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엘든 링 밤의 통치자 (Elden Ring Nightreign)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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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평점] 엘든 링 밤의 통치자 (Elden Ring Nightreign)

 

 

* 게임 평점 : 6.9/10 (약간 부정적)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5년 5월 30일 (Steam 기준)

 - 개발자 : FromSoftware, Inc. / 배급사 : FromSoftware, Inc., Bandai Namco Entertainment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중남미, 아랍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태국어

 - 스팀 덱(Steam Deck) 호환성 : 플레이 가능

 - 연령 등급 : 청소년 이용불가

 - 장르 : 액션,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엘든 링 밤의 통찰자는 원작 '엘든 링'의 세계관을 한층 확장한 독립 어드벤처로, 플레이어들에게 전혀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작품은 FromSoftware가 창조한 고유의 어두운 판타지 세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밤의 위협과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협동과 전략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새로운 협동 플레이 : 최대 3인까지 지원하는 코옵 모드를 통해, 각기 다른 능력과 개성을 지닌 영웅들이 모여 하나의 팀으로 밤의 위협에 맞섭니다. 개별적으로 강력한 캐릭터들이지만, 서로 조합될 때 그 힘은 배가 되어 팀워크가 승부의 관건이 됩니다.

 - 진화하는 환경과 밤의 위협 : 매 게임 세션마다 변화하는 환경과 끊임없이 다가오는 어둠의 세력이 게임의 긴장감을 높입니다. 플레이어는 도전적인 보스 전투와 환경적 요소들을 극복하며, 매번 새로운 전투의 전략을 구상해야 합니다.

 - 다양한 게임 에디션 및 추가 콘텐츠 : 기본 게임 외에도 Deluxe Edition과 Collector's Edition 등 여러 에디션으로 출시되어, 디지털 아트북, 미니 사운드트랙, 그리고 특별한 DLC와 보너스 콘텐츠 등 수집욕을 자극하는 다양한 부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플랫폼 지원 : 엘든 링 밤의 통찰자는 PlayStation 4, 5, Xbox Series X/S, Xbox One,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어, 더 많은 플레이어가 자신에게 맞는 환경에서 이 새로운 모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As Night Falls, We Rise"라는 캐치프레이즈가 암시하듯, 이 게임은 어둠이 내려앉을 때마다 플레이어들이 영웅으로서 힘을 합쳐 대적하는 도전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독자적인 스토리와 전략적 전투, 그리고 변화하는 세계는 기존 엘든 링의 팬뿐만 아니라 새로운 플레이어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엘든 링 밤의 통찰자는 기존의 다크 판타지와 액션 RPG 시스템을 바탕으로 더 세밀하고 협동적인 게임 플레이를 추구하며, 끊임없이 변하는 환경 속에서 매번 새로운 스릴을 제공합니다. 게임 내에서 펼쳐지는 거대한 보스 전투와 독특한 캐릭터들의 스킬 조합은 플레이어들에게 전략적 사고와 팀워크의 중요성을 일깨워 줍니다.

 

* 캐릭터 소개

 - 근접 전투 계열(전사, 기사) : 높은 체력과 강력한 물리 공격력을 바탕으로 전면에서 싸웁니다. 주요 능력은 연속 콤보와 강타 스킬, 방어력 강화와 카운터 공격, 무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공격 속도나 범위를 조절 가능합니다.

 - 원거리 및 스텔스 계열(궁수, 도적) : 날렵함과 기동성을 앞세워 적의 약점을 노리는 역할을 합니다. 주요 능력은 정밀 사격 및 치명타 확률 상승, 은신과 순간 이동 같은 기동성 스킬, 적의 시야를 무력화시키는 디버프 효과가 있습니다.

 - 마법 계열(마도사, 주술사) : 강력한 원거리 공격과 다양한 속성의 마법을 구사하여 전투에 변수를 제공합니다. 주요 능력은 화염, 냉기, 번개 등 여러 속성 마법, 범위 공격과 지속 피해 효과, 적의 마법 방어를 약화시키거나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버프 및 디버프가 있습니다.

 - 지원 및 회복 계열(성직자, 버퍼) : 팀 전투에서 동료의 생존력을 극대화하고, 전투 흐름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맡습니다. 주요 능력은 회복 및 보호막 스킬, 공격력 보조나 상태 이상 해제 버프, 순간적으로 팀 전체의 능력치를 강화하는 궁극 스킬이 있습니다.

 - 특수 역할 계열(소환서, 환영술사 등) : 전투의 양상을 극적으로 바꾸는 서포트 역할로, 소환수나 환영 분신을 통해 간접 공격 및 혼란을 유발합니다. 주요 능력은 자신과 동료의 위치나 공격 타이밍을 조절하는 제어 스킬, 특정 상황에서 발동하는 강력한 궁극기, 상대의 전술을 무력화시키는 교란 기술이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5-10600, AMD Ryzen 5 5500

 - 메모리 : 12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60 3GB, AMD Radeon RX 580 4GB

 - DirectX : 버전 12

 - 저장공간 : 30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1

 - 프로세서 : Intel Core i5-11500, AMD Ryzen 5 5600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70 8GB, AMD Radeon RX Vega-56 8GB

 - DirectX : 버전 12

 - 저장공간 : 30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49,800원

 - Elden Ring Nightreign Deluxe Edition : 69,800원

 - Deluxe Upgrade Pack : 20,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이 게임은 유저에 대한 매너와 배려가 없고, 게임에 대한 재미를 전혀 생각하고 있지 않다. 음악가가 자기만 이해할 만한 앨범을 발매하면 사람들이 그렇듯, 이 게임 제작자들 역시 자신들만의 세계에 빠져있다.

- 한 판 하고 나면 침대에 눕고 싶음. 힘들어서.

- 게임을 해보고 만든 건지 의심되는 최종 보스의 공격력과 HP. 무작위하게 만나는 유저들끼리 맞지 않는 호흡을 배려하지 않는 전체적인 난이도. 뜯어고쳐야 할 게 너무 많은 게임의 상태. 그냥 사지 마세요.

- 친구들하고 10시간 했는데 댕댕이 한 마리를 못 잡았습니다. 도망가세요.

- 로그라이크가 뭔지 모르나?

- 멀티 좋아하고 협동 보스 잡기 좋아하면 어렵긴 해도 할 만할 듯. 나는 아직까진 진짜 재밌었음. 하지만 한 판의 피로도가 좀 높고 본편보다 더 어려워져서 솔로 선호하거나 로그라이크를 보고 하는 사람들과 본편을 출혈, 밤불검 등의 날먹 빌드로 깬 사람들은 고민 좀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음.

- 미완성품을 출시하는 게 요즘 게임계의 트렌드인가 보다. 뭐 하나 제대로 만들어진 게 없음. 3인팟을 돌릴 친구들이 있고 그 친구들이 소울라이크를 좋아한다면 사도 괜찮습니다. 근데 그렇지 않을 경우 이놈들 전례를 봐서는 빠른 시일 내에 제대로 된 게임이 될 확률은 거의 없으니 그냥 사지 마시거나 최소 1년 후에 다 고쳐지만 세일일 때 사세요. 물론 그때도 공방 멀티를 하는 사람이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 처음에 늑대만 잡으면 진정한 게임이 시작됨.

- 재밌긴 한데 쉴 틈이 없어서 한판 하면 지친다. 그리고 친구 없으면 못함.

- 엘든링이랑 소울시리즈 좋아하면 그냥저냥 할 만한 듯.

- 대깨프롬이라 그냥 하는데 솔직히 2만원 받아야 함. 전부 재활용에 잘 봐줘봤자 대규모 모드나 DLC임.

- 너무 재밌어요.

- 엘든링에서 많은 부분을 덜어낸 새로운 게임. 뺄수록 새로워진다.

- 하지마 그냥...

- 이딴 쓰레기 게임 할 바에 스콜라 2회차 돌리는 게 더 재밌음ㅇㅇ.

- 절대 솔로플레이를 하지마.

- 오랜만에 게임 하루종일 붙잡게 만든 갓겜.

- 일단 지형이 진짜 극혐이라 올라가는 구간도 정해져 있고 심지어 올라가기도 개오래걸림. 지형 잘못 걸리면 시간 낭비하는데 그 시간 낭비가 보스 잡느냐 못 잡느냐 차이로 갈릴 수가 있음. 점프대 좀 많이 더 만들어 주고 새는 한 방향이 아닌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야 함. 시간 부족한 건 뭐 게임 특성상 그렇게 만들었다 이해해줄 수 있는데 그걸 해결할 수단이 너무 제한적임. 그리고 핑 연속으로 못하게 좀 바꿔주세요. 본인은 길도 못 찾고 몹 위치도 못 찾으면서 핑만 오지게 찍는 사람 가끔 만나면 진짜 열 받아요...

- 친구있으면 갓겜임.

- 사람들은 프롬이 새로운 도전을 했다고는 하지만 전체적인 밸런스나 기술적인 부분을 봤을 때 전혀 새롭지도 않고 잘못 만든 게임.

- 미니맵 좀 제발 만들어줘라!! 무기나 잡템 좀 팔게해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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