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Red Solstice 2: Survivors (레드 솔스티스 2: 생존자들)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Red Solstice 2: Survivors (레드 솔스티스 2: 생존자들)

 

* 게임 평점 : 7.0/10 (양호)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6월 17일

 - 개발자 : Ironward / 배급사 : 505 Games

 - 인기 태그 : 전략 롤플레잉, 실시간 전술,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3인칭, 절차적인 작곡, 좀비, 팀 기반, 공상과학, 외계인, 분위기 있는, 협동, 초현대적, 싱글 플레이어,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협동, 작전, 액션, 실시간 전략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중국어 간체/번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스페인, 포르투갈어-브라질, 일본어

 - 장르 : RPG,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인기 전략 게임 더 레드 솔스티스의 후속작 속에서 전략을 세우고, 실시간으로 주어지는 전투 미션을 수행하십시오.

 - 현재는 지구 이후 117년이 지났으며 당신에겐 매우 중요한 임무가 주어져 있습니다. 깨어나보니 스트롤 돌연변이 침입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 세워진 비밀 기동 부대 '셀'의 지휘관이 되어 있었던 당신은 이제 부대원들을 이끌고 돌연변이에 맞서 싸우며 인류의 종식을 가져올 바이러스의 치료법을 찾아야 합니다. 심도 깊은 전략적 상황들과 몰입감 높은 실시간 전투 미션을 경험하는 가운데, 적들로 들끓는 세계에서 살아남고 행성의 운명을 결정 짓기 위해선 신속한 결단이 필요합니다. 미션을 선택하고 무기를 장착한 뒤 전장으로 뛰어드십시오. 그리고 부대를 승리의 길로 이끄십시오.

 - 클래식 실시간 전략(RTS) 컨트롤로 플레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본 컨트롤을 통해 자유로운 플레이는 물론 더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해지며 플레이어는 맞서 살아남아야 하는 생존의 의무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인류의 생존이라는 하나의 목표 아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확장되는 캠페인을 통해 지구 전체를 탐험하십시오.

 - 연구 기술 :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고 업그레이드하며 전장에서 이를 활용하세요.

 - 실시간 전략적 전투 현장 : 실시간으로 벌어지는 오픈형 전투 현장에서 싸우는 한편 상황에 맞는 동선을 조정하며 이동 계획을 세우십시오.

 - 전투 미션 : 단독으로 이동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전투 미션 속 전략적 위치를 선점하여 확산되는 바이오매스의 감염을 억제하십시오. 인류를 보호하기 위해 자원을 관리하고 오픈 맵을 탐색하며 안전한 지역을 확보하십시오.

 - 3가지 미션 유형 : 탐험, 은폐, 생존이라는 각기 다른 미션 유형으로 이루어진 15여 가지의 메인 미션과 20여 가지의 사이드 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고유의 클래스 : 돌격병, 포병, 지원병, 저격병, 의무병 및 정찰병으로 이루어진 6개의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각기 다른 고유의 게임 플레이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 8명 협동 플레이 : 캠페인 및 다른 플레이어들의 전투 미션에 참여하거나 다른 플레이어들을 초대하십시오. 함께 팀을 이뤄 플레이하고 행성의 생존을 위해 협동하세요.

 - 바이오매스 감염 : 환경을 변화시키며 플레이어의 동작에 맞춰 진화하는 전염성 위협에 맞서 싸우십시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 프로세서 : Intel Core i5-2300 / AMD FX-4350

 - 메모리 : 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450 1GB / AMD Radeon HD 5750 1GB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10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5-4690K / Ryzen 3 1300X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780 3GB / AMD Radeon R9 290X 4GB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10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31000원

 - 사운드 트랙 : 4200원

 - 디지털 아트북 : 7200원

 - 타나토스 갑옷 그킨 : 1100원

 - 지휘관 갑옷 스킨 : 정보없음

 


 

<네티즌 리뷰/후기>

- 다 좋아... 다 좋은데 에너지 타입 저항 97% 감염된 해병 ㅅㅂ...

- 패치 되고 나서 사람이 할만한 게임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같이 해요.

- 그렇게 썩 나쁘지는 않은 게임. 스타 유즈맵이랑 비슷해서 좋음. 버그가 간헐적으로 있음. 하지만 UI가 좀 촌스럽긴 함. 게임에서 지거나 이겼을 때 갑자기 화면이 넘어가서 뭔가 이상함. 얼리억세스로 나왔으면 이 겜 괜찮아 질 거임ㅎㅎ 할텐데 아예 정식 발매가 아직은 모르는데 살 거면 할인할 때 사거나 업뎃 많이 나왔을 때 사는 게 좋을 듯?

- 앞으로 버그 픽스 하고 업데이트만 꾸준히 해준다면 평생겜이라고 생각합니다. 악몽 난이도 기준으로 캠페인 하시거나 초보자가 하기엔 사전에 준비해야 할 정보들이 정말 많습니다. 1편에 비해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차차 패치 통해서 나아지기를 기대합니다.

- 얼마 안 했는데 적들이 너무 강해져서 그냥 쳐발리기 바쁨. 시부랄겜.

- 전작을 재미있게 했다면 이번작도 추천. 시스템도 제법 개선되고(퇴화한 부분도 있지만, 의외로 개선된 것도 많은 편) 전작 캐릭터들이 나와서 개그하는 것도 재미있고, 한글화 덕분에 설정을 확인하는 것도 편해짐. 무엇보다 난이도 곡선이 비교적 평탄하게 바뀜. 전작에서는 이지 노멀이라도 웨이브레벨이 올라가면 미친듯이 올라갔지만 지금은 이지 노멀이라는 이름에 맞는 수준이 됨. 한마디로 진입장벽이 낮아짐. 만약 당신이 2로 입문한다면 다음 요소를 고려해서 구입할 것. 1. 이 게임은 불친절함. 스킬 설명이나 콤보에 대한 설명이 거의 되어있지 않음. 기본적인 조작은 가르쳐 주지만 보조무기의 사용 요령이나 상성을 극복하는 방식(폭발타입, 에너지타입), 맵을 외워서 아이템을 루팅하는 요령, 제압과 스턴 등의 활용법을 전혀 가르쳐주지 않음. 어느 정도 헤딩해서 죽어가며 배우는 게 기본임. 그런 게임을 싫어한다면 비추천. 2. UI가 투박하고 굉장히 지저분함. 게임 자체는 재미있지만 UI 구성에는 절대 좋은 점수를 줄 수 없음. 한다면 그걸 처음부터 고려할 것. 3. 게임을 익히는 단계라면 멀티플레이 대신 캠페인을 할 것. 캠페인 잘 만들어뒀으니 거기서 숙달하면 됨. 스커미시에는 폭발에 의한 폭사나 의도치 않은 사고가 많이 발생함. 그냥 잘 따라다니는 봇 끌고 캠페인 하면서 숙달한 뒤, 나중에 가는 게 좋음. 어쨌든 겉보기에는 투박하고 별로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플레이 자체는 제법 재미있음.

- 전작 1편도 안 해봤고 스타인지 워크인지 유즈맵도 안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아주 마음에 드네요. 가격대가 좀 아쉽긴 합니다만 추후 패치로 컨텐츠가 추가되길 기대해봅니다. 난이도만 늘려서 하기엔 미션이나 뭐 그런 게 동일해서 금방 루즈해질 듯합니다. 오브젝트 위치는 매번 랜덤이지만요. 일단 게임이 되게 불편합니다. 알려주는 게 너무 적어요. 캠페인하고 소규모 접전인가? 미션 도는 거 하고 기술 갭라 트리도 서로 다른데 포인트는 공용입니다. 잘 보고 고르세요. 초기화는 가능하지만 모은 경험치 10%(레벨 하락) 패널티가 있습니다. 봇들 AI도 상당해서 혼자 봇들 데리고 분대플레이 해도 재밌고, 사람들하고 협동으로 해도 재미는 있습니다. 다만 채팅이 버그인진 모르겠지만 타이핑 중에 사라져서 다시 씌운다거나 뭐 하여튼 불편합니다. 8인 친구들과 디스코드 혹은 인겜 마이크 기능이 생기면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