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7Days Origins (7데이즈 오리진스)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7Days Origins (7데이즈 오리진스)

 

* 게임 평점 : 9.6/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5월 3일

 - 개발자 : Buff Studio / 배급사 : Buff Studio

 - 인기 태그 : 자신이 선택하는 모험, 몰입형 시뮬레이션, 선택의 중요, 생존, 미스터리, 복수 결말, 분위기 있는, 다이내믹 내리에션, 인디, 비주얼 노벨, 어드벤처, 포인트 앤드 클릭, FMV, 어두운, 만화책, 공포, 2D, 시뮬레이션, 초자연적, 싱글 플레이어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태국어, 스페인어-스페인, 터키어, 포르투갈어

 - 대상 등급 : 12세 이용가

 - 장르 : 어드벤처, 캐주얼, 인디, 시뮬레이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스토리 : 이곳은 시간이란 구조물 속에서 단 한 번뿐인 기회를 얻기 위해 모인 자들을 위한 장소입니다. 동료들은 각자의 과제를 완료하기 위해 때로는 친구가 되기도 하고, 적이 되기도 합니다. 자신의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주인공 '키렐' 역시 이 시험대에 놓이게 됩니다. 모든 것은 당신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주어진 시간은 단 7일! 당신의 선택은?

 - 소셜 미디어를 소재로 한 부담없는 플레이

 - 미스터리한 분위기의 텍스트 어드벤처

 -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관계와 스토리

 - 캐릭터들의 숨겨진 비밀과 속사정

 - 다양한 수집 요소와 도전과제

 - 분기별로 다른 에피소드와 멀티 엔딩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Service Pack 1

 - 프로세서 : 1.8 GHz 이상 프로세서

 - 메모리 : 1GB RAM

 - 그래픽 : DirectX 9.0c compatible video card

 - DirectX : 버전 9.0c

 - 저장공간 : 200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2.8GHz 이상 프로세서

 - 메모리 : 1GB RAM

 - 그래픽 : DirectX 9.0c compatible video card

 - DirectX : 버전 9.0c

 - 저장공간 : 1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9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재미는 있는데 타임라인이 메챠쿠챠임. 죽은 애가 다시 살아나고, 동료로 같이 있던 애가 다음 챕터에서 사라지는 등 좀 더 제대로 챕터 이동 조건을 설정해주기 바람.

- 나름 구성이나 스토리 개연성 다 괜찮게 잘 짰고, 몰입감도 좋았음. 아쉬운 건 자유도가 조금 낮아보였음.

- 재밌음. 텍스트 기반 게임이지만 캐릭터 매력도 있고 2-3회차까진 다른 플레이가 가능해서 좋음. 근데 그 이후는 다른 게임들처럼 다회차에 대한 지루함을 피할 수가 없네. 그래서 [선택, 메세지, 시련] 어케 깨냐.

- 여러 가지 선택으로 인해 스토리 자체가 바뀌는 것이 좋음.

- 이런 류의 게임은 많이 안 해봤는데 괜찮은 방식의 게임인 것 같다.

- 텍스트 기반 게임 처음 플레이하는데 몰입도 좋아요.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어요.

- 버그인 건지는 모르겠는데 힐데랑 아르고와 함께 한다는 선택을 하고 5일차로 넘어가면 발람이랑 다시 깨어나는 선택이 계속 반복됩니다.

- 자신이 엔딩보다는 엔딩까지 가는 길에 있는 인물간의 상호작용을 즐긴다 추천, 상호작용보다는 엔딩을 즐긴다 비추천. 가격이 만원인데 플레이 타임은 모든 선택지를 즐긴다면 4~5시간 정도. 2회차 플레이 정도까지 하는 라이트 유저라면 2시간 정도. 가격대비 너무 아쉬운 분량. 그리고 백날 인물과의 상호작용을 한들 엔딩이 단 4개. 선택지는 엄청 많지만 그 선택을 해도 볼 수 있는 엔딩이 너무 적음. 엔딩에 최소한 여러 사진을 놔서 이야기를 풀어주는 걸 기대했지만 그런 거 없고 지금까지 한 과정에 대한 결과만을 보여줘서 심심함. 처음 엔딩을 볼 때는 "이게 엔딩이야?"하면서 그냥 클릭으로 지나감.

- 모바일로 이 겜을 처음 접하고 이 회사의 팬이 된 고등학생입니다. 아르고 히어로가 아니야 언더월드 등 이 회사의 여러 동일 장르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지만 역시 처음 나온 게임이 컴퓨터로 나오니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스토리도 분기별로 다르고 일러스트가 변화하거나 추가된 것이 있어 모바일로 했어도 업적 모으는 재미는 여전할 것 같네요. 꼭 스팀에서도 성공하여 우리나라의 이름 있는 게임회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3회차까지는 재밌어요. 인터페이스랑 스토리 진행 방식 그리고 숨겨진 이야기가 추가되는 것도 마음에 들었구요. 다만 3~4회차 즈음부터는 스토리 선택하는 장르의 게임들 대부분이 갖고 있는 단점인 지루함이 느껴집니다. 도전과제 100% 달성하려는 사람이 아닌 이상, 다회차 하려고 시간을 쓴 것에 비해 얻는 보상이 적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 게임을 추천합니다.

- 텍스트 기반 게임이지만 내용이 지루하지 않고 다른 캐릭터들의 조건을 생각하는 등 생각할 요소가 많아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