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CRIMESIGHT(크라임사이트)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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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평점] CRIMESIGHT(크라임사이트)

 

* 게임 평점 : 8.9/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2년 4월 15일 (Steam 기준)

 - 개발자 : Konami Digital Entertainment / 배급사 : Konami Digital Entertainment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 대상 등급 : 12세 이용가

 - 장르 : 시뮬레이션,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피해자의 정체도 추리해야 한다?! 신감각 대전 미스터리 시뮬레이션 게임! 배경은 2075년 런던. 네트워크상의 온갖 정보를 이용해 흉악 범죄를 예측하는 "Foresight AI" 시스템이 실용화되었다. 이에 따라 전 세계의 흉악 범죄는 90%나 감소했다. 하지만 이 시스템으로도 발생을 막을 수 없는 사건이 있었고, 이로 인해 세계가 파멸로 향하는 미래를 "Foresight AI"가 예측하게 된다. 시스템 개발자들은 이 사태를 우려하여 앞으로 일어날 흉악 범죄를 전문적으로 추적하고 해결하는 AI를 만들게 된다. 그 AI의 이름은 '셜록'. 지난 세기의 소설에 등장하는 희대의 명탐정이다. 셜록은 수많은 사건을 쫓으며 하나의 사실을 도출한다. 사건의 중심에 거미처럼 자리 잡은, 자신에 필적하는 AI인 '모리아티'가 존재한다는 것을...

 - 눈보라 속 저택해서 피해자를 알 수 없는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게임 내 캐릭터 중에는 살인 실행범인 킬러와 피해자인 타깃이 있다. 살인이 일어나려면 몇 가지 조건이 있으며, 모리아티 측 플레이어는 그 조건을 충족해야만 한다. 반대로 셜록 측 플레이어는 살인이 일어나지 않도록 저지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어떤 인물이 킬러이고, 어떤 인물이 타깃인지 서서히 밝혀진다. 과연 당신은 모리아티와 함께 셜록을 앞지르고 타깃 살해 계획을 완수할 수 있을까? 또는 셜록과 함께 모리아티의 계획을 저지할 수 있을까?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5 7300U 2.6GHz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Intel HD Graphics 620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3 3220 3.3GHz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50Ti

 - DirectX : 버전12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0500원

 - CRIMESIGHT Deluxe Edition : 31000원

 - CRIMESIGHT OST (+144 Game Stamps) : 10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누가 내 팀인지도 모르고 그냥 초반에 끝나면 운빨망겜이었다.

- 50렙 기념 진영 밸런스 평가! 1vs1. Sherlock 4 : 6 Moriarty. 모리아티가 구사할 수 있는 전략이 여러가지가 있고, 그에 따라 셜록이 휘둘리면 게임이 쉽게 끝난다. 하지만 1일 밤 모리아티의 설계에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기면 셜록이 쉽게 승리를 가져갈 수 있다. 1일 밤 셜록의 플레이에 따라 승패가 좌우된다고 본다. / 1vs2. Sherlock 6 :4 Moriarty. 비주류라 많이 하지 않았지만, 셜록의 폰 조종 합산 횟수가 1:1이나 2:2보다 많기 때문에 모리아티는 확실히 손이 부족한 느낌을 받는다. / 2vs2. Sherlock 3 : 7 Moriarty. 모리아티가 판을 깔고 전략을 구사하기가 정말 쉽다. 식량 선점 전략, 3:3 나누기, 뭉치기, 폰 2개 미끼로 내주기 + 아이린의 혼선과 킬러 조종 여부까지 합쳐지니 셜록의 입장에선 셜록 둘이 뭉쳐도 모자랄 판에 적의 구라핑이 난무하여 같은 셜록이 누군지 알아내는데 초반을 소모해버리고 아이린으로 인하여 킬러가 누구인지 알아채기도 힘들어지니 게임이 불합리하다고 느낀다. Irene: '고수'와 '구경꾼(초보 or 판을 읽을 줄 모름)'으로 나뉘는데, 둘 다 있으면 좋다. 모리아티 입장에선 아이린이 없어도 그다지 상관없다. '고수' 아이린과 같은 팀이라면 모리아티가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폰이 1개 늘어나는 개념이라 게임이 2일 내에 끝내지만, '구경꾼'과 같은 팀이어도 게임이 좀 더 오래갈 뿐, 이기는 것엔 변함이 없다. LoL의 실버 유미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 3vs1. Sherlock 2 : 8 Moriarty. 셜록의 폰 조종 횟수가 겨우 1번씩 밖에 되지 않고, 뱃사공은 3명이다 된다. 그에 따라 셜록은 팀을 믿기 어려워 개인플레이가 쉽게 나오고, 모리아티는 셜록을 가볍게 요리하기만 하면 된다. / 여담 : 아이린으로 이기려면 모리아티가 고수길 기도해야 한다. 본인이 별 똥꼬쇼를 해도 뭐가 되는 게 아니더라. 모리아티로 2번 맵 하면 지기가 힘들더라.

- 머리 굳었을 때 머리 푸는 용도로 하면 좋은 게임. 아쉬운 점은 리플레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 이거 제대로 하는 사람들은 이런 추리 체스 같은 게임은 복기하면서 어디가 잘못 됐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수정하려 하는데 여기는 그런 걸 못 한다는 게 아쉬운 느낌. 솔직히 이런 장르의 게임이 별로 없는 입장에서는 재밌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조금 해봤는데 생각보다 재밌는 마피아 겜입니다. 다만 턴제가 가지는 이동의 답답함과 미리 예측해 움직이는 행동의 답답함은 삼국지14가 생각나게 하네요. 채팅 없이 이모티콘만으로 의사소통을 한다는 점과 밀실살인 컨셉, 전략성은 추천. <한줄요약> 코나미식(삼국지14) 마피아게임.

- 게임을 처음 접할 때 룰이 다양해서 복잡해 보이지만 추리+예측+소거법+교란을 이용해서 Sherlock팀에서는 킬러와 타깃을 찾아 제한 턴 안에 살인을 막는 거고, Irene & Moriarty팀에서는 킬러로 타깃을 제한 턴 안에 없애야 한다. Irene & Moriarty팀은 서로 누구팀인지 보이지만, Sherlock팀은 누가 자기 팀인지 모르니 아무도 믿어서는 안 된다. (고의인지 아닌지 트롤러가 많으니 3vs1은 비추이므로 최대 2vs2가 재밌습니다.)

- 1. 클루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 난이도 중~상급 보드게임이랑 비슷. 2. 밸런스 꽤 잘 맞음. 실력 싸움이면 셜록>모리아티인데 운은 모리아티에게 더 좋음. 3. 겜 잘 만들었고 그래도 코나미니까 망겜은 안 될 거 같은데 어렵고 호불호 많이 갈려서 흥겜은 안 될 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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