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Teamfight Manager (팀파이트 매니저)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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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평점] Teamfight Manager (팀파이트 매니저)

 

* 게임 평점 : 8.8/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3월 2일

 - 개발자 : Team Samoyed / 배급사 : Team Samoyed

 - 인기 태그 : 시뮬레이션, 경영, 스포츠, 2D, 픽셀 그래픽, 선택의 중요, 자원관리, 턴제 전술, 싱글 플레이어, e스포츠, 인디, 전략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영어

 - 장르 : 인디, 시뮬레이션, 스포츠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팀파이트 매니저는 가상의 이스포츠(e-sports) 프로게임단 감독이 되어 팀을 관리하는 게임입니다. 효율적으로 팀을 성장시키고 최고의 전략을 찾아내어 월드 챔피언십 타이틀을 획득하세요!

 - 밴픽 시스템 : 수십 종의 챔피언 중에서 가장 훌륭한 조합을 찾아내 보세요. 내 선수들이 잘 사용하는 챔피언과 상대 선수들이 잘 사용하는 챔피언, 조합 간의 상성까지 한번에 고려해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경기 진행 : 각 챔피언들은 1분 동안 데스매치 규칙을 통해 전투를 진행하며 더 많은 처치를 기록한 팀이 승리합니다.

 - 챔피언 : 챔피언은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쿨타임마다 사용하는 기본 기술 1개와 한 세트마다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는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능력 및 기술의 특성을 잘 판단하여 상황에 맞는 챔피언을 선택해야만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선수 관리 : 영입을 통해 더 좋은 선수를 찾거나 현재 보유한 선수를 육성해서 더욱 강한 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선수마다 공격, 방어 능력치 및 챔피언 숙련도가 다르고, 어떤 선수는 특성을 통해 차별화되는 능력을 보유할 수도 있습니다. 팀의 자금과 선수의 능력을 잘 고려하여 효율적으로 선수를 관리해 보세요.

 - 팀 성장 : 장비를 만들거나 시설을 개선하여 선수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선수들이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뛰어난 성능의 장비와 훌륭한 환경을 조성해 주세요. 이제 감독이 될 준비가 끝난 것 같습니다. 월드 챔피언십 우승으로 향하는 여정에 행운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2.8 GHz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3D 가속 카드

 - DirectX : 버전10

 - 저장공간 : 500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3 GHz 이상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3D 가속 카드

 - DirectX : 버전10

 - 저장공간 : 1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0500원

 - 팀파이트 매니저 - 개발자 후원 DLC Tier 1 : 5500원

 - 팀파이트 매니저 - 개발자 후원 DLC Tier 2 : 정보없음

 - 팀파이트 매니저 - 개발자 후원 DLC Tier 3 : 정보없음

 


 

<네티즌 리뷰/후기>

- 돌려줘요 내 시간.

- 궁 안 쓰는 버그 좀 빨리 잡아주세요. 개짜증남. 일단 무녀가 궁 쓰는 시늉만 하고 끝남. 스턴 맞거나 그런 것도 아니고 그냥 혼자 있어도 궁이 안 나감. 그런데 상대 무녀는 궁 잘만 나감. 장비를 바꾸니까 정상적으로 궁이 나가네. 쿨감류가 문제인 듯.

- 일단 무조건 재밌습니다.

- 재밌는데 프로1부 바로 올라가면 깡스탯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재미가 확 떨어짐. 깡스탯이 2배 정도 차이나게 되면서 조합으로도 극복이 안 되는 정도라 리셋하기 직전인 것 빼고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 2:2까진 나름 AI가 밴픽을 못해서, 무조건 이기는 픽이 있었는데 4:4부터 머리가 아파지는 게임. 리그 대비 스펙까지 올리는데 살짝 오래 걸리는 것 같고 잠깐 간단하게 하려다가 몰입해서 오래 하게 되는 게임이긴 한 것 같네요. 근데 스트리머들 했던 거에 비해서 그렇게 큰 재미는 없다는 게 아쉬워요. 전투신 배속이나 피드백 부분 스킵 또는 배속, 머리 쓰는 부분보다 사소한 움직임 같은 거 지켜보는 시간이 플레이타임을 잡아먹습니다ㅜ e스포츠 팬으로써 이런 FM류 게임 나온 건 만족스럽고 재밌게 플레이 하고 있지만 살짝 더 개선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

- 닌자는 그냥 밴픽 때리고 하는 게 속 편한 듯. 우리 닌자는 탱, 근딜한테 자꾸 꼬라박고 적 닌자는 힐러, 원딜 너무 잘 짤라감.

- 방송에서 보고 나서 엄청 기대를 하며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직접 플레이해보니 밴픽 머리 쓰는 맛이 아주 좋네요. 이기고 나서 이유 찾는 과정과 밴픽을 졌을 때 피드백 하는 과정, 카운터픽 찾는 재미가 아주 쏠쏠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방송에서 봤던 거보다 버프, 너프를 할 때 다양하게 버프, 너프를 해줘서 티어 정리하는 것부터 아주 재미있네요. 기대한 만큼 그 이상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너무 좋아요. 오래 할게요.

- AI가 과할 정도로 멍청함. 그리고 특성이 없는 게 나올 정도로 특성 트롤링이 너무 심하다. 돈벌이 수단도 너무 적으며 시즌 중 변수가 적어 지루해진다.

- 노잼.

- 옥냥이님 마케팅이 신의 한수.

- 게임 진행이 느리고 매우 늘어집니다. 뭔가 선수를 육성하는 맛이 없는 거 같습니다. fm과 같은 다각화적인 팀육성을 생각하신다면 비추입니다. 예전에 해봤던 마이스타가 더 재미나네요.

- 무한반복 재미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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