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Blood of Steel (블러드 오브 스틸)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Blood of Steel (블러드 오브 스틸)

 

* 게임 평점 : 8.0/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0년 10월 20일

 - 개발자 : YC Games / 배급사 : YC Games

 - 인기 태그 : 무료,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전쟁 게임, 전략, 액션, 고어, 작전, 대전략, 실시간 전략, 칼 싸움, 폭력, MOBA, 중세, PvP, 어드벤처, 협동, 시뮬레이션, 온라인 협동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러시아어, 일본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 장르 : 액션, 무료,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냉병기 전쟁에서 승리하는 관건적 요소 : 냉병기 전쟁에서 어떻게 해야 승리할 수 있을까? 병력을 배치하고 진형을 짜고 군단협력 및 전술 모두 매우 중요한 요소들이다. 블러드 오브 스틸에서도 마찬가지이다. 플레이어는 합리적인 병종 조합과 지형 활용 및 각각의 병종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형세에 맞게 최적의 전술을 사용해야만 승리할 수 있다.

 - 다채로운 경기 전투와 다양한 격투 요령 : 블러드 오브 스틸은 군단전 이외에도 싱글 플레이와 멀티 무장격투 플레이를 제공한다. 전통적인 기마전투 시스템을 바탕으로 방어상쇄, 구르기, 돌진 공격, 돌격 공격, 일반 공격, 중공격 등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어 더욱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고대의 진실된 전장의 복원 : 냉병기 시대에서 지형은 전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블러드 오브 스틸은 플레이어에게 평원, 초원, 설원, 성지 등 다양한 맵을 제공하며 비, 눈, 안개 등 날씨 효과를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전장을 연출했고, 이는 고대의 전장을 재현시켰다.

 - 세계의 역사적인 명장 '블러드 오브 스틸'에서의 각성 : 역사를 현대로 불러와 하나하나의 화면으로 재현된다면 또다시 충성을 바쳐 불멸의 공헌을 세울 수 있을까? 블러드 오브 스틸은 역사에서 길이 이름을 날린 군왕들을 다시 부활시켰다. 서로 다른 나라와 역사인물들이 각성하여 부활했으니 플레이어는 이들을 휘하로 불러들여 세계를 제패할 수 있다.

 - 세계 전장에서 성을 공략하고 영토를 확장하여 불멸의 공훈을 세우자 : 모든 플레이어에게 성지를 점령하고 성주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세계적인 명장들을 제어하고 형제들과 통쾌하게 전투하면서 세계를 정복하고 패권을 쟁탈하자.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XP, Vista, 7, 8,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5 4코어 프로세서 이상

 - 메모리 : 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 430 / AMD HD5550

 - DirectX : 버전 9.0c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25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XP, Vista, 7, 8,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5 4코어 프로세서 이상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 650 Ti / AMD HD7850

 - DirectX : 버전 9.0c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25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무료

 - Blood of Steel: Rechard Ⅰ : 1100원

 - Blood of Steel: Beginning Pack : 20500원

 - Blood of Steel: King's Mount : 51000원

 - Blood of Steel: Ladies on the Battlefield : 61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엇 이 게임 500 시간 넘게 했네.

- 개인적으로 이게 마블 같은 플레이가 가능한 것 같다 생각함. 그리고 영웅이 비싸긴 하지만 이벤트로 좀 주기도 해서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컨블도 했는데 컨블은 병력 유지할 때 수리비 개념 같은 게 나중에 뉴비는 너무 크게 작용해서 힘들었는데 이 게임은 그런 게 없어서 너무 맘에 들어요. 그리고 유닛들이 겹치는 게 안 돼서 우주방어나 때로 뭉쳐있질 못하니 전략적인 요소도 더 좋은 거 같아요.

- 재미는 있지만 문제는 짱개들이라는 것뿐. 아이디를 죽은짱개로 하니까 패드립부터 시작해서 어그로 끌기 아주 좋음. 누가 뭐래도 착짱죽짱.

- 캐릭터들 너무 비쌈. 현질하려고 해도 조금 무의미한 것 같기도 하고.. 그래도 가끔 하기에는 재밌긴 한데 이게 주가 될 수는 없다.

- 그냥 가고 있는데 다굴 맞을 때, 달려가다보니 나 혼자 있을 때, 짱개가 번역기 돌려서 욕할 때, 다른분들 팀으로 하는 게 부러울 때, 내가 발로 겜하는 게 느껴질 때.. 이럴 때 빼고는 재밌어요.

- 게임 추천할만 해요. 무료 장기 시간 하실 분들 친구들과 추천합니다. 게임 패드 지원해주면 좋겠네요. 역사적인 게임. PS : 자신이 컨트롤 안 좋으면 비추천합니다. 캐릭터 조종해야 합니다.

- 밸런스 똑바로 맞추세요. 한조하는데 어떤 티어 낮은 우희랑 맞짱 떠도 그냥 져요.

- 제가 스팀으로 한 게임 중에 제일 재밌는 게임이었어요.

- 컨커러스 블레이드가 선녀라는 말이 맞습니다.

- Mount & Blade Ⅱ Bannerlord 이거랑 비슷하대서 플레이 해봄!! 게임은 그냥저냥 할 만한 수준인데 중국 게임이라 그런지 한국 캐릭 쓰레기!! 캐릭 사고 현타와서 겜 접음. 재밌게 즐기다 이성계 사서 플레이 해보고 겜 삭제! (할거면 중국 캐릭으로 즐기시길) Mount & Blade Ⅱ Bannerlord 다시 하러 감 ㅂㅂ.

- 의외로 하다보면 크게 안 느껴지는 그래픽, 장수 혼자 무쌍이 안 돼서 병력운용이 중요함(처신 잘 해야 함), 크게 느껴지지 않는 밸런스 문제.

- 간만에 재밌는 게임 찾음.

- 되게 재밌다. 장수마다 병사가 정해져 있는데 기병이 사기 같아 보여도 창든 병사 앞에서는 상성에서 밀린다. 병사의 체력이랑 장수의 스킬의 따라 병사의 수가 결정돼서 이런 점도 괜찮은 것 같다. 매칭도 40초 안에 잡히고 게임도 라이트하게 길게 끌지 않는 이상 대략 5분이면 끝나는 거 같다. 컨블은 2시간밖에 안 해봤지만 이 게임은 자주 손이 간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