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Propnight(프롭나이트)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Propnight(프롭나이트)

 

* 게임 평점 : 7.5/10 (좋음 /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12월 2일 (Steam 기준)

 - 개발자 : FNTASTIC / 배급사 : MYTONA

 - 인기 태그 : 액션, 3D, 1인칭, 생존 공포, 3인칭, 멀티플레이어, 양식화된, PvP, 온라인 협동, 전투, 비동기 멀티플레이어

 - 지원 언어 : 한국어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중남미, 폴란드어, 러시아어, 터키어, 스웨덴어

 - 장르 : 액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프롭나이트는 물리 기반 숨바꼭질과 전통적인 공포 생존 장르를 섞은 4대1 멀티플레이 게임입니다. 지방의 작은 마을에서 청소년들이 계속 실종되고 있는데, 그 배후에는 누가 혹은 무엇이 있을까요?

 - 생존자로 플레이 : 아무 사물로 변신해서 살인자에게서 숨으세요. 사물기계를 수리하여 탈출하세요.

 - 살인자로 플레이 : 잔인한 살인자의 역할을 맡아 다른 플레이어들을 사냥하여 승리하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64bit 프로세서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GeForce GTX 960, AMD 동급 4GB VRAM

 - DirectX : 버전11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15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64bit 프로세서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Nvidia GTX 1060, AMD Radeon 570 6GB VRAM

 - DirectX : 버전12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15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0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미쳐써, 넘모 재미써.

- 겜 두판째 했는데 '그들'을 만났다. 영어를 먼저 배워야 할 게 아니라 중국어를 배워야 할 것 같았다. 중잼들에게 야추 먹으라는 소리를 들었다. 헤헤... 겜은 재밌다.

- 장점 : 데바데보다 매칭 빠름. / 단점 : 레벨업 하면 뭐가 좋음?

- 지금도 충분히 재밌지만 약간의 버그라든지 밸런스 측면에서 다듬을 필요가 있을 거 같다.

- 데바데2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데바데랑 비슷하지만 숨바꼭질도 가능해서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 제2의 데바데가 될 수 있을까? 잘 만든 거 같긴 한데 초반이라 모르겠음. 컨텐츠 더 추가되고 나면 재밌게 할 듯. 생존자 인성질 모션 EZ가 제작사에서 할 수 있게 만들었음. 본격 인성질 권장겜. 살인마도 인성질 다 들림. 서버가 해외 서버라 그런지 데바데 하던 북미 유저들이 캠핑에 발작함. 패트롤 캠핑도 발작하니 주의.

- 뿌웅~ 이지~

- 피카부(윗치잇)+데바데 느낌입니다. 장점은 게임이 간단하고 로딩이 빠름. 단점은 간단한 만큼 긴장감이 없다.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게임은 그냥 데바데를 그대로 베껴왔고 숨바꼭질 기능을 추가해서 겉으로는 상당히 재미있어 보이나 실상은 데바데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고로 데바데를 하거나 데바데류를 기대했던 유저는 미묘한 맛이고 데바데 부류 게임을 못 하시거나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겐느 오히려 아주 좋은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치명적인 단점이 있긴 합니다. 개구 시스템이 없어서 생존자와 살인마 둘다 어질어질합니다. 시간제한이 있는 것과 별개로 그래도 루즈하고 둘다 고통받는 느낌이 있습니다. 개구 시스템이 왜 없는지는 모르겠네요.. 결론, 빠르고 재미는 있습니다. 데바데를 기대하셨다면 뭔가 아쉬울 수 있습니다.

- 주사율 변경 안 됨. 60프레임 고정. 첫 판부터 같은 팀 친구 중에 아이템인지 버그인지 쓰면서 무쌍 찍고 다님(더블 점프를 넘어서 계속 올라감, 변신할 때마다 맵 아래로 뚫어서 다른 곳으로 텔포함). 아직은 컨텐츠 부족. 인간 캐릭터들 별 개성없음. 데바데 고인물이 여기선 더 썩어서 옴. 작은 사물로 변신해서 좁은 틈에 들어가면 잡질 못함. 문제는 맵에 저런 부분이 너무 많다는 거. 재미는 있는데 벌써부터 밸붕의 조짐이 심하게 보임. 미래가 너무 잘 보임ㅋㅋㅋ 기다리거나 세일할 때 사셈.

- 꿀잼.

- 카스 온라인 숨바꼭질에다가 데바데를 섞은 느낌익니 한데... 생존자마다 능력 한개 정도 있었으면 데바데보다 재밌었을 듯... 고유 능력에 아이템까지 쓰면 재밌을 거 같은데.. 아직까지는 모르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