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성검전설 Legend of Mana (레전드 오브 마나)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성검전설 Legend of Mana (레전드 오브 마나)

 

* 게임 평점 : 8.0/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6월 25일

 - 개발자 : Square Enix, M2 Co., Ltd. / 배급사 : Square Enix

 - 인기 태그 : 탐험, 실시간 전술, 파티 기반 RPG, 액션 롤플레잉, PvP, 일본 롤플레잉, 전략 롤플레잉, 선택의 중요, 비선형, 다채로운, 판타지, 마법, 1990년대, 전투, 올드 스쿨, 복고풍, 협동, 로컬 협동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 대상 등급 : 전체이용가

 - 장르 : 액션,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1999년 발매된 성검전설 시리즈 4번째 작품인 성검전설 Legend of Mana가 그래픽 고해상도화, 배경, UI가 개선된 HD 리마스터 버전으로 발매됩니다. 성검전설 Legend of Mana는 플레이어가 주인공이 되어 파 딜의 세계를 모험하는 액션 RPG로, 그림책 같은 그래픽, 몽환적인 음악과 함께 성검전설 시리즈의 테마인 마나를 둘러싼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본 작품에서는 아티팩트라고 불리는 공예품을 지도 위에 놓으면 마을이나 숲, 사람들이 나타나서 새로운 스토리가 진행되는 랜드 메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변화합니다.

 - 그래픽 고해상도화 : 배경 데이터, UI 일부분 재작업, HD 대응을 하여 더욱 아름답고 선명한 성검전설 Legend of Mana의 세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사운드 : HD 리마스터 버전에서는 일부를 제외한 BGM들이 편곡되어 있으며 설정에서 편곡 버전/오리지널 버전을 바꿀 수 있습니다.

 - 갤러리 모드/뮤직 모드 : 오리지널 버전 발매 당시에 그려진 일러스트, 게임의 BGM을 수록하여 옵션 메뉴에서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인카운터 OFF 기능 : 에너미와의 인카운터를 OFF로 하여 던전 맵을 탐색하기 쉽습니다.

 - 저장 기능(자동 저장/어디서든 저장) : HD 리마스터 버전은 자동 저장 기능에 대응하고 있으며, 옵션 메뉴에서 일부 맵을 제외하고 어디서든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링링 랜드 : 미니 게임 링링 랜드를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어 얻기 힘든 아이템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AMD A8-7600 Intel Core i3-3240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AMD Radeon R7 240 / NVIDIA GeForce GT 730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13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64bit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348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다른 게임은 잘만 되는 XBOX 게임패드가 아예 반응이 없습니다. 다른 분들은 패드가 잘 되시는 건가요?

- 환불해버림... 한글화라는 가치 말고는 살 이유가 없을 정도로 성의없는 리마스터.

- 말이 HD지 캐릭터 도트는 1도 개선되지 않아 고해상도 컴퓨터에서 게임하기에 매우 고통스러움.

- 받아서 잠시 해봤는데 몬스터와 인카운터 하지 않는다. 몬스터 옆으로 지나가도 그냥 몬스터가 석상처럼 멍하니 서있기만 함.. 대체 이게 무슨 버그인지 모르겠다. 환불 고민중.

- 한국어 번역 상태 매우 좋음. 일본판 기준으로 번역된 듯. 여태 일본어 몰라서 영문으로 했었는데 감회가 새로움. 배경, 일러는 HD로 다시 만들어졌는데 캐릭터 도트는 그대로라 살짝 이질감 느껴짐. 해외에서도 렉, 프레임 드랍 이슈가 있는데 데누보 때문이라는 말이 있음. 브금/분위기 갓겜.

- 어렸을 적 이 게임 하나 사려고 일본을 갔었던.. 저의 최애 게임 중 하나입니다. 스팀 출시 알림이 뜨자마자 할인이고 나발이고 사버렸고, 정식 한글과 발매는 뒤늦게 올 현타와 후회도 사라지게 해주었네요. 게임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요... 게임 배경 그래픽은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캐릭터들은 그냥 도트 불려놓은 거 같지만요. 음악은 말할 필요 없이 좋습니다. 전투 방식은 인카운트로 이루어지며 직접 조작합니다. 이게 요즘 게임들처럼 휙휙 패다 샥샥 피하는 그런 거보단 뭔가 밋밋하고 한 템포 느려요. 그냥 게임이 이런 거니 금방 익숙해지실 겁니다. 이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보니 편향적인 입장일 수 있습니다. 부디 이해해주시고, 스팀 출시에 기쁘고, 한글화에 감사드립니다.

- 게임 리마스터 할 거면 도트도 개선시켜주지 전혀 신경을 안 썼네. 첫사랑을 홍동가에서 발견했는데 미모는 여전한데 중요한 얼굴이 피카소 그림처럼 되어 있는 느낌. 죽어라 스퀘어.

- 20년 전의 추억을 다시 한번! 이런 게 리마스터라는 것의 본질 아닐까? 이 게임은 아름다운 그래픽과 타격감 그리고 너무나도 감동적인 음악을 자랑하는(음악 만든 사람이 무려 스트리트파이터2의 음악을 만든 그분) 최고의 액션 RPG이며, 나는 너무 사랑해서 PS1 정품도 가지고 있다. 설마 20년 전 그것도 PS1 작품인 이걸 리마스터 해줄 줄은 몰랐고(파판7처럼 엄청난 인기를 가진 게임도 아닌데) 쓸데없이 리메이크 하는 것보다 이렇게 편의성 좋게+깔끔한 느낌의 리마스터를 원했는데 결과물은 대성공이라고 본다^^ 그냥 리마스터만 해준 것도 아니고 멋진 오프닝 애니메이션+원곡들이 워낙 좋았지만 거기다가 편곡+거기다가 절대 불가능하리라 봤던 (갓)한글화까지 추가해준 스퀘어 에닉스에게 무한히 감사를 표하는 바이다. 1. 올드게이머는 무조건 사자. 2. 스퀘어 팬이면 무조건 사자. 3. 액션 RPG를 좋아한다면 무조건 사자. PS. 난 액션도 안 좋아하고 RPG도 싫다 해도 눈호강, 귀호강 하고 싶다면 사라. 후회 안 한다. PS2. 패드 진동 모두 가능하다. 이 게임은 패드로 하자 진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