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Dota 2 (도타2)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Dota 2 (도타2)

 

 

* 게임 평점 : 8.9/10

 

* 게임 소개

Dota는 전세계의 백만명이 넘는 팬들과 함께 하는 액션과 전략의 경쟁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백 명이 넘는 영웅을 고를 수 있고, 5명의 플레이어가 한 팀이 됩니다. 영웅들은 화려한 맵에서 교활하고 은밀하게 전쟁을 벌이며 죽이고 죽습니다.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Dota는 깊이감 있는 복잡성을 지닌 게임입니다. 모든 영웅은 예기치 않은 방법으로 같은 팀과 기술을 결합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여러 기술과 능력을 갖추고 있어 게임플레이를 원활하게 진행 시킵니다. 이게 바로 Dota가 계속해서 유행하는 이유입니다. 팬이 제작한 Warcraft 3의 모드로 시작된 Dota는 히트작이었습니다. Valve에 온 이후로 기존 개발자는 매우 많은 잠재적 플레이어들과의 격차를 해소하여 동일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게 해주었지만, Valve만이 제공할 수 있는 수준의 폴란드 게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백만 명을 사로잡은 Dota2, 시작해보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 프로세서 : Dual core from Intel / AMD at 2.8 GHz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8600/9600GT, ATI/AMD Radeon HD2600/3600

 - DirectX : 버전 9.0c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15 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무료

 - [DLC] The International 2017 Battle Pass : 11,3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다짜고짜 어머니 안부를 묻는 사람이 적어서 좋습니다.

- 당신이 어떤 게임을 하였고, 도타2에 대해 어떤 선입견을 가지셨든 상관 없습니다. 당신이 리그오브레전드 유저이든, 히어로즈오브뉴어스 유저이든, 스마이트 유저이든, 코어마스터즈 유저이든 상관 없습니다. 왜냐하면 도타2는 다른 게임의 존재를 잊게할 만큼 독보적이게 재미있으니까요!

- 얘가 내 인생 망침. (기록상 5,990시간)

- 진삼을 제외하고 제일 오래한 게임. 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다. 처음이 어렵지만 튜토리얼만 제대로 쭉 진행하고 나면 재미에 빠져드리라 본다.

- 정통 AOS 게임을 느낄 수 있는 도타2 입니다. 장벽이 높다고들 하시는데, 네. 처음 적응기가 조금 어렵긴 합니다만, 적응만 하시면 그만큼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흔히들 요즘 롤(리그오브레전드) 하다가 오신 분들 종종 보였는데 어렵다고 접으시더군요. 그만큼 롤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면이 굉장히 많습니다. 예를 들어 도타는 죄다 괴물이라든지.. 몬스터라든지... 괴물이라든지요... 한번씩은 꼭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반전이 부담스럽다면 봇전만으로도 충분히 재밌게 즐기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D

- 간단하게 도타 2는 재밌는 게임이지만 안타깝게도 괴로움이 더 크고 많은 게임이다.

- 한국인들은 도타보다 롤(LOL)이 더 익숙하다. 하지만 꺼리낌을 느낀다면 아무도 자신있게 롤을 권해주기는 힘들 것이다. AOS 장르에 자신이 있다면, 롤을 하는 게 좋다. 잘하는데 부모님 안부 물을 일이 어디 있겠는가? 물론 본인이 잘 한다고 못하는 사람에게 부모님 안부 묻는 건 병신 같은 일이다. 도타는 굳이 사람들과 아웅다웅하지 않아도, 봇전이라는 것만 해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람들 VS 사람들이 아니라 사람들 VS 인공지능봇 인데,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절대로 쉽지 않다. 문득 이해가 가지 않는 건 프로게이머는 돈이 전부인데 왜 총 상금규모가 2000만 달러인 도타를 하지 않고, 총 상금규노 200만 달러인 롤을 하는 지 모르겠다. 그 정도 재능이 있으면 도타를 하는 게 프로 아닌가 싶은데... 실제로 전세계 프로게이머 누적 상금순위에서는 상위 50위까지 중에 1~5위를 포함해서 무려 40명 이상이 도타2 프로게이머들이다. 심지어 1~5위도 6위와 상금 획득에서 2배가 차이나며, 나머지 10명 이하 스타 1,2와 워크3 등의 프로게이머들이고, 롤 프로게이머는 없다. 내 생각이 짧은 건가?

- 무료 게임이라는 태그는 Lie(=Cake)고 사실은 유료 영웅 꾸미기 게임입니다. 하라는 전투는 안 하고 영웅 옷만 입히고 있죠. 역시 밸브는 돈 버는 법을 알아요. 봇전(협동 게임)으로 천 시간 넘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다들 한국 서버 한정 망-타2 하세요.

- ㅈ망겜. 시간의 중요함을 알려주는 게임.

- 일단 롤보다 어렵다. 롤 자체가 쉽게 하려고 만든 캐주얼 게임이라서 그런 지는 몰라도 쉬움. 도타는 꽤나 묵직함. 그게 매력이기도 하고. 아 물론 롤 하다 오면 어려운데 카오스 같은 거 하다오면 할만 할 듯. 전 롤 하다 와서요...ㅋㅋ 그리고 매우 재밌음. 스킨 보면서 하앜하앜 되는 것도 좋고 스킨값도 비싸고. 이제는 안 그런데 처음엔 한판에 시간이 길어서 2판쯤 하면 힘들었음.

- 한판 한판이 길 때가 많지만 재밌다.

- 롤 하다가 넘어온 AOS 입니다. 처음엔 약간 복잡한 시스템에 헤맸지만, 익숙해지면 정말 재밌는 게임입니다. 하면 할수록 숨겨진 요소들이 많이 보입니다.

- 롤 30 찍을 시간에 도타 할 걸...

- 몇시간 동안 로비만 봤다. 로비가 참으로 컸다.

- 롤 ㅈ바르는 게임.

- 수상부문 치명상.

- 돈 주고 산 어떤 게임보다 더 많이 한 게임.

- 오른쪽 클릭 시뮬레이터.

- 도타 제작진의 노하우 + 밸브의 기술력 = 심도 있고 다양한 플레이가 보장된 수퍼 게이밍 경험 :D 허나 높은 진입장벽과 공격적인 커뮤니티는 마이너스.

- 클래식한 AOS를 표방했던 모 게임이 점점 복잡해지는 것을 보면, 결국 모든 AOS는 도타로 귀결된다고 볼 수 있겠..읍읍.

- 팀포보다 더한 지갑털이범.

- "세계 평화는 가능합니까?" "도타2를 해본 결과 세계 평화는 고사하고 이웃 간의 평화도 불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