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태양 제국의 죄악 2 (SINS OF A SOLAR EMPIRE 2)
* 게임 평점 : 8.7/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4년 8월 15일 (Steam 기준)
- 개발자 : Ironclad Games Corporation, Stardock Entertainment / 배급사 : Stardock Entertainment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중남미
- 대상 등급 : 12세 이용가(폭력성, 공포, 사행성, 범죄)
- 장르 : 시뮬레이션,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이 게임은 실시간 전략 게임과 4X 요소(탐험, 확장, 착취, 섬멸)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 여러분은 은하계 지배를 목표로 하는 여러 팩션 중 하나의 리더 역할을 맡게 됩니다. 또한 최대 10명의 인간 또는 AI 플레이어가 LAN 또는 인터넷을 통해 서로 경쟁하거나 협력할 수 있습니다.
- 탐험 :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역동적인 은하계를 탐험하세요.
- 확장 : 은하계를 확장하고 새로운 행성을 정복하고 통치하세요.
- 착취 : 자원을 활용하여 더 강력한 함선, 업그레이드 및 구조물을 건설하세요.
- 섬멸 : 적을 섬멸하거나 배신할 가능성이 있는 동맹을 제거하세요.
- 이 게임에는 세 가지 주요 종족이 있습니다. TEC(Trader Emergency Coalition)는 인간 연합으로, 경제와 군사력에 중점을 둡니다. Vasari Empire는 고대 외계 종족으로, 강력한 기술과 이동성을 자랑합니다. Advent Unity는 정신적 능력을 가진 종족으로, 강력한 사이오닉 능력을 사용합니다. 각 종족은 고유한 시작 조건, 유닛, 능력, 게임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v1607+, 11 (64bit)
- 프로세서 : 4코어 프로세서 (Intel i5-5세대, AMD Ryzen 2x00 시리즈)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950 2GB, AMD Radeon RX 450 2GB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20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1
- 프로세서 : 8코어 프로세서 (Intel i7-9세대, AMD Ryzen 3x00 시리즈)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1060 4GB, AMD Radeon 580 4GB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20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53,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주의: 시간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 재밌기만 하구만 리뷰어 ㅅㄲ들아.
- 그래픽 업글된 거랑 부대 관리, 행성 관리가 편해졌다. 잼쓰.
- 4시간 가까이 해본 느낌으론 홈월드3보다는 초초초 갓겜임.
- 추억의 겜이 맛있게 돌아온 건 좋은데 전편에도 ㅈ박았던 UI가 여전히 ㅈ박은 건 안타깝네.
- 게임 자체는 전작이랑 비교했을 때 개선된 거는 많아 보이네요. 다만 UI가 되게 AI로 만들어진 게 티가 나는 편이라서 좀 그런 거랑, 번역이 좀 발번역이라서 직접 번역해서 플레이를 해야 한다는...
- 개재밌네ㅋㅋ 홈월드 저리 가라ㅋㅋㅋ 함선 디자인도 좋고 번역이 뭐랄까 뭔가 이상함.
- 재미있습니다. 새로운 DLC가 나오면 어떻게 될지 벌써 기대되네요. 그래픽도 한층 업그레이드 돼서 보는 맛도 있습니다. 1편을 해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것이고 새로 유입하신 분이라면.. 조금 적응해야겠지만 하는데 지장 없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1편에서 완전한 새로운 게임이 아닌 게 아쉽지만 리뉴얼 되었고 2편에서도 DLC 꾸준히 나온다면 더 재밌어지겠지요. 최근에 이런 장르 중 이 정도 게임 나온 게 없습니다.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인 만큼 이런 장르 좋아하신다면 한번 해보세요. 그리고 새로운 파벌.. 등장한다니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 재미는 있다. 이건 분명한데 번역이 너무 개판이다. 구글 번역에 게임 플레이 하지 않고 번역한 거 같음. UI가 너무 엉망이다. 나중에 뭔가 다른 게 튀어나올 것 같아서 공란으로 비워둔 것 같다. 전작의 외교랑 완전 다르다. 전에는 나름 퀘스트 느낌 나서 재미 있었는데 없어지니 유감이다. 함선과 행성에 뭔가 아이템 장착하는데 이건 행성마다 달라서 접근성이 떨어진다. 아직 버그 엄청 많다. 당장 살 건 아니고 시즌패스 나오면 그때 사자. 지금은 너무 힘들다.
- 전작 신즈 오브 어 솔라 엠파이어를 즐기셨던 분이라면 적극 추천하는 차기작입니다. 전작의 유닛, 기술, 종족 컨셉을 거의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주력함의 스킬 몇 개가 바뀌어 있는, 기존 신오솔엠1의 플레이 감각을 유지함과 동시에 새로운 시각으로 기존 유닛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신작에 걸맞는 뛰어난 그래픽과 실시간의 많은 상호작용이 존재함에도 크게 체감하지 못한 딜레이, 함대를 구성하고 함대에 직접 생산을 명령하면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생산기지나 함선으로부터 함대 유닛을 보충할 수 있는 획기적인 함대관리 시스템 개선, 생산 및 건설에 필요한 자원이 모자랄 때 모자란 분량 만큼만 자원 소액 거래를 해주는 기능을 지원해서 일일이 시장을 들락날락하지 않아도 되는 자원관리 시스템 개선, 주력함과 행성의 아이템 슬롯을 통한 커스터마이징과 강화된 중립 세력과의 상호작용 등 게임을 너무 편하게 만들어 주면서 동시에 발전의 방향성을 큰 폭으로 확대하여 유저에게 권한을 넘겨주어 리플레이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문명 시리즈처럼 한판 한판을 자주 할 수는 없게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만, 속도 배율을 높이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꾸준히 함대/행성의 발전 방향을 고민하면서 설계 및 적용하고 적을 물리치는 재미가 있습니다. 튜토리얼 또한 게임 시스템 하나하나를 별도 분리하여 서술해놓아서 많은 고민을 통해 개발된 수작으로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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