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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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평점]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 게임 평점 : 9.7/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2년 2월 25일 (Steam 기준)

 - 개발자 : KOEI TECMO GAMES CO., LTD. / 배급사 : KOEI TECMO GAMES CO., LTD.

 - 인기 태그 : RPG, 애니메이션, 귀여운, JRPG, 여주인공, 크래프팅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중국어 간체/번체, 일본어

 - 대상 등급 : 15세 이용가

 - 장르 :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고향 키르헨 벨을 떠나 여행을 계속하던 연금술사 '소피'가 겪은 수많은 모헌 중 하나의 이야기입니다. 몽환 세계 '에르더 비거'에서 행방불명된 인형 파트너 '플라흐타'를 찾는 소피의 모험담과 그곳에서 만난 동료들과의 인연과 마음의 계승을 그려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 진화한 턴제 및 심리스 배틀 : 6인 파티로 벌이는 턴제 배틀에 전열과 후열 2팀으로 나누어 연계를 구사하는 멀티 링크 턴 배틀! 탐색 화면에서 전투 화면으로 신속하게 전환되는 심리스 배틀 등 게임을 원활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파티 멤버 중 임의의 2명이 짝을 이루어 펼치는 필살기 듀얼 트리거를 비롯하여 다양한 전투 연출이 도입되어 플레이어를 늘 두근거리게 만드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2종류의 패널로 조합을 즐겨보세요 : 본 작품의 조합은 퍼즐처럼 재료를 패널에 배치하는 간단한 패널 조합입니다. 조합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마음 편히 할 수 있는 통상 패널 외에도 게임 진행에 따라 등장하는 고난도 패널인 리버스 패널을 선택하여 조합할 수 있습니다. 리버스 패널은 판이 조금 복잡하게 되어있지만, 재료를 적절하게 배치하면 통상 패널에서 얻을 수 없는 효과가 뛰어난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 날씨를 조작해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자 : 각 지역마다 날씨가 고정되어 있는 에르더 비거에서는 특정 도구를 사용해서 날씨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날씨를 조작하면 같은 필드에서도 다양한 행동이 가능해지므로 필요에 따라 날씨를 바꾸면서 새롭게 갈 수 있는 장소를 찾아보세요. 또한 날씨조작에 의해 채집 가능한 소재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죠.

 - 아틀리에 시리즈 역대 수영복 세트(DIGITAL DELUXE) : 과거의 아틀리에 시리즈 타이틀에서 추가된 수영복 의상을 모티프로 한, 각 캐릭터에게 잘 어울리는 수영복 의상을 선별하여 추가하였습니다. 소피, 플라흐타, 라미젤, 알렛, 올리아스, 디볼트의 수영복 의상이 각 캐릭터별로 1종류씩 추가됩니다.

 - 유용한 무기 세트(DIGITAL DELUXE) : 전투에서 유용한 '통상공격횟수+2' 등의 효과가 있는 초기 장비의 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소피, 플라흐타, 라미젤, 알렛, 올리아스, 디볼트의 무기가 각 캐릭터별로 1종류씩 추가됩니다.

 - 유용한 아이템 세트(DIGITAL DELUXE) : 게임 중반 때 얻게 되는 유용한 아이템을 게임 초반에 얻어 보세요! 부적 3종, 이동속도 증가 '여행자의 신발', 전투 승리 시 획득하는 콜이 4% 증가하는 '승자의 부적', 전투 승리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10% 상승하는 '단련의 부적'이 추가됩니다.

 - 의상은 아틀리에 안에 있는 책상에서 '탈의실'을 선택하면 변경 가능합니다. 무기나 아이템은 아틀리에에서 컨테이너를 확인할 수 있게 되면 획득 가능합니다. 무기나 부적은 게임을 진행하여 장비 변경이 가능해져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8.1,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5 6600, AMD Ryzen 3 1200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50, AMD Radeon RX 560

 - DirectX : 버전11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25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8.1,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7 6700, AMD Ryzen 5 1500X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70, AMD Radeon RX 580

 - DirectX : 버전11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25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69800원

 - Digital Deluxe with bonus : 82600원

 - Digital Deluse with Season Pass with bonus : 135,600원

 - 소피의 아틀리에2 - 소피 전용 의상 '좋아하는 평상복' : 무료 (3월 10일 이후 유료 판매)

 - 소피의 아틀리에2 - Season Pass : 561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앞으로 대쉬하면서 점프를 하다 보면 가끔씩 슈퍼 점프로 슈우웅 날라가는 버그를 발견, 게임 시작 후 5분 후의 일이다. 근데 난 이게 재밌다ㅋ

- 전작에 비하면 선녀다;

- 소피1때 생각 남. 잼씀.

- 우선 코에이 풀프라이스 미쳤음. 할인할 때 살 것을 권함. 게임 자체는 그럭저럭 잘 만들었는데 일정 메인 이벤트를 클리어 할 거면 레벨업 노가다를 좀 해야되고 연금술도 생각보다 잘 안 나옴. 장비를 바꿔도 별로 변경되는 사항이 없어서 심심한데 마치 애니메이션 한 편을 보듯이 게임이 진행됨. 어느 순간 대화는 빠르게 스킵하는 나를 발견. 연금술 목록이 DLC로 나올지 모르겠지만 조금 더 다양한 제조법을 제공했으면 좋겠음. 장비도 너무 제한적이고 템도 쓸 만한 건 몇 가지 안 돼서 아쉬운 점이 많다.

- 역시 이쪽 아틀리에가 훨씬 나음. 조합도 전투도.

- 예구특전 "평소의 나"는 소피1 의상. 조기특전 "좋아하는 평상복"은 라이자 의상입니다.

- 1. 편의성. 가운데 지도를 띄우고 다닐 수 있거나 캐릭터 유대 퀘스트를 구분해 놓았고 바구니는 시작부터 200이고 더 늘릴 수 있으며, 컨테이너는 최대 9999. 채집도구는 바꿀 필요 없이 채취할 소재에 따라서 알아서 바뀌고, 월드맵에서 취득할 수 있는 소재, 퀘스트를 표시해주고, 의뢰 처치에 필요한 적 위치를 지도와 적 머리 위에 표시해주는 등 이번 작은 특히 편의성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2. 연금술. 일단 앞서 말한 것처럼 바구니와 컨테이너 압박은 거의 없고, 소재 같은 경우는 지천에 널려있는데다가 상점도 있고, 또 대채취는 소재를 미니게임으로 얻는 건데, 자신이 원하는 소재를 얻을 수 있고, 나름 소소한 재미도 있습니다. 거기에 복제도 있고 아이템 충전도 있어서 노가다가 줄었습니다. 대신 이번에는 판에 속성을 끼워넣는 식으로 바뀌었는데, 초기에는 크기가 고정되어 있어서 소재에 비해서 판이 작아서 다 못 넣어서 문제지만 나중에는 해소됩니다. 가장 중요한 건 별과 별을 얼마나 잇느냐(링크)인데, 주로 십자가나 네모 모양을 만들어가면 편합니다. 그리고 초반은 속성 한 개 정도는 쿨하게 포기하는 게 편합니다. 억지로 할 수는 있는데 맵에서 주는 아이템으로도 충분합니다. 또 동료 우호도가 연금술에 영향을 끼치니 신경 쓰는 게 좋습니다. 3. 전투. 전에는 속성은 존재하긴 한데 실상은 위력 위주에 물리냐 마법이냐였지만, 이번에는 적들한테 오라와 날씨 효과가 생겨서 더 다채로워졌습니다. 전에는 저주 디버프 방어깎기 다음 폭탄 난사로 귀결이었는데, 오라 효과로 물리, 마법, 속성 중 무엇으로 상대할지, 또 날씨와 시간에 따라서 몬스터가 강해지거나 약해지는 요소 등이 생겨 좀 더 전투가 재밌어졌습니다. 서포트는 원래 있던 형식이고, 트윈 액션은 이번에 오라와 곁들여서 마찬가지로 전투에서 생각할 요소를 줘서 좋았습니다. 이번작은 뭔가 RPG적인 요소를 좀 보여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 전투와는 벗어난 이야기지만, 이번작은 보충 복제에 비용이 드는데 염가 같은 경우 돈복사 할 때나 쓰던 특성인데, 이번에는 충전 복사 비용 때문에 아이템의 가격과 관련한 특성이 빛을 보게 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번 작은 전투난이도가 들쑥날쑥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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