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The Riftbreaker (더 리프트브레이커)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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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평점] The Riftbreaker (더 리프트브레이커)

 

* 게임 평점 : 9.1/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10월 14일 (Steam 기준)

 - 개발자 : EXOR Studios / 배급사 : EXOR Studios, Surefire.Games

 - 인기 태그 : 기지 건설, 전략, 타워디펜스, 생존, 핵 앤 슬래시, 액션 롤플레잉, 크래프팅,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공상과학, 탐험, 자원관리, 약탈, 등각, 건설, 샌드박스, 분위기 있는, 외계인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포르투갈어-브라질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인디, RPG, 시뮬레이션,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Dev GAMM! AWARDS GRAND PRIZE, BEST DESKTOP GAME / IndieDB - Voted Top 10 Updoming of 2019 / PGA(POZNAN GAME ARENA) The Best Indie Game 2019 / gamescom AWESOME INDIES SHOWCASE 2020 / EUROPLAY VIDEO GAMES CONTEST 2020 FINALIST / Digital Dragons Indie Celebration Secone Prize / GWB GAME AWARDS 2020 BRONZE WINNER / GDWC2020 2ND PLACE PRO / PIXEL AWARDS EUROPE 2020 BEST GAMEPLAY

 

* 게임 특징

 - 여러분은 강력한 메카수트를 입은 엘리트 과학자 겸 특전사를 뜻하는 리프트브레이커인 애쉴리 S. 노워크를 조종하게 됩니다. 일방통행 포탈을 타고 은하수에서 멀리 떨어진 갈라테아 37로 이동하고, 이후 지구로 돌아가 개척을 계속할 수 있도록 기지를 건설하세요. 애쉴리가 '미스터 릭스'라 이름붙인 메카수트는 극한의 환경을 버틸 수 있으며, 기지 건설과 자원 추출, 표본 채취는 물론 전투에까지 필요한 장비를 빠짐없이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대하게 펼쳐진 우주를 연결하는 단종들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 기본 건물 : 여러분의 목표는 지구로 돌아가는 쌍방통행 단층을 건설하는 것입니다. 아주 복잡한 작업이라 막대한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간단한 태양열 집열기나 강철 몇 톤 정도로는 부족할 것입니다. 이 임무를 완료하려면 복잡하게 연결된 광산과 정제소, 발전소, 연구 시설 등을 건설해야 합니다.

 - 방어 : 여러분이 이 행성에 있다는 사실은 언젠가 알려질 겁니다. 여러분이 산업시설을 건설하여 생태계를 침범하면, 세계는 여러분을 위험요소로 간주할 것입니다. 방어시설을 건설하고, 날이 갈수록 거세지는 공격에 맞서 외벽과 방벽, 방어탑을 확충하세요. 여러분을 몰아내려 하는 수천 마리의 적대적인 생명체들과 맞서게 될 순간이 올 것입니다.

 - 탐험 : 갈라테아 37은 은하수의 시코랙스 벨트에 있는 미지의 행성으로, 장기적인 조사 결과 주거가 가능하고 식민지화에 제일 적합하다고 밝혀졌습니다. 여기엔 희귀한 광석과 물질들이 가득하며 행성의 각지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을 놀라게 할 진기한 동물군과 식물군, 거친 기후 조건들이 가득한 여러 생물군계도 있습니다. 단층 기술의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수송할 수 있도록, 자원이 풍부한 지역에 전진기지를 건설하세요.

 - 캠페인 : 갈라테아 37의 다양한 생물군계로 환상적인 여정을 떠나보세요. 행성에 자원 채굴 기지를 지어 경제를 안정시켜야 합니다. 외계 물질과 생명체를 연구하고, 생태계 침입자에 맞서 싸우는 외계인 무리를 상대하세요. 절차적으로 생성된 자유도 높은 세계에서 수 시간의 캠페인을 즐겨보세요. 사용할 기술의 우선순위를 선택하세요. 그곳에 인간은 당신 한 명뿐이니까요.

 - 서바이벌 : 목표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적들을 상대하며 제한시간 동안 살아남는 것입니다. 각 임무는 무작위로 선정되어 반복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샌드박스 : 만약 치열한 전투가 싫다면 자원, 적 생성 지점, 기후 등 게임의 시스템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샌드박스 모드를 플레이하세요.

 - 나만의 플레이 방식 : The Riftbreaker를 내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하세요. 적 공격의 빈도, 강도, 규모, 자원의 양, 기후 이벤트, 적 데미지 등 모든 걸 임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난이도 프리셋으로 하드코어 전략 플레이어는 물론,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8.1

 - 프로세서 : Intel i5 2세대 / AMD Bulldozer (4 cores)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TX 750 2GB / AMD R7 265 2GB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8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i7 2세대 / AMD Ryzen

 - 메모리 : 12GB RAM

 - 그래픽 : Nvidia GTX 2080 6GB / AMD Radeon 6800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8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30000원

 -The Riftbreaker - Soundtrack : 10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이 게임이 당신의 시간을 싹 쓸어가 줍니다.

- 재미는 있어서 추천은 박는데 좀 까고 싶은 점이 많음. 일단 팩토리오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그것보단 좀 라이트함. 생산 공정에서 물류를 아예 신경 쓸 필요가 없어서... 대신 자연재해라는 요소가 있는데 이제 아주 개ㅈ같음. 이거 디자인한 찐짜 새끼 진짜 지건마렵다. 토네이도, 유성우, 우박, 지진 뭐 아주 종합세트로 개ㅈㄹ을 떠는데 이게 게임 내에 어떠한 방법으로도 대응할 수가 없음. 한번 떨어지면 에효 ㅅㅂ 하고 본진에 파이프 전기선 고치러 다니는데 이게 실제 인프라 노동자들의 비애를 체험하기 위해 만든 시뮬레이션 게임이라면 아주 성공적임. 진짜 개같거든. 특히 토네이도는 잘못 걸리면 수리할 새도 없이 그냥 건물이 날아가는데 이거 만든 놈은 죽여야됨. 아니 자연재해가 뭣 같으면 그걸 극복할 방법도 줘야할 거 아니야? 게임하는 내내 우박 떨어질 때마다 무슨 지뢰찾기마냥 온 기지 뒤지고 다니면서 일일히 수리하고 자빠져야겠냐? 또 메모리 누수인지 뭔지는 잘 모르겠는데 아무튼 아주 심각함. 컴퓨터가 아무리 잘 나가는 초슈퍼 하이엔드라도 2시간만 지나면 게임 속도가 30% 감소하는 슬로우모드가 걸림. 특히 몸 레이드 올 때 아주 개지림. 걍 대충 손 놓고 감상모드로 전환됨. 나름 최적화 해보겠다고 자기 시야밖으로 나간 투사체는 걍 증발하고 그러는 거 같은데 좀 더 최적화 빡세게 할 필요성이 있음. 처음엔 그래픽 문제인 줄 알고 싹 다 최저 옵 때리고 해봤는데 응~ 슬로우~ 크리플~ 꼬우면 변신해~ 하는 거 보니까 다른 문제인 거 같음.

- 난... ㅈ됐어... 지금 업글을 겁나 많이 한 상태에서.. 18시간 동안 할 거 다 한 다음... 이제 티타늄을 캐기 시작했는데 본진 임무가 사라졌다면서 첫 임무로 돌아가지지 뭐야... 그래서 오우 씹 그래도 다시 지어야지 히히 했는데 이미 건물 한도가 6개 넘었다고 해서 본진이 안 지어져.. 나 어떡행.

- 타워디펜스+자원수집+탐험+RPG 종합버전이라고 하면 되는데 나에겐 복잡하고 어렵다. 갈수록 심시티와 테크가 요구되는데 자연재난이 오면 다 부셔지고 처음엔 재밌으나 나중엔 복잡하고 손 갈 것도 많다. 복잡한 시뮬레이션(유비소프트 아노 시리즈 or 팩토리오) 같은 걸 좋아하면 추천하지만 나는 너무 늙었다... 스타 같은 전략시뮬이나 킹덤러쉬 같은 캐주얼한 타워디펜스 생각하면 오산.

- 재밌음.

- 팩토리오보다 재밌고 가성비 굿임. 심시티+디펜스 좋아하는 분 강추. 팩토리오처럼 복잡한 거 없음. 메카 업글하면 메카도 압도적으로 강함. 초기 UI나 일러스트가 합성 해놓은 거라 그런지 B급 게임 감성ㅋㅋㅋ 근데 실제 인겜은 잘 만듦. 간만에 가격 아깝지 않게 플레이했음. 캠페인도 천천히 즐기다보면 30시간 가까이 할 수 있음. 참고로 캠페인 엔딩 2개임. 서바이벌은 난이도가 생각보다 제법 높은데 테크도 중요하고 자원관리도 중요하고 적 물량도 상당히 많은지라 운영도 매우 중요하고, 적 잡으려면 메카로 컨트롤도 좀 해서 무쌍 찍어야 함.

- 시간이 사라지는 마법을 경험하게 될 겁니다. 요즘 출근이 싫어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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