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Gaia Project (가이아 프로젝트)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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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평점] Gaia Project (가이아 프로젝트)

 

* 게임 평점 : 7.1/10 (양호)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5월 31일

 - 개발자 : DIGIDICED / 배급사 : DIGIDICED

 - 인기 태그 : 전략, 캐주얼, 보드게임, 턴제전략, PvP, 전체 이용가, 우주, 외계인, 튜토리얼, 싱글 플레이어, 초현대적, 공상과학, 2D, 손으로 그린, 3D 비전, 자원관리, 화성, 턴제 전술, 테이블탑, 선택의 중요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스페인, 중국어 간체, 일본어, 러시아어

 - 장르 : 캐주얼, 인디,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가이아 프로젝트는 각 플레이어가 Terra Mystica 은하계에서 평화롭게 살아가는 14개의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하여 확장하고 발전시키는 게임입니다. 모든 종족은 생존을 위해 각기 다른 환경적 조건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모든 종족들은 다른 행성을 자신들에게 적합한 행성으로 변환하는 테라포밍 기술을 발전시켰습니다.

 - Feuerland Verlag가 제작한 보드게임 Gaia Project의 공식 디지털 버전입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XP SP2 이상 / Mac OS X 10.8 이상 / Ubuntu 12.04 이상, SteamOS 이상

 - 프로세서 : 1GHz

 - 메모리 : 512MB RAM

 - 그래픽 : DX9 (shader model 3.0)

 - DirectX : 버전 9.0

 - 저장공간 : 250M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6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현재로서는 비추를 할 수밖에 없네요. AI 난이도는 나쁘지 않은 편인 건 맞지만, 튕기는 경우도 많고, 랭크 매치는 아직도 지원이 안 되고, 한글도 제대로 출력이 안 되는 곳도 나오며, 거기에다가 가시성이 별로라서 광산이랑 교역소 구별, 내가 어디까지 건물을 지었는지도 잘 안 보여서 안할 실수도 나오네요. 개선이 좀 됐으면 좋겠음.

- 버그 ㅅㅂ 진행이 안 됨. 몇번을 나오는지 모르겠음. 3판하는데 3판 다 뜸. 한국어 깨지는 건 고쳐졌네요. 이제 사도 됩니다. (어색한 건 여전)

- 한글 폰트 깨진느 문제가 있어서 좀 그렇지만 어차피 가이아 할 줄 아는 사람들이라면 영문으로 하는데도 문제는 없으니 문제가 안됨. 하지만 보린이들을 위해서 한글 폰트 문제는 해결 좀 해줬으면 좋겠음. 겜 자체는 잘 만들었고 재밌고 겜 진행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 아직은 AI전만 두 세 판 진행했기 때문에 온라인 플레이나 다양한 종족 플레이에서 발생하는 버그들을 모두 관찰하진 못했지만, 이 정도면 막 출시한 버전치고는 준수한 편입니다. AI는 상/중/하+사기꾼(추가 보너스를 받음)이 있는데 상만 해도 적당히 잘 하니 굳이 사기꾼과 게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엇보다 스팀 테포마처럼 대기나 페이즈 전환에서 시간을 길게 잡아먹어서 플레이타임이 늘어지지 않는다는 점이 제일 맘에 드네요. 하지만 버그가 분명히 존재하며, 번역이 엉망인 점은 좀 아쉽습니다. Mine이 광산이 아니라 내것으로 번역된 건 좀 심하네요. 품이 많이 드는 작업도 아닌데 빠른 시일 내에 고쳐지리라 믿겠습니다. 아직 구매 안 하신 분들은 이 정도는 고쳐지는지 파악하고 구매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플레이타임이 더 늘면 다시 리뷰를 작성하겠습니다.

- 기본적으로 게임은 기존의 테라 미스티카 게임과 비슷한 구조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행성에 건물을 짓거나, 테라포밍해서 지역을 바꿔서 건물 짓고, 건물들은 지을수록 자원이나 연구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테라미스티카에선 건물들이 인접하거나 강으로 연결되어야 마을이 형성 되었지만, 가이아 프로젝트에선 사이사이 위성을 띄울 공간으로 이어서 연맹 형성 가능(테라미스티카의 마을 개념). 연맹 형성하면 보너스 효과로 승점이나 각종 자원 얻고, 연구 포인트들로 테크도 올리고, 이에 따른 각종 혜택을 받으면서 최종적으로 승점 대결하는 게임(다만 테라미스티카처럼 마을형성-가이아 프로젝트에선 연맹 형성/ 에 필요한 열쇠 조건은 사라진 듯? 대신 파워가 완전히 소모됨-> 여기서 소모는 파워가 완전히 사라진다는 이야기로 소비랑 다름). 가이아행성이라는 초록색 행성은 모든 종족에게 적합한 행성으로 보이고, 중간에 보라색으로 된 신생 행성은 가이아 프로젝트로 테라포밍해서 내 행성을 만들어 건물을 올릴 수 있는데 이후 최종 점수 계산 때 이게 보너스 점수 좀 많이 주는 것 같음. 대신 파워를 완전 소모하게 되므로 무턱되고 가이아프로젝트를 하긴 힘듦. 각 라운드마다 특정 행동시 승점을 얻을 수 있어 이 라운드에 맞춰서 개발해나가는 것도 포인트. 여기서 파워란 특수한 자원이 없어도 파워를 소비해서 가능케 하는 만능 자원이라고 보면 되는데, 3단계로 나뉘어져있고 최상위 단계가 되어서 파워를 소비해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음. 이는 파워를 얻게 될 때마다 아랫단계에서 바로 윗단계로 차례로 올라가는 시스템(저티어 파워가 3개인데 파워 3개를 얻게 되면 저티어 파워 3개가 중간 티어로 3개가 올라가는 방식. 저티어 파워가 없는 상태에선 바로 중간티어 파워가 고티어로 올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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