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리스크 오브 레인 리턴즈 (Risk of Rain Returns)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리스크 오브 레인 리턴즈 (Risk of Rain Returns)

 

 

* 게임 평점 : 8.2/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3년 11월 9일 (Steam 기준)

 - 개발자 : Hopoo Games / 배급사 : Gearbox Publishing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튀르키예어, 중국어 간체

 - 장르 : 액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섬세한 디자인과 눈이 즐거운 리마스터링, 각종 새로운 플레이 방식으로 무장한 사상 최고의 Risk of Rain이 돌아왔습니다. 개성 넘치는 전리품 조합, 참신한 생존자로 보강된 게임성, 완전히 개편된 멀티플레이어 등 상징적인 로그라이크의 세계로 뛰어드세요!

 - 플레이 방식의 재발견 : 스킬과 능력을 연마하고 새로운 생존자를 발견하세요. 플레이할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게임에 빠져보세요! 페트리코르 V에 잠들어 있는 고대의 비밀을 발견하세요. 기록과 바위를 모두 살펴보고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찾아보세요!

 - 15종의 생존자 : 함선이 정체불명의 공격을 받았을 때, 많은 생존자가 빠져나가는 데 성공했습니다. 돌아온 셰프와 함께 인정사정 없이 검의 심판을 내릴 수도 있고, 엔포서로 최전방에 서서 팀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모두의 사랑을 받는 보랏빛 괴물 애크리드가 되어 독성 슬러지의 길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각자 새로운 능력을 갖춘 개성 만점 생존자 15명과 함께 새로운 길을 개척하세요. 마지막으로 방랑자를 소개합니다. 이 유능한 싸움꾼은 적을 처치하고 고철을 모아 팀원을 일시적으로 강화하는 아이템을 만듭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방랑자는 직접 고철을 사용해 상상초월의 광역 파괴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방랑자는 그 어떤 생존자 그룹에든 완벽하게 녹아들곤 합니다. 자신의 해묵은 상처는 내려놓고 팀을 지원하는 능력까지 갖췄습니다. 방랑자는 단순한 암약자가 아닌 그 이상의 능력을 지닌 존재입니다.

 - 싱글 또는 멀티플레이 : 다양성은 파괴의 미학을 꾸며주는 향신료와 같습니다. 최대 11종의 유물로 공략에 색다른 즐거움을 더하세요. 사용할 때마다 변화하는 장비 아이템을 갖고 시작하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10분마다 정신없는 임프의 침공을 경험하고 싶으신가요? 다양한 유물을 조합해 실험하세요. 끝없는 발견에 지루할 틈이 없을 겁니다.

 - 강력한 강화 요소 : 치열한 전투를 벌이며 지상으로 올라가다 보면 귀중한 전리품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템은 하늘에서 내려온 동아줄이나 다름 없습니다. 이동 속도 증가, 피해량 증폭, 점프 높이 상승 등의 효과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보다 극적인 방식으로 힘을 강화해주는 유물도 존재합니다. 가령 희귀한 우쿨렐레는 짜릿한 음악의 힘을 선사해 줍니다. 폭발을 선호한다면 눈부신 베히모스를 찾아보세요. 평범하기 짝이 없는 공격도 황홀한 폭발이 됩니다. 마법은 예측 불허의 조합을 만들어 내죠. 연쇄 번개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 페트리코르 V의 위협 : 여러 우주 행성에서 온 페트리코르 V 주민은 매우 다양한 종류를 자랑합니다. 이 괴물들은 멸종이 임박했을 때 정체를 알 수 없는 미지의 힘에 이끌려 페트리코르 V로 옮겨졌습니다. 그리고 이 행성은 이들로 인해 단숨에 우주에서 가장 위험한 괴물들이 살아 숨쉬는 무대가 되었습니다. 중요한 사실은, 이곳에선 여러분 같은 침입자를 반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행성 각지에 있는 고대의 텔레포터를 가동해 10종의 바이옴을 탐험하세요. 오랫동안 살아남아 버릴 수밖에 없었던 함선으로 가는 길을 개척해야 합니다.

 - 법칙을 비트는 유물 : 혼자도 좋고, 동료들과 함께 해도 좋습니다. 동료의 장단점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생존자를 선택하세요. 아니면 마음 가는 대로 선택하거나, 누구 총이 가장 큰지 겨루어 보셔도 좋습니다. (스포일러: 로더 총이 가장 큽니다!) 4인 온라인 플레이와 카우치 코옵도 즐겨보세요. 이 치열한 전장에서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Risk of Rain Returns의 새롭고 발전된 멀티플레이어 서비스는 동료들과 힘을 합쳐 페트리코르 V의 무한한 괴물 군단에 맞설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5-2400, AMD FX-8350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 710 1GB, AMD Radeon R7 240 1GB

 - 저장공간 : 350 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64bit

 - 프로세서 : 64bit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6500원

 - Risk of Rain Returns Soundtrack : 7,8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넌 LOL 하니? 난 ROR 한다.

- 죽었쥬? 아무코토 못했쥬? 번역자 나와.

- 늙은이는 이제 유리대포 스나이퍼 아니면 할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는 걸...

- 니가 그걸 왜먹어 리턴즈.

- 누군간 말해야 되잖아. 지금하기엔 생각보다 심심한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대체품이 너무 많이 나왔다.

- 일반 공격 나가는 위치 일부러 이렇게 만든 거 같은데 진짜 짜증나네. 템을 아무리 잘 먹는다 해도 결국엔 카이팅이랑 컨트롤로 살아남는 게임인데 하자있게 만들어서 너무 힘들다. 전작을 리메이크 한 건 알겠는데 이런 부분까지 가져와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 마우스 좌표값 불러와서 좌우 조준하게 만드는 게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닐 텐데...

- 1로 입문한 사람이면 익숙하겠지만 2로 입문한 사람이라면.. 고민을 좀 많이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내가 몹을 치고 있는지도 모르겠는 가시성, 궤가 다른 조작법. 1을 해보신 분들한텐 최고일 듯 싶네요.

- 소신발언 하자면 역시 2보단 1이 명작이라 생각합니다. 2가 못 만든 건 아닌데 그런데 그걸 리메이크 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명불허전이죠.

- 많은 사람들이 이 게임을 절반만 즐기는 것 같아 아쉬움. 이 게임의 진정한 묘미는 게임 곳곳에 숨겨져 있는 변태 같은 탐험요소다. 대놓고 찾으라고 뿌려놓은 로그는 물론 다양한 이스터에그, 별 지랄같은 조건으로 숨겨 놓은 유물까지. 플레이하는 시간의 3할 정도는 캐릭터를 벽에 비비는데 할애하게 됐을 때, 비로소 이 게임의 진정한 묘미를 맛보고 있다 할 수 있겠다.

- 전작의 단점까지 그대로 가져온 10년전 명작. 지금은 2023년이다.

- LOL의 페이커? 나는 ROR의 페이커다.

- 리오레1 맛으로 재밌다. 시각효과 및 시인성이 좋아졌고 사운드는 뭔가 달라짐. 템은 1, 2가 짬뽕돼있고 맵 구성은 1 기반으로 더 넓어졌고 이전에 고정이었던 요소들이 좀 달라졌다. 2의 로드아웃 시스템을 가져왔고, 스킬은 시련이라는 모드 및 게임 내 도전으로 언락하도록 되어있다. 드디어 프로비던스가 진짜 보스 같아졌다. 메이플스토리 이스터에그도 남아있음.

- 정말 재밌고 중독성이 강하고 즐거워요. 시련을 해금하고 그 ㅅㅂ ㅈ같은 기억의 성 해파리들을 만나기 전에는요.

- 겁나 어려움 ㅅㅂ.

- 장점 : 개인적으로 그냥 도트라 +2점, 리오레 1과 2의 시스템을 잘 가져와 배합함 +3점. 새로운 몬스터 기믹 등 추가 +1점. 애니메이션이 부드럽고 여러 시도를 하려는 게 보임 +3점. / 단점 : 애니메이션이 부드러워진 것에 비해서 기존 1의 딱딱한 움직임을 그대로 가져와 애니메이션은 부드럽지만 플레이어는 정작 불편한 점 -3점. 이동사격이 생겨 좌우 공격이 불편한 점 -1점. 리턴즈로 오면서 여러 비쥬얼 업데이트 등 개선은 했지만 여전히 맵과 유물 기믹은 똑같고 한정적인 것에 +-2점. 총점 10점 만점에 5점 되시겠다.. 변한 건 딱히 크게 없고 시스템도 기존 2를 짬뽕한 거라 신선하진 않지만 그래도 컨텐츠가 추가돼서 좋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