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Until We Die (언틸 위 다이)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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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평점] Until We Die (언틸 위 다이)

 

* 게임 평점 : 7.0/10 (양호)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6월 4일

 - 개발자 : Pixeye Games / 배급사 : Pixeye Games

 - 인기 태그 : 전략, 사이드 스크롤러, 생존, 액션, 픽셀 그래픽, 경영, 리니어, 분위기 있는, 식민지 시뮬레이션, 기지 건설, 타워디펜스, 2D, 포스트아포칼립스, 튜토리얼, 어두운, 싱글 플레이어, 어드벤처, 지하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일본어, 중국어 간체, 이탈리아어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언틸 위 다이는 기지를 방어하는 전략 게임입니다. 기지는 지하철역으로 지하에 있죠. 운석으로 인해 지하에 내려오게 된 모든 것들을 상대로 이곳을 방어해야 합니다. 승리하려면 모든 공격을 막아내며 게임 내 시간으로 30일 동안 생존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작은 괴물 무리로 시작해 마지막엔 쏟아지는 돌연변이 떼를 상대해야 하죠. 주인공인 이반이 죽거나 기지의 심장부인 발전기가 파괴되어도 게임은 끝납니다.

 - 언틸 위 다이는 틀에 박힌 전략 게임이 아닙니다. 이곳에서는 이반으로 뛰어다니며 대상들에게 의미 있는 명령을 내려야 하죠. 발전된 인공지능은 없습니다. 인간은 앞장서는 것을 꺼리고, 게으른 인공지능 놈들은 뭐든 스스로 하기 싫어할 뿐입니다.

 - 요새 건설, 더 강한 요새를 건설하고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한 기술 연구, 지상으로 원정 보내기, 돌연변이 소굴을 공격해 농지와 텐트가 있는 새로운 땅 확보, 상자에서 보급품 수집, 버섯과 먹을 수 있는 것 같아 보이는 음식 캐기 등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64bit

 - 프로세서 : 2.4GHz Dual Core CPU

 - 메모리 : 1GB RAM

 - 그래픽 : GeForce GTX 660, Radeon R7 370 동급 2GB 비디오 RAM

 - DirectX : 버전 9.0c

 - 저장공간 : 1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3.2GHz Quad Core 프로세서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GeForce 960, Radeon RX 570 동급 4GB 비디오 RAM

 - DirectX : 버전 10

 - 저장공간 : 1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7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저장 후 종료라는 버튼이 있길래 눌렀더니 이건 저장을 하는 게임이 아니었네?? 아... 내 5시간 플레이... 현타 오지게 오네. 메인메뉴 번역 한 ㅅㄲ 누구야? 아 내 15일차.. 내 헌터! 내 저격병!! 아악!!!!

- !!!이거 ㅅㅂ 저장 안됨!!! 걍 진행 저장이 아니라 로그라이크에 있는 다회차 보너스 요소도 겜 끄면 싸그리 증발함. 제작진이 아직 저장 기능 못 만들었고 미안해서 세일한다고 써놨으니 그거 감안하고 사요.

- 아니 이겜 세이브 없음ㅡㅡ 낚이지 마세요. 개빡치네. 왜 저장후 종료라고 써 있는 거임?

- 여러가지 불편 요소를 마치 게임의 방법인 것 마냥 강요하는 점이 상당히 불만.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불합리함의 정도가 지나쳐서 초반 러쉬조차 막아내는 게 버거움. 데모에선 많은 기대를 했으나 정식버전이 너무나도 아쉽다.

- 세이브가 없어서 개같은데 재밌다. 동대문 엽기 떡볶이 맛이랄까. 매운데 계속 땡겨.

- "우리가 죽을 때까지!" 저장이 안 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방식은 킹덤뉴랜드랑 거의 비슷하네요. 좌, 우측에서 몹들이 쳐들어오고 막아내야 합니다. 주기적으로 병사들이 들어오는데 병사들에게 삽, 렌치, 안전모를 씌워주면 각자 역할을 맡게 됩니다. (예: 렌치를 든 병사는 연구를 통해 울타리 강화나, 발전기 업그레이드 등 여러 기능들을 열어줌) 그리고 좌, 우측으로 기지를 넓혀 나갈수록 더 새로운 기능들이 오픈됩니다. 발견된 버그들로는 8일차 이후 버그가 있다 하던데 저는 그냥 잘 되어서 이 부분은 잘 모르겠고, 추후에 패치가 되는지 모르겠지만 지금 현재로서는 저장이 안 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저장이 없다는 건 좀 많이 쌌네요... 하여튼 저는 1만2천원이면 적당해 보입니다. 그래도 킹덤뉴랜드 같은 게임을 좋아 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 엄청난 기대를 하고 플레이 한 게임. 심지어 데모버전 한번 해보고 푹 빠져서 이 정도로 출시 기다린 게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정말 재밌고, 정말 취향인 씹스캠. 분명 미션 선택하는 것처럼 보이는 UI가 있으나 다른 미션은 선택되지 않는 것 같고 캐릭터 선택창이 있으나 결국 두명 선택에서 끝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코멘트들을 봤을 때 아직 버그가 많고 패치할 여지가 많은 듯 해보이나 그렇다면 정식 출시가 아니라 앞서 해보는 게임이 되어야겠지요. 향후 패치가 기대됩니다. 그리고 다소 실망했습니다. 결론은 재밌습니다.

- 재밌긴 합니다. 근데 매판 플탐은 긴데 애들이 너무 잘 죽음.. 애들이 잘 죽으면 스노우볼 굴려져서 겜 망함... 주인공은 허구한 날 헐떡데는데 가뜩이나 맵도 큰구만 부분은 좀 쓸데없이 매운 맛 아닌가 함. 암튼 그래서 재도전 할 때마다 점점 질리게 됨. 청산 당하는 이유가 너무 많음. 한쪽 벽까지 뛰어가는 거 오래 걸려서 청산 까먹고 똑같은 실수해서 청산 보너스 구린 거 찍어서 청산 적 미사일 잘못 맞아서 청산 시작하고 오른쪽 쭈욱 진격해서 구녕 쳐막고 시작하면 2~일까지 가능한데 거기서도 허무하게 주인공 죽어서 좀 현타옴. 체력도 조루고... 전 재밌게 했는데 가성비 따지는 스타일이시면 혹평할지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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