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ENDER LILIES: Quietus of the Knights (엔더 릴리즈: 콰이터스 오브 더 나이트)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ENDER LILIES: Quietus of the Knights (엔더 릴리즈: 콰이터스 오브 더 나이트)

 

* 게임 평점 : 9.4/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6월 21일

 - 개발자 : Live Wire, Adglobe / 배급사 : Binary Haze Interactive

 - 인기 태그 : 메트로배니아, 여주인공, 소울 스타일, 다크 판타지, 싱글 플레이어, 인디, 분위기 있는, 어려움, 포스트아포칼립스, 어두운, 복수 결말, 중세, 손으로 그린, 앞서 해보기, 2D, 액션 롤플레잉, 용, 좀비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일본어

 - 장르 : 액션, 인디,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스토리 : 오래전, "끝자락의 나라"에서 있었던 일. 갑작스레 내리기 시작한 죽음의 비는 생명이 있는 모든 것을 살아 있는 광폭한 시체 '타락자'로 바꿔버렸습니다. 왕국은 인간의 영역을 넘어선 비극을 버티지 못한 채 멸망하고 말았습니다. 마치 저주라도 걸린 듯 멈추지 않는 비. 종말을 맞이한 이 세계의 어떤 교회 깊숙한 곳에서 "릴리"라는 소녀가 눈을 뜹니다.

 - 소개 : 이 게임은 죽음의 비로 멸망한 한 왕국의 비밀을 풀어나가는 다크 판타지 2D 횡스크롤 액션 RPG입니다. 주 무대인 끝자락의 나라에서는 장엄한 왕성, 물에 잠긴 울창한 숲, 금단의 지하 옹며 구역 등 비극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세상이 펼쳐집니다. 슬픔으로 가득한 여정에는 한 순간의 방심으로도 목숨을 잃을 수 있는 무서운 강적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들과의 싸움에서 승리해 불사의 저주를 풀어주고 릴리의 동료로 삼으세요. 온갖 고난을 뛰어넘고 기사들과 함께 이야기의 진상을 밝혀내세요.

 - 몰입감 넘치는 탐색, 광범위한 스테이지 : 어디든 직접 이동하고 탐색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공략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의문과 해명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튀어나와 끊임없이 탐색하게 하는 중독성을 갖추었습니다. 어디부터 탐색할지 어떤 강적부터 공략할지 플레이어가 직접 정할 수 있습니다.

 - 긴장감과 성취감 넘치는 전투 : 한순간만 방심해도 죽을 수 있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즐겨보세요. 회피, 돌진, 공격을 잘 구사하여 승리하세요. 모험 도중에 등장하는 여러 타락자를 쓰러뜨려 스킬(검, 활, 마법 등 26종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적재적소에 스킬을 사용하여 자신에게 잘 맞는 스타일로 전투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유물을 장착하여 파라미터를 마음껏 변경하고 나만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며 조금씩 공략법을 찾아 게임의 끝에 도달해 큰 성취감을 맛보세요.

 - 절망 속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움이 잘 묘사된 세계관 : 순진무구한 소녀와 불사의 가사라는 대조적인 주인공. 아름다운 2D 아트와 애니메이션, 사운드로 연출한 몽환적인 세계. 소녀가 겪게 될 험난한 여정에는 과거에 동료였던 자들의 만남과 전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토리의 결말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SP1 64bit

 - 프로세서 : Dual Core 2GHz

 - 메모리 : 2GB RAM

 - 그래픽 : 1GB video RAM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Quad Core 2.5GHz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2GB video RAM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6500원

 - Original Soundtrack : 16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아~~ 너무 힘들어~~

- 사람들이 말하죠. 초반만 넘기면 갓겜이야~ 전 그런 사람에게 이 게임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10분만 해봐라. 그럼 갓겜이 뭔지 알게 될 것이라고...

- 처음 얼리엑세스부터 구매해서 해본 게임이지만 돈이 아깝지 않았고 길치라 그런지 좀 오래 걸리지만 간만에 좋은 게임을 방학 때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 갓겜.

- 진짜 다들 말하듯이 브금도 좋고 다 좋은데 메트로베니아 게임에 마커 찍는 기능 없는 건 선 넘었음. 이것 땜에 갔던 곳 또 가서 아 맞다 이거 땜에 못 가는 곳이었지 할 때마다 너무 열 받음.

- 도전과제 100%까지 플탐 19시간. 메트로배니아에 익숙한 유저라면 비교적 낮은 난이도로 인해 실망할 수 있으나, 초심자나 입문자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만한 난이도와 볼륨. BGM은 매우 훌륭하지만 전투 시 사운드이펙트가 다소 빈약함. 빠른 이동 조작이 불편함. 스토리는 매우 만족. 할나랑 볼륨 비교하지 마세요. 그 게임이 이상한 거라니까; 4/5점 드립니다.

- 얼리액세스 때 구매하고 일부러 플레이 안 하다가 정식 출시 된 후 플레이 해봤습니다. 일단 4K 해상도 지원에 완벽 한글화... 듀얼쇼크4 연결하니 자동으로 아이콘도 듀얼쇼크4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릴리가 귀엽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그리고 BGM이 일품입니다.

- 오리 시리즈를 접하지만 않았더라면 정말 재밌게 즐겼을 듯.

- 비주얼 합격, OST 합격, 효과음 왜 이럼? 적을 공격할 때랑 허공에 칼 휘두를 때랑 효과음 차이가 없는 수준이고, 칼 휘두를 때 소리 진짜 맥 빠짐. 무슨 쵹쵹챡 이런 소리 나는데 들을 때마다 기운 빠짐. 무슨 집채만한 보스 나와서 커다란 팔 휘두르는데도 콩! 이런 소리 나는 거 들으면 하기가 좀.

- OST 좋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