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Dead Cells (데드 셀)
* 게임 평점 : 9.6/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18년 8월 7일
- 개발자 : Motion Twin / 배급사 : Motion Twin
- 장르 : 액션, 인디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음성, 자막 지원),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 간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터키어, 중국어 번체, 포르투갈어-브라질
- 게임 비평 : 89/100 (metacritic)
- 수상 : WINNER BEST ACTION GAME THE GAME AWARDS, WINNER GAME OF THE YEAR ROCK PAPER SHOTGUN, WINNER BEST INDIE GAME GOLDEN JOYSTICK AWARDS, WINNER BEST INDIE GAME NEW YORK GAME AWARDS, NOMINEE BEST NEW IP 2018 BAFTA, NOMINEE BEST ACTION GAME IGN, NOMINEE GAME OF THE YEAR GAMESPOT, #2 BEST PC GAME OF 2018 METACRITIC, NOMINEE BEST ROGUELIKE PC GAMER, NOMINEE EXCELLENCE IN GAMEPLAY SXSW GAMING AWARDS
- 인기 태그 : Roguevania, 소울 스타일, 픽셀 그래픽, 로그라이크, 메트로배니아, 액션 로그라이크, 2D, 액션, 어려움, 로그라이트, 핵 앤 슬래시, 리플레이 가치, 플랫폼 게임, 인디, 싱글 플레이어, 웅장한 사운드트랙, 절차적인 작곡, 사이드 스크롤러, 퍼마 데쓰, 어드벤처
* 게임 특징
- 로그-베니아, 소울라이트 전투, 비선형 진행, 탐사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 Mavericks 10.9 이상
- 프로세서 : Intel i5 이상
- 메모리 : 2 GB RAM
- 그래픽 : Nvidia 450 GTS / Radeon HD 5750 이상
- 저장공간 : 500 MB 사용 가능 공간
- 추가사항 : DirectX 9.1 이상 / OpenGL 3.2이상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 Mavericks 10.9 이상
- 프로세서 : Intel i5 이상
- 메모리 : 4 GB RAM
- 그래픽 : Nvidia GTX 460 / Radeon HD 7800 이상
- 저장공간 : 500 MB 사용 가능 공간
- 추가사항 : DirectX 9.1 이상 / OpenGL 3.2이상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5800원
- Dead Cells: Rise of the Giant : 무료
- Dead Cells: Soundtrack : 5500원
- Dead Cells: The Bad Seed : 5500원
- Dead Cells: Demake Soundtrack : 5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재밌다! 하지만 셀을 올릴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 난이도 때문에 필연적으로 쫄보 플레이가 강요되고, 한대라도 맞는 순간 리겜이 마렵게 된다. 5셀의 진엔딩을 본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정말 좋아하는 로그라이크 게임인 만큼 끝까지 가보고 싶은데 극악의 난이도가 발목을 잡는다.
- 찍먹 개추합니다. 파고들기 비추합니다.
- 도트 성애자 최애겜.
- 재밌음. 빨리 하셈.
- 점점 내 손이 강해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2셀까지만 하다 한계를 느껴 쉬고 있습니다... 하하.
- 게임이 ㅅㅂ 난이도가 하라고 만든 거냐? 확실히 재밌는데 첫 보스 후부터 난이도가 너무 헬이다 진짜;; 한대 맞는데 무슨 반피가 쳐닳아요 미친 게임아!!! 깨라고 만든 거냐??
- 와, 재밌습니다. 질릴만 할 때 새로운 아이템 해금과 새로운 맵이 계속 나옵니다. 난이도도 적절하고 좋습니다. 하루에 1~2판 정도 하면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몇몇 도전과제 한국어로 패치 해줬으면 좋겠네요.
- 아 쓰레기 손한테는 너무 어렵다..ㅠㅠ 대부분 7~8시간 쯤에서 0셀 1회차 클리어 한다고 하는데 나는 12시간(오프라인 플레이까지 하면 사실상 17시간쯤) 동안 막보 얼굴도 구경 못했다. 쓰레기 손이라 너무 슬프다. 0셀 1회차 엔딩만 보고 지우고 싶은데 엔터더건전과 함께 내 컴퓨터에서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 게임이 될 거 같다. 어려움과 별개로 게임이 너무 재밌고, OST 미쳤고, 한글화 해줘서 강력 추천!
- 처음에는 이게 뭐지 무시했는데, 갓겜이었음.
- 아오 어려워 이씨 별 난리 똥꼬쇼를 다 해도 못 깨겠다ㅠㅠ
- 저는 굉장히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근데 나 3셀 난이도 어떻게 깼냐... 지금 2셀도 못 깨는데.. 초기에 비해 난이도가 3배는 더 힘들어진 거 같은데.. 가끔 보스 가기도 전에 녹음. 댓글 보니 난이도 수정 계속 하고 있다던데.. 난 모르겠던데.
- 게임 자체는 너무 잘 만들어진 걸로 생각됩니다. 계속되는 밸런스 패치와 업데이트도 기대도 되구요. 다만... 1셀 정도까지는 쓰레기손이라도 깨겠는데 2셀 이상부터는... 힘드네요ㅎㅎ 좀 더 하면 모르겠지만 여기서 포기할까 싶기도 한데 한 10시간 정도만 더 도전해보고 2셀 못 깨면 포기하고 다른 겜으로 넘어가야겠네요. 단, 게임은 정말 재밌습니다. 도전 욕구가 마구 샘솟게 해요.
- 꾸준 업뎃 갓겜.
- 진입 장벽이 엄청 높은 게임. 타 로그라이크 게임은 랜덤 요소를 넣어서 라이트 유저들도 게임을 클리어할 수는 있게 해주는데, 이 게임은 그런 요소가 거의 없고 오로지 실력으로만 클리어할 수 있음. 맞으면서 배우는 게임인데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함. 다시 시작하면 길만 헷갈리게 바뀌고 크게 달라지는 것도 없음. 죽으면 죽은 곳까지 다시 가서 패턴 파악하고 죽는 걸 반복해야 함. 몇십 판 녹이면 좋은 아이템 주긴 하는데 그것도 크게 체감이 안 됨. 다 뚫으면 재밌다는데 난 그 전에 질렸음. 이 게임에 시간 박을 거 아니면, 실력이 없는 사람은 안 사는 걸 추천.
- 아~! 이게 게임이지.
- 빠루가 있어요.
- 점점 업데이트 되며 지적받던 난이도의 문제를 고쳐가려는 것은 칭찬할 만한 일이나, 이미 너무나 높아진 진입 장벽이 큰 문제군요.. 쓸만한 아이템 조합을 갖추려면 상당한 양의 플레이타임을 강제하게 됩니다. 랜덤의 맛이 중요한 로그라이트 계열의 게임에선 치명적인 단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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