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라이자의 아틀리에2: 잃어버린 전승과 비밀의 요정
* 게임 평점 : 9.2/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1월 26일
- 개발자 : KOEI TECMO GAMES CO., LTD. / 배급사 : KOEI TECMO GAMES CO., LTD.
- 인기 태그 : 일본 롤플레잉, 여주인공, 판타지, 어드벤처, 싱글 플레이어, 애니, 크래프팅, 선정적인 내용, 오픈월드, 시뮬레이션, 귀여운, 성인, 액션, 누드, 풍부한 스토리, 캐주얼, 밈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일본어, 프랑스어
- 대상 등급 : 15세 이용가
- 장르 : 롤 플레잉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스토리 : 쿠켄 섬에서의 모험으로부터 3년 후, 라이자는 섬에 남아 연금술 수행에 힘쓰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왕도 아슬람 암 버트에 있는 친구로부터 "연금술과 관련이 있는 유적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편지를 받고, 같은 시기에 반짝이는 수수께끼의 돌을 조사해 달라는 의뢰를 받게 된다. 연금술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라이자는 친구에게서 받은 권유와 수수께끼의 돌을 조사하기 위해 홀로 왕도를 향해 여행을 떠난다. 왕도에서 라이자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과거에 함께 모험을 했던 친구들과 새로운 동료, 신비한 작은 동물들. 그리고 동화 속의 이야기 같은 전승과 베일에 싸인 유적들. 조금 어른스러워진 라이자 일행의 새로운 한여름의 모험이 다시 시작된다.
- 필드 액션을 활용한 탐색 : 로프를 이용한 이동, 담쟁이덩굴을 이용한 이동, 수영 등 다양한 액션을 활용하여 필드나 유적을 탐색할 수 있다.
- 실시간, 액션 요소가 더욱 강화된 배틀 : 전작에서의 실시간 택틱스 배틀이 개량 및 진화된 배틀!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하거나, 기회가 왔을 때 아이템으로 적을 몰아붙이는 등 실시간, 액션 요소가 더욱 강화된 배틀로 되어있다.
-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조합 : 머터리얼환이라는 곳에 재료를 투입하는 링키지 조합을 더욱 알기 쉽게 만들어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도 쉽게 아이템을 만들 수 있고, 조합이 익숙한 사람도 자신만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아이템끼리 합치는 이볼브 링크를 사용하면 새로운 효과나 아이템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8.1,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5 4460 이상
- 메모리 : 8 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50 이상 (해상도 1280x720 이상)
- DirectX : 버전11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26 GB 사용 가능 공간
- 사운드카드 : 16bit 스테레오, 48KHz WAVE 파일 재생 필요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8.1,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7 6700 이상
- 메모리 : 16 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70 이상 (해상도 1920x1080 이상)
- DirectX : 버전11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26 GB 사용 가능 공간
- 사운드카드 : 16bit 스테레오, 48KHz WAVE 파일 재생 필요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64800원
- 라이자의 아틀리에2 서머 패션 코스튬 세트 : 무료
- 라이자의 아틀리에2 Season Pass : 53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망할 성게 번역 밤으로 바꿔주면 안될까? 이 겜에선 성게가 나무에 자라고 밤이 물에서 생기냐?
- 전투 튜토리얼 도중 자판이 안 눌러짐 - 겜 진행이 안됨 - 강제 종료 - 아틀리에 재실행 - 팅김 - 재실행 - 팅김.
- 잠시 부활했다가 죽어갈 뻔한 아틀리에를 기사회생 시킨 라이자이기도 하고, 1편에 비해서 전투가 좀더 빨라지고 해상도 조절도 되지만 900대 그래픽카드라 스탠다드 설정해도 간간히 끊김은 존재합니다. 2편이 전기종 한글화 돼서 좋은데 2편의 판매량을 더 올리려면 스팀에 올라온 1편의 한글화가 안되면 안될것 같네요. 코에이답게 여전히 이식율은 그냥저냥이지만 게임 자체는 잘 나온 거라 판단해 보시고 구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와 스케일 더 커짐.
- 맵이 엄청 크네요. 귀찮습니다.
- 무난하게 할만했다. 만약 당신이 라이자를 보고 사려는 거면 옷 젖는 건 비 오는 날과 물 속에 잠수했을 때이며 다른 코스튬은 안 되니 기본 복장으로 해라.
- 숨겨진 보스 잡은 뒤 리뷰. 1. 전작에 비해 뭔가 볼륨이 적다. 2. 연금술 배우는 속도는 더 빨라졌다. 3. 상점 개발은 재료 수급에 큰 도움이 된다. 4. 영양확대 +4는 선넘지. 5. 같은 맵을 2번씩 돌아야되는 불편함이 있다. 6. 현자의돌은 전작보다 귀찮아졌지만 종류별로 관리하면 더 만능이 된다. / 초반 진입할 때 가장 큰 차이점은 첫턴 아이템 던지기가 안되므로 성게 살인마가 될 수 없다.
- 이번작 최대 승자 타오. (아래는 스포일러 주의) 1. 귀여운 여자친구가 생길 것 같고 2. 여자친구가 귀족이라면 연구 스폰서도 되어줄테고 3. 친구(라이자) 잘 둬서 목표도 전부 달성함.
- 후우... 개구멍 최고다...
- 누나 몇살이야? 뭐? 나보다 어리다고?.. 그래서 누나 우리 이제 뭐 하면 돼?
- 꿀잼. 입대 전까지 잘 즐기다 가겠습니다... 흑흑...
- 1보다 여러 부분에서 더 나아졌습니다.
- 느린 템포, 쓰레기 같은 모션, 의미 없는 규모의 마을, 색칠에 불과한 무성의한 배경. 주인공 여캐가 사랑스러운 점을 빼고는 그저 씹덕 지갑털이용 유사겜.
- 할인 할 때 구매하는 걸 추천드림.
- 1편을 재미있게 했다는 전제하에 2편은 무조건 만족 가능합니다. 솔직히 객관적으로 보면 전투씬 말고는 움직임이 어색한 부분이 군데군데 보이는데(컷씬 속 캐릭터들의 방향전환이나 달리기 등) 요즘 시대에 이렇게까지 모션이 불안불안한 게임이 있나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요소들이 크게 눈에 안 밟히는 분이라면 충분히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로 저는 시즌패스 사러 감.
'[정보] NEW 신작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소개/평점] Little Nightmares Ⅱ (리틀 나이트메어 2) (0) | 2021.02.12 |
---|---|
[게임 소개/평점] Valheim (발헤임) (0) | 2021.02.11 |
[게임 소개/평점] DEVOUR (데버) (0) | 2021.02.04 |
[게임 소개/평점] SuchArt: Creative Space (서치아트: 크리에이티브 스페이스) (0) | 2021.01.31 |
[게임 소개/평점] Metal Unit (메탈 유닛) (0) | 2021.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