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Founders' Fortune (파운더스 포츈)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Founders' Fortune (파운더스 포츈)

 

* 게임 평점 : 8.6/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0년 12월 19일

 - 개발자 : Dionic / 배급사 : Dionic

 - 인기 태그 : 식민지 시뮬레이션, 기지 건설, 도시 건설, 전략, 인디, 생존, 샌드박스, 경영,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자원관리, 경제, 크래프팅, 중세, 만화 같은 절차적인 작곡, 다채로운, 전체 이용가, 귀여운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지원),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포르투갈어, 터키어, 러시아어, 우크라이나어, 네덜란드어, 중국어 간체, 이탈리아어, 체코어, 일본어

 - 장르 : 인디, 시뮬레이션,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한국어 번역 작업은 커뮤니티의 기여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 당신만의 개척지를 건설하세요 : 개척자가 처음에 도착했을 땐 단지 몇 벌의 옷 밖에 가지고 있지 않았다. 개척자를 통제하고 그들에게 자원을 수집하라고 명령하세요. 그리고 벽을 짓고, 꽃을 심고, 가구를 만들어 보자. 정해진 건물만 지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자신만의 집을 설계하고 당신의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입힐 수 있다. 건설에 필요한 수많은 건축 요소와 가구들이 있으니 자신이 꿈꿔온 정착지를 만들어보세요.

 - 개척자를 돌보세요 : 플레이어의 최우선 요소는 개척자들이다. 가장 먼저 그들에게 음식과 안전한 장소를 제공해줘야 한다. 하지만 세상은 온갖 위험으로 가득하다. 가장 강한 전사마저도 질병에 취약할 수 있으며, 전염병이 발발하면 모든 개척자가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 개척자 각각은 사건에 대해 감정을 가진다. 그 감정이 그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기분 좋은 개척자가 생산성도 좋다. 기분이 안 좋은 개척자는 성질을 부릴 수도 있다.

 - 농장을 건설하세요 : 음식은 매우 중요하다. 좋은 음식은 개척자를 행복하게 하고, 나쁜 음식은 개척자를 아프게 한다. 적은 음식은 개척자의 행동을 느리게 하고, 음식이 없으면 개척자가 죽게 된다. 계절에 맞는 다양한 작물을 기르고, 부엌을 지어 다양하고 맛있는 식사를 준비해야 한다. 겨울이 오기 전에 식량을 쌓아두는 걸 잊지 말아야 한다. 굶주린 벌레떼가 나타나면 벌레들이 밭을 다 먹어치우기 전에 재빠르게 행동해야만 한다.

 - 겨울을 무사히 보내세요 : 시간이 있을 때 겨울을 대비해 충분한 음식을 저장해두자. 배급을 반으로 줄일 일은 없길 바란다.

 - 물품을 거래하세요 : 개척을 시작한 땅 주변의 세계에서 물건을 만들어내서 떠도는 상인들을 맞이하고 괜찮은 거래가 가능한지 살펴볼 수 있다. 고대의 스크롤이나 겨울을 나기 위한 음식을 더 마련하기 위해 거래할 수 있다. 무언가 팔만한 물건을 계속 만들고, 모두를 기쁘게 하기 위해 개척자들에게 임금을 지급해야 한다. 돈이 좀 남는다면 의욕이 낮은 개척자들에게 나누어주어 약간의 행복을 살 수도 있다.

 - 기술을 연구하세요 : 거주지를 건설하는 것은 긴 시간과 자원, 인력이 든다. 하지만 현명한 정착자들은 많은 시간을 새로운 기술의 연구에 투자한다. 그를 통해 더 나은 장비와 새로운 가구, 건축 요소들을 획득할 수 있다. 학자가 될 사람은 신중히 골라야 한다. 만약 그 사람의 성격이 일과 맞지 않다면 연구가 속도를 내긴 힘들 것이다.

 - 초소를 지키세요 : 정착하여 새로운 집이 될 이곳에 플레이어 혼자만 살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근처에 사는 티키고블린은 플레이어의 정착에 기뻐하지 않으며 이를 막기 위해 찾아올지도 모른다. 개척자들에게 전투술을 훈련시키고, 가지고 있는 최고의 무기와 보호구를 착용시키자. 벽과 탑을 세워 개척지의 안전을 보장하고, 적이 플레이어를 괴롭히는 일이 어려워지게 해보자.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정보없음

 - 프로세서 : 정보없음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Intel HD 4000

 - 저장공간 : 500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정보없음

 - 프로세서 : 정보없음

 - 메모리 : 6GB RAM

 - 그래픽 : GeForce GTX 960

 - 저장공간 : 500M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0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지들끼리 말다툼 해놓고 파업하는데 개같은거.

- 귀여운 팀월드 느낌. 아이 낳고 육아 시스템이 좀 더 개발되었으면 좋겠다. 갓난아기를 위한 요람이나 그런 것... 위생 모드도 있으면 좋겠는데, 여튼 강추! 개꿀잼.

- 이게 뭐가 재밌지 하면서 3일 했습니다.

- 스팀게임 중 처음으로 도전과제 100% 달성한 게임입니다. 좀 더 다듬고 컨텐츠를 많이 추가하면 정말 재밌는 게임이 될 것 같지만 아직도 미완성의 느낌이 많습니다. 어려움 난이도 클리어하는 팁은 고블린이든 해적이든 무조건 싸움 피하고 달라는 거 다 바치면 됩니다. 이주자 받지 말고 무조건 애기 낳아야 합니다. 애 좀만 신경써서 키우면 무조건 사기캐 됩니다.

- 뭔가 조금씩 짬뽕되어 있는 것 같은 게임. 전체적으로 미완성이라는 느낌을 씻을 수 없다.

-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재미있습니다!!

- 내 생일 하루 전.. 나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구매했습니다. 만족합니다.

- 단점 1. 기술 끝까지 올리면 할 게 없다. 시간 늘리려고 테크 올리는 것 어렵게 해놨는데 지들 약점 가리려고 한 거다. 2. 서로간 대화를 자유롭게 놔두면 모욕하고 난리도 아니다. AI 수준이 처참하다. 서로 자유롭게 놔두면 짝꿍 될 줄 알았냐? 너의 기대는 처참하게 무너질 거다. 자유롭게 놔두면 서로 칼질 안 하는 게 다행일 정도로 적대관계 되는 꼬라지를 볼 거야. 3. 귀여운 캐릭터에 끌려 왔겠지만 현실은 조공이나 바치고 못내면 털리고 힘들게 키운 캐릭터 시체되는 변태 게임이다. / 장점 1. 나만 고통 받을 순 없어서 추천합니다.

- 시간을 잊고 게임을 하였구나...

- 2만원 가격대 생각하면 이 볼륨이랑 플탐이 맞는 거긴 한데 좀 아쉽습니다. 딱 본격적으로 해보려고 할 때 엔딩 크레딧 나오는 기분입니다. 이 게임 끝판왕이 해적인데 해적 뚜드려 잡고 나면 딱히 할 게 없어요. 목표도 안 생기구요. 좀더 강한 적 팩션이나 무기가 생기면 더 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플탐은 30시간 정도고 그전까진 재밌게 해서 추천은 드립니다.

-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시티 빌딩 게임이에요. 규모가 작아서 소소한 재미도 있고, 구성원 개개인의 만족도를 고려해야 하는 건 심즈와 비슷하네요. 가격도 별로 안 비싸서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게임입니다.

- 개꿀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