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호텔 리노베이터 (Hotel Renovator)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호텔 리노베이터 (Hotel Renovator)

 

 

* 게임 평점 : 7.7/10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3년 3월 8일 (Steam 기준)

 - 개발자 : Two Horizons / 배급사 : Focus Entertainment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스페인, 체코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스페인어-중남미, 우크라이나어, 독일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

 - 장르 : 어드벤처, 캐주얼, 인디, 시뮬레이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창의력을 발휘해 꿈의 호텔을 지어보세요! 개조 작업을 통해 낡은 호텔을 멋진 공간으로 바꿔보세요. 새로운 어메니티를 관리하고, 2000가지 이상의 기기 디자인을 활용해 매력적인 맞춤형 객실을 설계하고, 예전의 황금기를 뛰어넘는 뛰어난 공간을 만들어 보세요. 원하는 대로 플레이하고, 최고의 디자인을 커뮤니티에 공유하고, 다른 플레이어에게서 영감을 받아보세요.

 - 철거 작업 : 여러분은 방치되어 있던 낡은 호텔을 물려받게 됩니다. 다른 이들은 이 공간에 대한 희망을 버렸지만, 여러분은 이 공간이 엄청난 잠재력을 품고 있음을 느낄 수 있죠. 이 호텔의 아름다움을 세상에 공개하기 전에, 먼저 눈에 거슬리는 것들은 모두 없애야 합니다. 도구를 손에 들고 오래된 벽지, 바닥 패널, 벽을 제거해 오래된 것은 없애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세요.

 - 마음이 담긴 디자인 :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며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하세요! 현대적, 복고풍, 아늑함, 독특함 등 끝없는 가능성이 펼쳐져 있죠! 기기, 커튼, 러그, 그림, 자재, 색상에 대한 2000가지 이상의 디자인을 활용해 자기 스타일에 맞게 호텔을 꾸며보세요.

 - 투자와 관리 : 높은 수준을 유지할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어메니티와 명물에 투자해 더 눈에 띄는 호텔을 만들어보세요. 오래된 수영장이나 레스토랑을 구매해 더 많은 고객을 불러 모으세요! 고객이 원하는 것을 충족해 주고, 깨끗한 객실을 유지하고, 빠르게 수리하세요.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면, 별점 5개 리뷰를 받게 될 거예요!

 - 이야기가 있는 공간 : 스토리 모드에서 개성 넘치는 VIP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충족하며, 여러분의 가족호텔에 어떤 비밀의 역사가 숨겨져 있는지 알아내세요. 까다로운 고객과 도전으로 인테리어 디자인 실력을 시험해보고 싶다면 이곳이 제격입니다. 뛰어난 실력으로 호텔 업계에 자신의 이름을 남겨보십시오.

 - 창의력을 나눠주세요 : 호텔 리노베이터는 출시 후 모드 지원을 통해 창의력을 더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독특한 가구 디자인을 만들어서 공유하고, 마음이 맞는 개조 전문가 커뮤니티에서 영감을 빌리고 그려보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AMD FX-4300 X4, Intel Core i3-4130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AMD Radeon RX 560, Geforce GTX 750 Ti 4GB VRAM

 - 저장공간 : 60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AMD Ryzen 5 5100 X, Intel Core i7-6700K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AMD Radeon RX 5700, Geforce GTX 1070 Ti 8GB VRAM

 - 저장공간 : 60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6800원

 - Hotel Renovator - Palace Furniture Set : 43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장식이 많아서 좋긴 한데 찾기가 힘드네요. 몇 가지 개선되길 바라는 점이 있지만 일단 하우스 플리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밌으실 겁니다. 무엇보다 공식 한글화인 점이 제일 좋아요. 그런데 천장은 못 꾸미나요?ㅠ +천장에 페인트칠은 가능합니다!

- 우선 가구나 꾸미기 아이템의 퀄리티가 우수합니다. 샌드박스 모드로 플레이했을 땐 내가 원하는 대로 얼마든지 꾸밀 수 있다는 것도 좋아요. 물건을 삭제하고, 벽이나 바닥을 철거하는 것, 그리고 벽 칠이나 바닥칠하는 것도 전부 스피드 해서 성질 급한 사람들에게 좋아요. 하지만 이렇나 장점들을 모두 덮어버리는 게 심한 버그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엘리베이터에서 사람들이 뚝 떨어졌을 때, 다른 방 청소하러 갔을 때 정비공 아저씨가 바닥에 꽂힌 채 머리만 드러내고 있을 때는 공포영화나 다름없네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지루한 편입니다. 방의 구조를 자유롭게 변형시킬 수가 없어서 그저 가구 배치만 할 수 있다는 점, 마땅한 이벤트가 없어서 금방 지루해지네요. 이외에도 밤이 되면 실내에 조명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두워서 잘 보이지도 않아요. 또, 꾸미기 아이템의 종류가 상당한 걸로 아는데 이러한 아이템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는 점. 하다 못해 필터라도 있으면 좋을 텐데, 휠로 돌려가면서 찾아야 한다는 것이 너무 귀찮습니다. 해당 색상의 이름이 없어서 스토리 모드로 했을 땐 못 깨는 경우도 많네요. 여러모로 아쉬운 게임이네요.

- 음 하우스 플리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분명 이것도 재미있을 겁니다. 단지, 새로 나온 게임이라 편의성 등이 업데이트된다면 더욱 좋은 게임이 될 거예요. 시간 순삭 게임!

- 첫 집 꾸며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느낌임. 개인적으로 하우스 플리퍼의 아쉬운 점을 잘 채워줄 거라고 느껴짐. 당장은 이 게임은 호텔이기에 하우스 플리퍼처럼 내가 만든 인테리어가 일회성이 되어 사라지지 않고 하우스플리퍼 특유의 벽칠 노가다가 간략해져 좋다고 느낌.

- 게임이 아직 버그도 많고 반복적인 작업이 많긴 한데 진행하다 보면 괜찮아지겠죠? 그런데 중간에 고객 분실물(기타, 마이크 등등?) 찾으라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 보이네요? 게임이 나온 지 얼마 안 돼서 공략도 없고 거기서 멈춰서 진행은 못 하고 다른 방만 치우고 있어요ㅋㅋ 혹시 아시는 분...?

- 로딩에서 멈추네요. 호텔 꾸미는 거 정말 기대했는데 ;ㅅ;

- 달랑 30분 찍먹해 본 상태인데요.. 마우스 움직일 때마다 화면이 같이 들어가서 멀미가 심하게 나고 눈의 피로도가 확 높아집니다..

- 아 쥰나 열심히 바닥 깔고 있었는데 E버튼 한번 누르면 되는 거였네ㅡㅡ 분명 완성본인 거 같은데 버그 몇몇 개 있음. 근데 뭐 감안하더라도 할 만 함. 하우스 플리퍼랑 비슷한 게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