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RimWorld (림월드)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RimWorld (림월드)

 

* 게임 평점 : 9.8/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18년 10월 17일

 - 개발자 : Ludeon Studios / 배급사 : Ludeon Studios

 - 인기 태그 : 식민지 시뮬레이션, 기지 건설, 생존, 전략, 샌드박스, 경영, 건설, 시뮬레이션, 싱글 플레이어, 오픈 월드, 공상과학, 크래프팅, 모드 가능, 2D, 인디, 웅장한 사운드트랙, 분위기 있는, 우주, 액션, 앞서 해보기

 - 지원 언어 : 한국어 지원(인터페이스),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체코어,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헝가리어, 일본어, 노르웨이어, 포르투갈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중국어 간체/번체, 스웨덴어, 터키어, 우크라이나어, 핀란드어, 루마니아어

 - 장르 : 인디, 시뮬레이션, 전략

 - 게임 비평 : 87/100 (metacritic)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먼 세상에서 난파선의 생존자 3명과 함께 시작합니다.

 - 식민지 개척자들의 중독, 질병, 상처, 욕구, 기분을 관리합니다.

 - 툰드라, 정글, 사막, 숲 등에 지으세요.

 - 식민지 개척자들이 배우자, 연인, 가족과의 관계를 발전시키고 끊는 것을 지켜보세요.

 - 부상당한 팔다리와 장기를 생체 공학, 보철물, 다른 사람에게서 채취한 생물학적 부분으로 교체합니다.

 - 고대 살인 기계, 거대한 곤충들, 미친 동물들, 부족들, 해적들과 싸웁니다.

 - 미래의 재료, 천, 돌, 나무, 금속 등의 재료로 무기, 의복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지나가는 캐러밴과 배와 거래하세요.

 - 캐러밴을 형성하여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식민지를 이주시키거나, 다른 파벌을 공격하거나, 거래를 하세요.

 - 화재, 날씨 폭풍, 눈에 맞서세요.

 - 죄수나 난민들을 잡아서 당신 편으로 만들거나 노예로 팔아 넘기세요.

 - 게임을 시작할 때마다 새롭게 만들어진 세계를 탐색하세요.

 - 스팀 워크샵에서 흥미로운 모형과 수백 가지 야생적인 모드를 살펴보세요.

 - 지능적이고 게임 진행에 방해되지 않는 AI 튜터를 통해 게임을 배우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 macOS 10.12

 - 프로세서 : Core 2 Duo

 - 메모리 : 4 GB RAM

 - 그래픽 : DirectX 11+ / Shader model 4

 - 저장공간 : 500 M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36000원

 - RimWorld - Royalty : 20500원

 - RimWorld Name in Game Access : 15500원

 - RimWorld Soundtrack : 8500원

 - RimWorld - Royalty Soundtrack : 5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ㅋㅋㅋ 이런 게임 뭐가 재밌다고ㅋㅋㅋ 금방 질림. (플레이시간 3625시간)

- 이야기를 만들어주는 게임이다. 처음에 스토리텔러랑 시작 세팅을 정하면 알아서 이야기를 짜준다. 근데 이게 매 판마다 맵도 다르고 터지는 사건도 다르고 림도 다르고 여러 것들이 달라서 금방 지루해지지 않는다. 게다가 모드들이 다양해서 게임에 계속 변화를 줄 수 있다.

- 굉장히 재밌는 게임입니다. 연어가 철 되면 돌아오듯, 잠깐 질려도 다시 하게되는 그런 게임. 랜덤 인카운터로 몇일 동안 잘 키운 내 정착지가 날라가도 다시 하게 되는 게임. 모드가 함께해서 재밌는 게임. 츄라이 츄라이, 적들을 노예로 삼고 장기를 빼내서 부자가 되세요.

- 취향에만 맞는다면 1000시간 정도 플레이할 법한 게임입니다.

- DLC를 처음부터 사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림들간의 아기자기한 상호작용, 전략적 요소가 가득한 기지 방어로 어느 난이도를 해도 재밌습니다. 변수가 충분히 많아 플레이가 항상 똑같고 진부하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전경 좋은 기지를 만들 수도, 동선 효율이 오지는 기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무도 내가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하건 상관하지 않고, 그 누구와 경쟁하며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먹고 잘 살면서 잘 막을지 고민하면서 해보세요. 한판 끝내면 창작마당에 가보세요. 토끼나 쥐순이 등의 인간 외 종족, 공룡, 용, 스타워즈, 마법, 새로운 무기, 핵발전, 석유공업 등등과 한번 써보면 못 빼는 편의성 모드까지 다 있습니다. 그야말로 없는 걸 찾기 힘들 정도로 많은 모드가 있어요. 모드를 넣고 다시 한번 해보세요. 분명 게임의 구조는 똑같은데 새로운 게임이 돼있습니다.

- 스팀평이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라 닥치고 샀는데 생각보다 힘들다... 평이 좋게만 쓰여있어서 구매 전엔 장점밖에 안 보였는데 적응을 못 하면 단점밖에 안 보임. 게임이 하나부터 열까지 일일이 수동으로 컨트롤 해야 하다보니 엄청나게 답답함. 또 목적이 불분명하고 할 수 있는 게 너무 많아서 초반에 뭘 해야할지 몰라서 방황했음. 환불 시간인 2시간 이내에는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없고 20시간 정도는 해 봐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 인생을 낭비하세요.

- 미친 게임.

- 2주 전에 산 건데. (플레이시간 255시간)

- 몇 시간 안 해봤는데, 할만 하네요(플레이시간 200시간). 몇 시간 더 해봤는데, 할만 하네요(플레이시간 467시간).

- 수백 수천가지의 모드를 추가할 수 있어서 재미가 배가 됩니다.

- 한달도 안된 림린이인데 130시간 넘었다. ㄹㅇ 갓겜.

- 요즘 플스 안 하고 이거 한다ㅡ.ㅡ;;

- 굳.

- 시티빌더 넘버원.

- 극후반에 습격 온 죄수들 참교육 하는 방법. 1. 장기 적출하고 처형하기. 2. 한겨울에 옷 다 벗긴 다음 석방시키고 포획했다 '네 몸을 들었다놨다' 컨트롤로 동사 시키기. 3. 약물 강제로 연속 투여해서 뇌 ㅄ 만들기. 4. 원래 있던 팔다리 자르고 나무 의수, 의족 달기. 5. 동굴에 탈출하기 쉬운 감옥 만들어서 희망 주고, 입구 주변에 고폭탄 지뢰 및 가시 함정 깔아놓기. 6. 습격 올 만한 곳에 죄수가 못된 시체들 배치해서 공포감 주기. 사실상 이 정도면 너무 재밌어서 재료 보충 때문에 습격이 기다려지실 겁니다. 정신 안정기에 평소 무드 관리 필수이니 극후반에만 하세요.

-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것 : 뭐긴 뭐야. 폭발과 사망과 종말이지.

- 아주 좋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