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Satisfactory (새티스팩토리)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Satisfactory (새티스팩토리)

 

 

* 게임 평점 : 9.6/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0년 6월 9일

 - 개발자 : Coffee Stain Studios / 배급사 : Coffee Stain Publishing

 - 장르 : 어드벤처, 인디, 시뮬레이션, 전략, 앞서 해보기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자막 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아랍어, 체코어, 네덜란드어, 핀란드어, 그리스어, 헝가리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터키어, 우크라이나어, 베트남어

 - 게임 비평 : /100 (metacritic)

 - 수상 : 정보없음

 - 인기 태그 : Automation, 기지 건설, 자원관리, 협동, 크래프팅, 건설, 탐험, 오픈월드, 멀티플레이어, 어드벤처, 전략, 샌드박스, 시뮬레이션, 앞서 해보기, 인디, 생존, 1인칭, Open World Survival Craft, 싱글 플레이어, 공상과학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64bit)

 - 프로세서 : i5-3570 3.4 GHz 4 Core

 - 메모리 : 8 GB RAM

 - 그래픽 : GTX 770 2GB

 - 저장공간 : 15 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64bit

 - 프로세서 : 테스트중

 - 메모리 : 테스트중

 - 그래픽 : 테스트중

 - 저장공간 : 테스트중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31,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완벽주의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주는 3D 시뮬레이션. 처음에는 효율이고 뭐고 상관없이 테크트리를 먼저 올리기 위해 대충 건물을 짓는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생산효율이 낮은 걸 알고, 공간도 부족하고 플레이 타임이 늘어날수록 부족한 점이 눈에 보이기 시작함. 그 때 잠깐, 부수고 새로 짓는 시간, 노동이 아까움을 느끼지만 결국 어느샌가 F와 Ctrl을 누르고 전체삭제를 함. 그러고 나서 처음부터 바닥을 깔고 건물을 짓게 됨. 근데 다 짓고나면 그렇게 마음이 편할 수가 없어ㅋㅋㅋ 60시간 후기 : 쉬는 날 아침 먹고 시작해서 저녁 먹을 때까지 해부렸다.

- 3D + 최적화 + 오픈월드 + 자동화. 이게 한 게임에 있는 거 자체가 미친거임ㄹㅇ ㅋㅋ

- 장점 : 기계보다 내가 더 일 잘함. 단점 : 기계에서만 취급하는 얍삽한 부품들은 직접 못 만들음.

- 내가 물류시스템학과 교수였다면 이 게임으로 모든 과제를 대체하고 시험으로 2시간 안에 "화물이 멈추는 일 없는" 물류시스템을 구축하라고 했을 거야.

- 지금 몇시에요?

- 오랜만에 재밌는 게임 하는 듯.

- 살짝 불만인 점. 내가 이 게임을 왜 이제 샀을까.

- 아ㅋㅋ 껐는데 또 마렵네ㅋㅋ

- 노가다가 약간 있지만 건물, 업그레이드 등을 하나하나 할 때마다 뿌듯한 게임.

- 나중에 여러분이 공장장이 되어서 라인 설계할 때 굉장히 도움이 되는 게임입니다.

- 겁나 재밌다. 해보면 안다. 같이 하면 더 재밌지만 혼자해도 무리가 없다. 필자는 게임 산 지 2일째인데 하루 10시간 가량을 몰두해서 플레이했다. 하다보면 시간 가는 줄도 몰라서 저녁부터 플레이하면 다음날 아침이 되어있다. 진심 사는 걸 추천! 강추함.

- 사흘간 이 게임과 함께 휴가를 보냈는지 크런치 기간을 보냈는지 잘 모르겠네요.

- 재미있어요.

- 겁나 재밌는 게임.

- 할 거 졸라 많음.

- 116시간 동안 해도 갈피를 못 잡겠는 게임.

- 제발 거미 좀 없애주면 안 되냐? 제발로. 나 거미 진짜로 싫어해서 그런다.

- 이 게임을 감히 평가할 수 없지만, 해보면서 느끼는 건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게임이라는 것이었어요. 정답도 없고 정답을 찾을 수 없지만, 자신만의 스타일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절대 장담컨데, 이 게임은 정답이 없어요.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통해 공장을 만들고, 즐기는 것, 훈수 둘 필요 없이 게임을 진행한다는 것 그 자체가 매력적이고, 재밌는 그 자체 같습니다. 아직 개발 단계임에도 이렇게 많은 콘텐츠가 있는데, 기대가 될 수밖에 없는 게임입니다. 가격에 비해 가성비가 있는 게임이라고 손꼽고 싶고, 애드온만 추가된다면 이 게임이 갓게임이 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다만 처음 하는 사람이 하기엔 불친절하다고 느끼며, 물론 많은 시간을 통해 성장해 나가야 하는 게임입니다.

- 지난 2주 동안 285.0시간, 기록상 305.6시간. 이 공장 근로기준법 위반으로 신고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