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DOOM Eternal (둠 이터널)
* 게임 평점 : 8.9/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0년 3월 20일
- 개발자 : id Software / 배급사 : Bethesda Softworks
- 장르 : 액션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일본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중남미, 중국어 번체, 폴란드어, 러시아어
- 게임 비평 : 90/100 (metacritic)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지옥의 군대가 지구를 침공했습니다. 싱글 플레이 캠페인에서 슬레이어가 되어 다양한 차원의 악마를 처치하고 인류의 파멸을 막아야 합니다. 1인칭 전투로 펼쳐지는 둠 이터널에서 궁극의 속도와 힘의 조합을 체험해 보세요.
- 슬레이어 위협 난이도 : 어깨 장착형 화염방사기와 손목에 장착한 접이식 칼, 업그레이드 된 총과 모드 등 더 빠르고, 강하고, 다양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 적을 죽이고 필요한 걸 뺏으세요. 추가 체력, 방어력, 탄약 등을 획득하여 최고의 악마 사냥꾼이 되어 보세요.
- 배틀모드 : 새롭게 도입된 2:1 멀티플레이 모드입니다. 완전 무장한 둠 슬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2마리의 악마에 대항하여 5판 3승제를 벌이는 강렬한 1인칭 전투입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7 64 bit / Windows 10 64 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5 3.3 GHz 이상, AMD Ryzen 3.1 GHz 이상
- 메모리 : 8 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50Ti (4GB), GTX 1060 (3GB), GTX 1650 (4GB) / AMD Radeon R9 280 (3GB), AMD Radeon R9 290 (4GB), RX 470 (4GB)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50 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 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7-6700K 이상, AMD Ryzen 7 1800X 이상
- 메모리 : 8 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60 (6GB), NVIDIA GeForce 970 (4GB) / AMD RX 480 (8GB)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50 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67,000원
- [DLC] DOOM Eternal - Year One Pass : 33,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힐링 게임입니다. 스트레스 썰어버리겠다!
-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전기톱이 있는데!!!
- 게임성, 맵 디자인, 몬스터 디자인 등 모두 다 완벽함. 숨겨진 아이템 찾는 게.. 쿨럭.
- 멀티 싱글 둘 다 꿀잼임ㅇㅇ.
- 파괴 본능 참기 lv 999.
- 찢고 죽인다!
- 전보다 복잡하고, 어렵고, 신경 쓸 거 많아졌는데 그만큼 엄청 재밌어졌다. 탄이 매번 부족한데 전기톱 충전 되니까 쓰면 되고, 방어력 떨어져도 잡몹 지지면 언제든 수급되고, 피 없으면 글로리킬 하면 되고, 죽어도 추가 목숨 파밍 좀 해놓으면 제자리 부활해서 챕터 다시 시작할 일도 없다. 적들이 공격적이고 빨라졌는데, 그건 너도 마찬가지다. 마스터모드 챌린지 귀찮으면, 중후반에 그거 스킵하는 아이템 주니까 파밍하면 된다. 룬 칸 늘린다고 안 쓰는 거 찾을 필요도 없어졌다. 처음부터 세 칸 준다. 전보다 전투가 어려워졌지, 나머지는 훨씬 편해졌기 때문에 재밌게 할 수 있었다.
- 이게 무슨 바이오하자드 같은 생존 겜이야? 초반부터 최종 보스전까지 정말 한결같이 탄이 모잘라. 씐나는 슈팅겜에서 왜 탄 관리한다고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데? 보스전마다 탄 채우라고 잡몹 던져주는 거 그냥 탄으로 주면 안 돼? 타임어택 미션 실패하면 왜 탄 리필 안해주는데? 깨지 말라는거야? 머로더새낀 왜 만들었어? 주기적으로 시간/총알 낭비하라고 만든 거야? 전기톱 3단 차지 기능은 왜 넣은 거야? 써먹지도 못하는데? 기본적으로 겜은 잘 만들었는데, 탄이 너무 모잘라. 씹고인물 아니면 젤 쉬운 난이도에서도 고통 받을 거다. 난 그럭저럭 재미있게 하긴 했는데... 남이 한다면 말리고 싶어.
- 12시간 플레이하여 보통 난이도 엔딩을 봤습니다. (말만 보통이지 왠 어려움 난이도가;) 전작보다 더 어려워졌어요, 확실히... 나오는 악마들 종류랑 수도 더욱 늘어나서 BFG가 간절해집니다 흑흑. 그럼에도 불구하고 찢고 죽이는 맛이 확실히 전작보다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더블배럴 손맛이 너무 좋더군요ㅋㅋ 전작도 재밌게 하셨다면 이번 것도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밌게 즐길 수 있다했지 가볍게 즐길 수 있다곤 안 함.)
- 정신없는 전투 속에서 계속 정확히 뭘 해야할지 판단하면서 정신없이 하다가 한 챕터를 깨면 성취감을 느끼게 됨.
- 넘 좋아요.
- 이 집 퇴마 잘 하네.
- RIP AND TEAR! 찢고 죽인다!
- 두둠찢♥
- 악마 분쇄기.
- 총알이 적어지고, 악마는 많아졌으며, 찢고 죽일 건 늘어났습니다.
- 모든 것이 끝날 때까지 찢고 죽여라. 그리고 모든 일을 끝내라.
- FPS의 근본이다. 그냥 해라.
- 힐링 게임입니다. 삶이 피곤하고 스트레스 받을 때 하세요.
- 향수 좋네요.
- 그 누구도 원하지 않는 당혹스러운 추가 요소 뜬금없는 플랫포머 요소 뜬금없이 시작하는 퍼즐 숨겨진 요소는 난이도에 비해 보상이 형편 없어서 100%층이 아닌 이상 할 이유가 전혀 없다. 액션은 최고 수준으로 발전했지만 기존 팬들은 당황 할 정도로 글로리킬을 강요하며 난이도와 관계없이 불렛스폰지가 매우 심하다. 액션을 제외한 나머지 요소는 삭제하는 게 나을 정도로 처참한 수준.
- 정신 없이 악마 뚝배기를 반갈죽, 채썰기 해서 폭행하는 게임. 정신없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죽음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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