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Project Winter (프로젝터 윈터)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Project Winter (프로젝터 윈터)

 

* 게임 평점 : 8.5/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19년 5월 24일

 - 개발자 : Other Ocean Interactive / 배급사 : Other Ocean Group

 - 인기 태그 : Social Deduction, 생존, 멀티플레이어, 인디, 팀 기반, 온라인 협동, 전략, 어려움, 어드벤처, 액션, 캐주얼, Nature, 컨트롤러, 양식화된, 실험적, 탑다운, pvp, Snow, 앞서 해보기

 - 지원 언어 : 한국어 지원(인터페이스 지원 / 음성 밎 자막 미지원), 영어,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중남미,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일본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 그리스어, 스웨덴어, 터키어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캐주얼, 인디,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EA GRADUATE GOLD STEAM, PERSONAL PICK GAME OF THE YEAR PC GAMER 2019, 2ND PLACE: BEST CANADIAN MADE GAME 2019 CANADIAN GAME DEVS

 

* 게임 특징

 - 생존을 위한 탈출 : 낯선 이들로 구성된 생존자 그룹의 일원인 당신은 자원을 모으고, 자연과 싸우고, 다수의 과제를 완료해서 여러 구초 차량 중 하나를 호출해야 합니다.

 - 숨겨진 역할 : 생존자 무리 속에는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배신자들이 숨어 있습니다. 배신자들끼리는 서로의 정체를 알고 있지만 생존자들은 이들의 정체를 모릅니다. 이들의 목표는 정체가 탄로나거나 죽지 않고 생존자들이 탈출하지 못하게 막는 것입니다.

 - 팀워크 : 생존자들은 함께 힘을 합치지 않으면 탈출할 수 없습니다. 혼자서 행동하는 플레이어들은 자연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힘들고, 야생 동물에게 공격을 당하기도 하고, 배신자들의 손쉬운 목표물이 되기도 합니다.

 - 소통 : 근거리 기반 음성 채팅, 비공개 음성 채팅 무전 채널, 문자 채팅, 이모티콘 등, 다른 플레이어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생존자들이 과제를 완료하고 배신자들의 계략으로부터 살아남으려면 대화는 필수입니다.

 - 배신과 속임수 : 게임 초반에는 배신자의 수가 더 적고 힘도 약합니다. 이들은 생존자 무리에 침투해서 생존자들의 신뢰를 얻으면서 점점 힘을 키우기 시작합니다. 생존자들은 그 누구도 믿을 수 없습니다. 배신자들은 이런 점을 이용해서 거짓말을 퍼뜨리고 생존자들 사이에 분란을 일으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 프로세서 : AMD FX-6300 / i3 3세대 또는 4세대

 - 메모리 : 4 GB RAM

 - 그래픽 : GTX 660 Ti / HD 7870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3 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5 6600 이상

 - 메모리 : 8 GB RAM

 - 그래픽 : GTX 970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3 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0500원

 - Project Winter - Blackout : 7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1. 한국인이 별로 없음. 2. 본인이 인싸여서 나 포함 5명 정도가 같이 사서 할 의향 있다 하면 사고, 아니면 주말 아니면 평일은 오후 8시 이후부터 게임을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한국인 방이 2개 정도가 생김. 평일은 다른 겜 하세요~ 3. 찍먹만 하세요.

- 어몽어스와 비슷한 전형적인 마피아 게임. 최대 2명 마피아와 6명의 생존자로 진행이 되는데 생존자들은 맵에 있는 미션을 하여 탈출하는 게 목적이고 배신자들은 모든 생존자를 죽이는 것이 원초적인 목적이다. 여타 생존 게임들과 같이 체력, 허기, 추위가 있으며 허기는 산장 안에서 요리를, 추위는 산장 안에 있거나 캠프파이어를 제작, 체력은 약초를 따서 구급상자를 만들어 올릴 수 있다. 어몽어스와 다른 점을 꼽자면 일정 시간마다 눈보라가 오며 백야가 와서 시야를 가리거나 한다. 게임시간 30분이 지나면 초강력 눈보라가 오는데 이때는 산장 안에서도 온도를 올릴 수 없으니 그때까지 탈출하지 못했다면 졌다고 생각하면 된다. 또한 생존자들이 투표로 배신자를 추방할 수도 있는데 어몽어스에서 추방되면 바로 사망하는 것과 달리 배신자는 산장 안에 들어오지 못할 뿐 죽지는 않는다. 마음 맞는 사람들과 친구...(주륵)와 같이 하면 재미는 배가 되며 공방에서 정상적인 사람을 만나서 계속 하다보면 이 겜이 얼마나 잘 만든 게임인지 느낄 수 있다.

- 설산에서 즐기는 마피아 게임. 친구들과 뭐 가끔씩은 할 만한 게임이지만 생각보다 너무 많은 인원이 필요하고 인방 합방용으로는 아주 적절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몽어스나 다른 멀티 게임들이 많고 다른 즐길거리가 너무 많아서 굳이 이 게임을 찾을 지를 모르겠지만 나름 신박하고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짧은 플레이 타임이었지만 재미있게 했고 아직도 솔직히 룰이 이해가 되지는 않아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조금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재미있게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ㅅㅂ 실화냐? 나는 2만원으로 산 흑우새끼다ㅠㅠ 1100원짜리 블랙아웃도 사야지ㅠㅠ

- 재밌는데 방이 없엉... DLC 샀으나 하는 사람이 없엉...

- 거시기 허구먼...

- 할 수가 없다.

- 이힉힉힉 내가 임포스터다.

- 행복해.

- 개 찐따 겜이네ㅋㅋㅋ 겜 시작하자마자 ㅄ이 이유없이 죽이고 섹드립하고 있음ㅋㅋㅋ 극소수 유저겠지만 다신 안 한다.

- 이거 ㄹㅇ 재밌음.

- 마피아 같은 게임이고 마피아 게임을 가시적으로 재현한 게임 중에 아주 훌륭한 편입니다. 이런 게임이 많이 나오면 재밌을 것 같네요.

- 지금은 접었지만 사람이 많아질 때면 다시 하고 싶은 게임. 그러니 제발 좀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면 좋겠어요.

- 외국인도 뽕 다 뽑고 떠나 매칭이 안 되는 ㅈ망겜.

- 친목 좀 작작해... 금장 달고 니들끼리만 웃고 떠들거면 비번 걸고 하라고. 지 내일 출근하는 건 왜 얘기하는 건데? ㅈ목질 할거면 느그들 카톡방인지 디코방인지 거기서 하고 제발 비번 좀 걸고 해 제발~~ 니들이 뉴비 배척하는 거야.

- 혼자 하실 거면 진짜 하지 마세요. 뉴비 배척하시는 분들 되게 많고 재밌게 컨셉 잡으면서 게임 하려고 했는데 그냥 이기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뉴비라고 눈치 오지게 주고 그냥 버리고 다니시면서 뭘 알려주시지도 않고 안 도와줬다고 눈치주고 그럴 거면 8명 모아서 하시지^^ 친목질도 오지게 하시고;; 이럴 거면 마피아류 겜 말고 생존 게임이나 하세요.

- 잘 하면 강퇴 당하는 공방 수준...

- 심심할 때 잠깐 하기에 재밌음. 잠깐 하려다 몇 시간 해버리는 게 문제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