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Metal Unit (메탈 유닛)
* 게임 평점 : 8.4/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1월 28일
- 개발자 : JellySnow Studio / 배급사 : NEOWIZ
- 인기 태그 : 액션, 인디, 롤플레잉, 어드벤처, 픽셀 그래픽, 여주인공, 로그라이크, 로그바니아, 메트로배니아, 앞서 해보기, 애니, 사이드 스크롤러, 2D, 탐험, 싱글 플레이어, 귀여운, 풍부한 스토리, 어려움, 퍼즐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자막 지원),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독일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스페인어-중남미, 스페인어-스페인
- 대상 등급 : 12세 이용가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인디, 롤 플레잉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WINNER GRAND PRIZE Bu:Star 2019
* 게임 특징
- 스토리 : 메탈 유닛은 괴물과 외계인에게 점령당한 지구를 되찾기위해 싸우는 인류 생존자들의 비극적인 이야기이다. 지구는 우주에서 온 외계인과 지구 내부에서 나온 고대 괴물들에 의해 침략 당했고, 위기에 처한 지구의 운명은 M-Unit 슈트를 입은 파일럿 11호 조아나를 컨트롤하는 플레이어의 손에 달려있다. 조아나와 함께 여정을 떠나 외계인 세력으로 돌아선 반역자 언니와 대적하고 인류를 구해야 한다.
- 액션 전투 시스템 :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무기를 이용해 적을 피하거나 공격하여 다양한 콤보를 구사할 수 있다. 근접, 원거리, 보조 무기 등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로 적을 처치해보자.
- 외부 세계 및 던전 : 플레이어는 행성 표면의 위치를 탐색하거나 버려진 외계 연구시설(던전) 내부를 탐험할 수 있다. 전 세계를 여행하며 스토리를 진행하고 숙련도를 높이면 그에 알맞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로그 라이트의 요소 : 플레이어가 사망할 경우 게임의 모든 장비 아이템은 사라지며 연구 포인트로 전환된다. 연구 포인트는 새로운 아이템과 기술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택하고 각 장비에 알맞은 전략을 끊임없이 연구해야 한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64bit
- 프로세서 : Intel i5+
- 메모리 : 2 GB RAM
- 그래픽 : Nvidia 450 GTS, Radeon HD 5750 이상
- DirectX : 버전10
- 저장공간 : 500 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64bit
- 프로세서 : Intel i5+
- 메모리 : 4 GB RAM
- 그래픽 : Nvidia GTX 460, Radeon HD 7800 이상
- 저장공간 : 500 M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5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네오위즈가 아직 숨은 붙어있다는 건 알 수 있는 게임. 이대로 살아날지 아니면 숨이 끊길지는 좀 더 지켜보자.
- 헤으응 눈나...
- 1. 스토리 : 스토리를 제대로 파악하는 제작자가 있기는 한 걸까.. 스토리가 너무 질질 끌어서도 안 되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급하게, 개연성 모자르게 진행해야 되냐는 말은 아니다. 차라리 질질 끌기라도 했으면 좋았을텐데... 스토리가 제대로 마무리 되지도 않음. 2. 캐릭터 : 상황과 맞지 않는 캐릭터들의 표정과 분위기, 대화. 앞에서 친구가 다 죽었는데 인공지능이랑 농담이나 하면서 대화하며 분위기에 맞지 않게 표정이 너무 어색하거나 과하다. 그리고 마지막 폭발 이펙트는 분위기와 맞지도 않고 뭐.. 마넘나 피자 이펙트 본 것 같은 느낌이랄까.. 차라리 화면이 폭발로 인해 밝아지는(하얘지는) 이펙트가 나을지도... 그리고 챕터1 완료 업적조차도 14%인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 수는 없는걸까?
- 시작한지 한두시간 됐을 땐 되게 어렵고 그런데 좀만 익숙해지고 템만 잘 얻는다면 쉽고 재밌는 게임. 멀티도 기대해볼만 한 듯. 업데이트 이후로 더 가슴이 웅장해짐.
- 갓겜입니다. 개꿀잼 게임입니다. 정말정말 재미있어요!!
- 1. 장점 : 간편한 조작, 깔끔한 인터페이스, 스피드한 전투, 게임 분위기에 적절한 브금. 단점 : 키보드X 패드 권장! (무조건 패드로 게임을 해야 됨!!) 아쉬운 게임 볼륨(파밍요소 넣어서 강제로 플탐 시간 길어짐). 노가다 요소(앞서 말한 내용임). 부족한 컨텐츠. 게임성에 비한 비싼 가격(주관적인 생각).
- 단점 : 맞춤법 검수가 필요함. 장점 : 이외엔 나쁘지 않음.
- 게임 구성은 훌륭한 편이지만 도트 사이즈들이 서로 달라서 전체적인 통일성이 부족해 타격과 피격 공격모션이 어색해 보여요. 하지만 그래픽 변경이야 누워서 떡먹기인 부분이니까 추후 바뀔 것이라 기대합니다. 인게임에 상시 광원 효과가 필요할 것 같아요. 도트가 단색이라 심심합니다.
- 게임 시작하기도 힘든 게임. 게임 시작 눌러서 저장된 파일 누르면 삭제하겠습니까? 라는 물음이 떠서 진행한 세이브를 삭제하게 만드는 게임.
- 겜 빡세다.
- 생각보다 재밌었습니다. 기본적인 스토리라인까진 짧은 플레이 타임이나 메인 스토리 클리어 이후에 숨겨진 던전이라거나 파밍요소, 그리고 타임 어택으로 다회차 요소가 있던 것은 좋았습니다. 장비 파밍이 너무 재미있어 노가다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장비를 써보는 재미에 즐겁게 게임했습니다. 다만 아직까진 메인스토리와 사냥만 즐기기엔 심심한 부분이 많다고 느껴지네요. 그리고 조합에 있어서 보이던 조합법이 안 보이기도 하고 버그인 건지 재로를 모았음에도 제작이 안 되는 등 자잘하게 아쉬운 부분이 있던 게 흠이었네요.
- 환불도 못 하네.
- 스토리 레전드ㅋㅋ
- 재미가 있다. 조합하는 재미가 있다. 캐릭터가 예쁘다. 성우분 목소리가 좋다.
- 데모 해보고 만족해서 구매 후 해봤습니다. 근데 신기하게 데모에선 귀여운 슬라임들이 이상한 벌레로 바껴있고 전기통닭은 그대로 전기통닭이고. 엑박 패드로 하는데 데모에서는 b키로 잘 알려줬던 거 같은데 구매한 버전은 그냥 키보드 F 누르라고 나오네요. 너무 극초반이긴 한데 아직까진 게임 자체는 재미있고 할만 합니다.
- 장점 : 생각없이 할 만한 게임. 많은 장비들(대부분 영양가 없는 것 같지만). 캐릭터는 볼만 함. 어렵다면 무적모드를 키고 디아블로 느낌으로 플레이 가능. / 단점 : 미니맵이 너무 작아서 눈에 들어오질 않음(여러 피드백으로 지도 위치가 오른쪽으로 바뀌었으나 작은 건 여전함). 용암 맵 이후 모든 것이 짜증남(몬스터, 맵 그 자체). 스토리를 보려고 게임을 한다고 하면 비추천.
'[정보] NEW 신작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소개/평점] DEVOUR (데버) (0) | 2021.02.04 |
---|---|
[게임 소개/평점] SuchArt: Creative Space (서치아트: 크리에이티브 스페이스) (0) | 2021.01.31 |
[게임 소개/평점] Curious Expedition 2 (큐리어스 익스페디션2) (0) | 2021.01.29 |
[게임 소개/평점] Chicken Police-Paint it RED! (치킨폴리스-페인트잇 레드) (0) | 2021.01.28 |
[게임 소개/평점] EA SPORTS FIFA 21 (피파21) (0) | 2021.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