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다이스 갬빗 (Dice Gambit)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다이스 갬빗 (Dice Gambit)

 

 

* 게임 평점 : 8.9/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5년 8월 14일 (Steam 기준)

 - 개발자 : Chromatic Ink / 배급사 : Spelkollektivet, WhisperGames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

 - 장르 : 인디, RPG,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TINY TEAMS 2025 Official Selection, PGA BEST INTERNATIONAL INDIE GAME 2024, SAVE AND SOUND 2024 SELECTION, DEVGAMM AWARDS EXCELLENCE IN AUDIO 2024 FINALIST, X 2023 FINALIST

 

* 게임 특징

 - 세계관 & 내러티브 : 플레이어는 "Neo-Talis" 시의 채색 괴물 퇴치를 위한 탐정 가족을 이끌게 됩니다. 코믹하고 비꼬는 느낌의 유머러스한 내러티브가 돋보이며, 귀여운 귀족 캐릭터들과의 교류가 재미 요소입니다.

 - 전투 & 시스템 : 전투는 6각 격자 기반 전술 전투로 진행됩니다. 행동을 위해 주사위를 굴려 나온 아이콘(이동, 방어, 공격, 크로마, 시그니처)에 따라 액션이 결정됩니다. 크로마 아이콘은 모든 행동에 대체 가능하지만, 사용 시 적이 강화되는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리롤 기능으로 주사위를 일부 다시 굴릴 수 있어 전략성이 강조됩니다.

 - 캐릭터 성장 & 시스템 깊이 : 각 캐릭터는 클래스별 특성 + 200개 이상의 고유 능력을 조합해 성장할 수 있습니다. 스탯과 능력, 패시브 스킬을 다양하게 조합해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캐릭터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치지 않는 전략을 위해 순환 교체가 필요한 스태미나 시스템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 커스터마이제이션 & 캠페인 구성 : 가문 커스터마이제이션 - 비주얼, 배우자 선택, 후계자 디자인 등 가족 단위로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귀족들과의 관계 맺기를 통해 우호를 쌓아 새로운 기술, 스토리 분기, 시설 해제 등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어가 원하는 난이도나 모드를 직접 조정할 수 있는 캠페인 모드가 유연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AMD Ryzen 5 2600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60

 - DirectX : 정보없음

 - 저장공간 : 8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64비트 운영체제

 - 프로세서 : 64비트 프로세서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7,000원

 - Soundtrack : 9,9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썸네일로 보이는 것보다 재밌다.

- 턴제 겜에 아르멜로와 같은 주사위 조합, 직업 조합별로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멀티클래스 시스템. 그림체도 맘에 들고. 사전 같은 게 없어서 정보 찾아보는 게 힘든 게 단점.

- 턴제 RPG입니다. 다양한 커마가 매력적입니다. 아트 스타일은 호불호가 갈립니다. 직업이 다양합니다. 추천.

- 잘 만듦.

- 아트와 커마 기능이 좋은 편..이나 죄다 슬림한 체형이라 남캐는 하나 같이 얍삽해 보인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남캐인데 결혼 상대로 남캐를 주선해 주는 천인공노할 중매쟁이 때문에 뒷골이 땡깁니다. 마음에 드는 상대가 없어도 강제혼을 해야만 하는 슬픔. 심지어 결혼 안 하면 게임 진행도 안 돼요. 실세는 스테키라는 얌생이 녀석이 다 갖고 있고 전 녀석이 시키는 대로 따르는 종놈일 뿐이죠.

- 액트3 최종보스 피가 마이너스인데 안 깨짐. 로그 다 봐야 깨지나. 오버플로우 나서 엔딩 못 보는 중.

- 양키스러운 아트워크가 마음에 듦. 튜토리얼까지 했는데 번역상태도 나쁘지 않음.

- 아직 1시간 반밖에 안 했지만 게임은 엑스컴 기반인데 주사위 운빨이 필요한 데메오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턴제를 별로 선호하지 않지만 그림체가 끌렸고 무엇보다 커마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네요. 한글화는 약간 번역 오류인지 아니면 의도한 건지 일부 메뉴나 기술 등 설명에 조금 이상한 게 있지만 스토리상 번역 등은 괜찮습니다. PS. 퍼마데스라서 캐릭이 사망하면 영구 사망 처리 됩니다. 이 태그를 캐릭 사망하고서 봤네요. 개인적으론 안 좋아하는 것이라 난감합니다... 이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개인적으론 엑스컴2처럼 조금 유연하게 세이브 로드를 활용하게 해주어 싫어하는 사람도 피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좀 더 편하게 할 것 같고 감사할 것 같습니다. 난이도는 처음에 할만 하지만 해당 시간 안에 메인을 진행해야 된다는 압박을 주기도 하고 후반에는 적들의 장판 기믹이 불편할 정도로 ㅈㄹ 맞아서 뭔가 갈수록 어렵습니다.

- 재밌는 주사위 굴리는 턴제 게임.

- 더 해봐야겠지만 양키 갬성이 크게 거부감이 들진 않고, 생각보다 할 것이 많은 거 같음. 지금까지 느낀 점은 슬더스+다키스트+주사위 게임을 SRPG에 버무렸다. 게임의 주 목적은 모든 괴물들을 없애버리기 위해 몰락한 가문의 후계를 이어 도시의 관리자로 들어가고, 도시의 세 유력 가문의 총애를 얻어가며 여차저차 결혼도 하고 가문도 다시 북적이게 하고 그런 느낌으로 보임. 가격대비 만족도는 괜찮은 듯. 다만 SFX가 살짝 심심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