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태번 매니저 시뮬레이터 (Tavern Manager Simulator)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태번 매니저 시뮬레이터 (Tavern Manager Simulator)

 

 

* 게임 평점 : 8.3/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4년 8월 14일 (Steam 기준)

 - 개발자 : One More Time / 배급사 : One More Time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러시아어, 일본어, 포르투갈어-포르투갈, 중국어 번체/간체, 체코어, 폴란드어, 튀르키예어, 스페인어-중남미, 포르투갈어-브라질

 - 장르 : 캐주얼, 인디, 시뮬레이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태번 매니저 시뮬레이터는 중세 판타지 세계에서 주점을 관리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낡고 황폐한 주점을 다시 번영시키기 위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주점을 복구하고 확장하며, 다양한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흥미로운 경험을 해보세요!

 - 주점 복구 : 작업 공간을 개조하고 자원을 구매하여 손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얻은 돈으로 주점을 업그레이드하고 개선하세요. 또한 주점 뒤에 있는 농장 부지를 활용하여 자원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 맛있는 요리 : 큰 맥주잔에 맥주를 따르고, 야채를 냄비에 넣고, 고기를 다지고 연화시키세요. 요리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수록 요리 실력이 향상되고, 더 많은 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고객 서비스 : 빠르고 질 높은 고객 서비스는 주점의 번영에 필수적입니다. 모든 고객은 마치 마법처럼 한 번에 맥주와 안주가 가득 차기를 기대합니다.

 - 유명한 주점 주인 되기 : 맥주와 요리 재료를 제때 주문하고, 작업 공간의 불을 유지하고, 음료와 음식의 품질을 관리하세요. 주점 개선을 통해 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주점의 명성이 왕국 전역에 퍼지게 만들어 보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3 3.0GHz, Ryzen 3xxx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960 4GB VRAM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10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64bit

 - 프로세서 : 64bit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4,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어느새 내 꿈의 술집은 정령들에게 점령 당해 청소하고 발주 넣고 물 기르고 나무 쪼개는 잡일하는 알바생이 되어버렸다.

- 요정 직무유기하는 거 빼곤 재밌음;

- 진짜 상상 이상으로 ㅈㄴ 바쁨.

- 할만 한데 마구간에서 말이 튕겨져나가서 퀘스트 진행이 안 되는 버그가 있는데 그건 빠르게 수정해야 할 것 같다. 귀족이 말을 찾아가지 못해서 진행이 불가능하다. 재접속 했을 때 전체적인 위치 리셋이 필요하다.

- 알바가 버그 걸려서 자주 멈춤. 손가락 뿌서질 거 같으니까 제발 동선 수정해주세요. plz.

- 2시간 하고 나면 이 게임 컨텐츠 다 한 거임. 요정이고 와인이고 치즈고 딱 거기서 끝이고, 그냥 건물 더 커지 뭐 그런 건데... 흠... 꾸미는 게 별로 그렇게 많진 않아서 넓어져봐야 의미가 없음ㅎ; 답답한 건 돈을 쌓여가는데 업그레이드 하려면 퀘스트를 계속 깨야 함(치즈 30개 서빙하기 이런 거). 그런데 이게 참... 애들이 주문을 안해주면 한참 걸려서 난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데 손 쪽 빨면서 기다려야함ㅡ.ㅡ 2시간 동안은 재밌게 했으나 추천함.

- 일단 요약하면 게임은 재밌음. 적당한 가격의 볼륨이라고 생각하는데 반복 작업이긴 함. 하지만 이렇게 중세시대 느낌 나는 술집 운영하는 게임이 없었기 때문에 나름 재밌음. 발매하자마자 사서 해봤는데 일단 게임은 재밌음. 하지만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은 있음. 1. 요정(알바)의 버그가 너무 자주 일어나서 일 하다 말고 버그가 남. 실험을 해봤더니 충돌이 일어나는 공통적인 이유가 있음. 요정도 맥주 서빙, 나도 맥주 서빙을 하게 됐는데 내가 먼저 서빙 끝내는 경우에 버그가 자주 일어나고 청소도 마찬가지임. 요정이 청소하고 있는 도중에 내가 하거나 테이블 청소를 다 끝내버리면 그 자리에서 멈추는 버그가 발생. 개선안은 버그 수정은 당연하고 요정의 알바 리스트를 좀더 상세하게 분리해줬으면 함. 역할 분리가 잘 안됨(설거지, 장작패기, 물떠오기, 테이블청소, 화장실청소, 술집바닥청소, 재료주문과 관리담당 이런 식으로 세부적으로 나누어지면 좋겠음). 두 번째 개선안은 요정들이 각기 다른 색깔이었으면 함. 같은 색깔이여서 누가 데이지고 누가 백합인지 하나도 모르겠음. 2. 손님들의 다양성 3.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숙소에 있는 거울이 데코 말고는 의미가 없는데 본인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음) 4. 테이블의 색상 지정과 각 테이블 위에 데코 기능(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게 해줌) 5. 술집 내부와 외부의 색상과 건축 스킨 변경 기능 6. 추후에는 술집을 증축해서 여관 같은 기능이 있으면 좋겠음 7. 동선의 불편함이 있어서 술집의 동선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면 좋겠음 8. 유저 역시 스킬이 있으면 좋겠음. 다섯 개의 스킬 중 하나만 선택해서 가질 수 있는 고유 스킬(요리만렙이면 요리들은 클릭 한 번에 끝난다든가 추가 보너스 금액을 받을 수 있다든가 하는 식으로 요리만렙, 청소만렙, 흥정만렙, 접객만렙 등등). 해당 고유 스킬과 관련된 스킬들을 여관이 레벨업 할 때마다 올릴 수 있게 해준다든가 아니면 돈으로 구매하든가 아니면 새로운 스킬 시스템을 넣든가 하는 것도 재밌을 거 같음. 손님들에게 좋은 평점을 받아서 특정한 스킬 경험치를 채우고 그걸로만 스킬을 올릴 수 있다 등. 이거 외에는 사실 자동화를 위해서 자동화 건의를 하고 싶은데 그러면 이 게임이 추구하는 재미가 무의미해질 것 같아서 얘기는 안 하겠음. 게임하면서 수정했으면 하는 부분 나오면 계속해서 수정하겠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