Iron (테일즈 오브 아이언)

 

* 게임 평점 : 8.9/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9월 17일 (Steam 기준)

 - 개발자 : Odd Bug Studio / 배급사 : United Label, CI Games

 - 인기 태그 : 액션 롤플레잉, 소울 스타일, 풍부한 스토리, 액션 어드벤처, 전투, 어려움, 내레이션, 2D, 다크 판타지, 분위기 있는, 싱글 플레이어,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2.5D, 중세, 칼 싸움, 인벤토리 테트리스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중국어 간체, 러시아어, 일본어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인디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테일즈 오브 아이언은 손수 그린 RPG 어드벤처로, 전쟁이 만연한 가혹한 암흑의 대지를 배경으로 또 다른 참혹하고 잔혹한 전쟁이 펼쳐집니다. 여러분은 왕위 계승자 레지가 되어 개구리 부족과 그들의 우두머리인 늑사마귀를 왕국에서 몰아내고 붕괴된 왕국을 재건해야 합니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인 세계를 탐험하며 여러분은 힘이 되어 줄 개성 있는 동료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 도움이 새로운 요리법에 관한 것이든 치명적인 무기와 방어구 제작을 위한 설계도, 또는 장갑을 두른 두더지 차든, 도움이 되는 것은 무엇이든 활용하세요!

 - 잔혹한 전투를 마스터하세요 : 개구리 좀비부터 거대한 유충까지 왕국은 수많은 위험으로 가득합니다. 이런 위험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상대의 공격에 대해 연구하고 알맞은 방어 태세를 취해야 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여러분은 활과 화살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은 물론 쳐내기 공격과 치명타 공격 등 강력한 원거리 공격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위험투성이 왕국을 탐험하세요 : 리비아의 게롤트 역을 맡은 전설적인 Doug Cocklel(RPG 세계 내 유명 성우)의 깊고 거친 내레이션과 함께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한 쥐 왕국을 둘러싼 에픽 어드벤처에 대비하세요. 부가 퀘스트와 세력 사냥을 완료하여 금을 추가로 획득하거나 예리한 안목을 가진 동료와 함께 전장에서 활약하세요.

 - 공격 커스터마이즈 : 필요에 따라 레지의 전투 스타일을 변화시켜 보세요. 무거운 방어구는 방어력을 높이는데 유용하지만 민첩성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처럼 각 무기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도끼는 강력하지만 창은 빠르고 날렵하죠. 그렇다면 날이 넓은 칼은 어떨까요?

 - 막강한 보스전을 극복하세요 : 독버섯 주위에는 위험이 가득하니 보스전에서 승리를 거두려면 잘 다듬어진 무기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 한마디마다 냉혹함을 뿜어내는 거대한 크기의 양서류들은 자신들만의 고유한 전투 챌린지를 여러분께 선보일 것입니다. 그들을 물리치고 정상에 서려면 좋은 방어구보다 더 좋은 것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 조리법으로 요리를 만들고 무기와 방어구를 제작하세요 : 레지의 요새는 전우인 렘렘, 뱀뱀, 더그의 집이기도 합니다. 렘은 전세계를 모험하며 발견한 재료들로 체력 부스터를 만들 수 있으며 뱀은 여러분이 발견하게 될... 특수 설계도로 새로운 무기와 방어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계도 찾기는 하늘의 별 따기와 같죠. 마지막으로 더그는 왕국에서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퀘스트를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 회피, 쳐내기 공격, 치명타 공격 등 소울라이트 장르에서 영향을 받은 참혹한 전투를 마스터하세요.

 - 숨겨진 통로와 비밀을 지닌 여섯 개의 서로 다른 생태계로 구성된 장대하고 위험한 왕국을 탐험하세요.

 - 미션을 진행하며 여러분을 도와줄 용감한 동료들을 모으세요.

 - 부가 퀘스트를 완료하여 금을 추가로 획득하세요.

 - 특수 설계도를 찾아 새롭고 강력한 무기를 제작하세요.

 - 체력 부스터 제작을 위한 희귀 재료들을 수집하세요.

 - 정성스럽게 그린 손으로 직접 그린 2D 스타일이 만들어낸 매력적인 세계에 빠져보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2.8 GHz Dual Core CPU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GeForce GTX 660 2GB VRAM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3.2 GHz Quad Core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GeForce 960 4GB VRAM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9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지루... 강제 서크붸로 인한 맵 재탕.. 세일 때도 추천 안함.

- 초반 난이도가 어려웠던 거 빼면 템이 맞춰질수록 쉬워서 스토리랑 세계관 즐기면서 편안하게 할 수 있었음.

- 게임 진행 난이도가 깔끔하게 맞춰져 있어 너무 쉽지도, 너무 어렵지도 않습니다. 패드 권장 게임이긴 하나, 키보드, 마우스로도 조작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한글 번역이 잘 되어있어 스토리 이해 및 게임 진행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 돈 안 아깝습니다. 무조건 하세요. 개꿀잼.

- 일단 재미있습니다.

- 할로우나이트랑 비슷해서 재밌음.

- 15시간+ 정도의 즐거운 경험을 줌. 근데 그 플탐에 3만원 가까이 내는 건 좀 더~ 냈다는 느낌. 2만원 초반대가 어떨까? 리소스 전반으로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지만 UI는 마감이 좀 아쉬움. 아무래도 시간이 좀 부족했던 것 같음. 극혐 한글폰트랑 만나서 더 아쉬운 듯. 인게임상 아쉬운 점은 플레이어가 아래로 내려갈 때임. 쥐새끼라서 그런가 난간 아래로 떨어져도 기가 막히게 잡아냄. 버그가 좀 있음. 최종 보스전에서 보스가 소리 지를 때 사운드가 안 나오길래 껐다 켬. 순찰자 서브퀘 다 깨도 도전과제 해금 안됨. 단점만 주르륵 써놨지만 저것들을 제외하면 2D 횡스크롤 입문작으로 딱인 게임. 그리고 한글화 해줘서 고맙다. 사랑해.

- 배경 음악과 효과음에서 제작진이 신경을 많이 썼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전투 난이도는 쉬웠고, 퀘스트 또한 직관적이라 어디서 뭘 해야하는지 알기 쉬웠다. 장비의 구성이 단촐하고, 메인퀘 및 도전과제 100%를 달성해도 얼마 걸리지 않을 정도로 볼륨이 적은 것은 아쉬운 점. 또한 요즘 게임에서 보기 드물게 키 설정을 자유롭게 하지 못하고 정해진 구성 몇 개 중에 선택해서 해야하는 것은 많이 갑갑했다. 후속작 나오면 살 생각있고, 이런 류의 게임에 익숙치 않은 사람에게도 전혀 어렵지 않으니 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 이 게임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이 게임에 나오는 잡몹다구리도 정도를 지나치지 않고, 중간 보스들의 패턴들은 보스 머리에 뜨는 빨간색 아이콘이 뜨는 순간 욕이 나옵니다. 최종 보스는 진짜 잘 만들어 돼지같이 큰 주제에 빠릅니다. 한 10시간 했는데 저의 허리와 눈을 잃은 게임이라 추천합니다. (하지마!!!)

- 솔직히 사라고 추천 안함. 뭐 일단 어영부영 다 깨고 할 건 다 한 듯. 근데 재미... 솔직히 모르겠음. 전투가 너무 뻔해. 그냥 단순해. 처음 시작할 때랑 다를 게 없어. 무기도 한손 양손 나눠져있고 도끼, 칼 뭐 있는데 그냥 다 똑같다고 보면 됨. 누군가 이거 사서 할 건데 살까? 물어보면 그냥 하지마라 라고 말할 거임.

- 막보스 패턴 적당히 해야지 ㅅㅂ놈들아.

- 재밌게 했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