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Coromon(코로몬)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Coromon(코로몬)

 

* 게임 평점 : 8.2/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2년 4월 1일 (Steam 기준)

 - 개발자 : TRAGsoft / 배급사 : Freedom Games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스페인,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 장르 : 어드벤처, 인디, RPG,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WEEKLY VOTE WINNER 2021 WEEK 35

 

* 게임 특징

 - 럭스 솔리스로 알려진 글로벌 연구 협회의 신입 전투 연구원인 당신을 위해 새로운 세상인 벨루아에서 해가 뜨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당신의 첫날이고 모든 것이 새로운 작업실에서 순조롭게 진행되던 중, 신비한 힘이 작업실을 공격하게 됩니다. 코로몬 스쿼드를 만들어서 침략자를 추적하고 벨루아의 모든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리는 위협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 전술 턴 방식 전투 : 코로몬에서는 같은 이름을 가진 야생 동물들을 길들이고 다른 야생 동물, 트레이너 또는 거대한 보스들과 같은 나머지 세상에 도전하게 됩니다! 원소, 특성 및 스킬에 따라 정의된 100개 이상의 매력적인 생명체로 팀을 구성하세요. 잡아서 훈련시키고, 라이벌에게 풀어주세요. 모든 행동에 에너지가 소모되는 체력 기반 전투 시스템을 마스터하세요. 스킬과 공격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피해를 입히거나, 상태 효과로 적의 체력을 약화시키거나, 승리하기 위해 수십 가지 조건을 통해 적을 무효화하세요. 온라인으로 친구들에게 도전해보고 누가 최고의 코로몬 스쿼드인지 확인해보세요.

 - 흥미로운 이야기 : 럭스 솔리스에서의 첫날은 훨씬 더 위대한 모험의 첫걸음일 뿐입니다. 당신은 곧 신비로운 외계의 위협이 나타날 때 그 범위와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로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럭스 솔리스가 그들의 초라한 디자인을 멈추도록 돕는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6개의 주요 구역과 도시를 넘나들며 수십 개의 서로 연결된 경로를 탐험하세요. 각각에는 퀘스트, 비밀, 아이템들로 가득합니다. 얼어붙은 빙하동굴에서 매우 더운 사막 깊숙한 곳에 이르기까지 벨루아의 가장 먼 지역을 탐험하세요. 완전한 클래식 jRPG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세요. 모든 것이 보이는 것 같지 않은 전개, 반전 그리고 폭로들로 구성됩니다.

 -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 : 코로몬은 당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경험을 만들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단순한 능력치 변경 이상의 옵션은 기본 메커니즘을 변경하여 원한는 만큼 난이도를 높여 줍니다. 스트레스 없는 멋진 플레이를 원하나요? 번거로움 없이 가장 쉬운 설정으로 스토리에 몰입하거나 전술, 수치 정보 및 자원 관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위험한 도전을 원하신다면 내장된 Randomizer 및 Nuzlocke 모드를 사용하여 생명체를 잡는 경험에 팬들이 좋아하는 반전을 넣어보세요. 머리카락, 패션 등 수백 가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요소를 사용하여 원하는 트레이너를 만드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 Mac 10.11

 - 프로세서 : 1.0GHz

 - 메모리 : 1GB RAM

 - 그래픽 : OpenGL 2.1 이상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 Mac 10.11

 - 프로세서 : 1.0GHz

 - 메모리 : 1GB RAM

 - 그래픽 : OpenGL 2.1 이상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0500원

 - Coromon Soundtrack : 7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번역 쓰레기라 스토리 몰입 안 되는 건 덤이고 맵 하나 넘어갈 때마다 피곤해서 못 하겠음.

- 번역이 아주아주 좋았습니다~ 한국어 제외하고 익숙한 언어로 플레이 하세요~ 게임은 아주 재밌습니다.

- 번역이 번역기긴 한데 그냥저냥 이해하고 할 만은 합니다. 게임 난이도가 포켓몬보단 좀 있어요. 그런데 몹들 자체가 생소하다보니 진화조건은 잘 모를 수 있음. 1차 보스 끝내고 2차 보스 직전까지 일단 함. 그리고 번개 코로몬 드럽게 많아서 물 포켓몬으로 시작했더니 레벨 노가다 상당히 의미없이 했어야 했음. 다른 거 하셈.

- 번역 좀 똑바로 해줘.

- 번역 상태가 영 안 좋다. 근데 애초에 한글 되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는 편이라 크게 신경은 안 쓴다. 코로몬 종류가 내 기준으로는 좀 적어보이는 게 넘 아쉽다. 겜 자체는 너무 재밌다. 특히 포켓몬에서 느꼈던 여러 불편한 점을 메꾼 건 크게 칭찬할 만하다.

- 재미있다 생각 너무. 한 것 포켓몬 같다 카피. 어이가 번역 없다. 빛나라 밝게.

- 첫번재 정려인 볼터 이후 진행하면 유령 고양이 코로몬을 만나볼 수 있을 겁니다. 이 코로몬 진화 방식이 독특한데, 진행해서 방문하는 2번째 마을에 상점에 가시면 이 코로몬한테만 먹일 수 있는 전용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코로모넹게 먹이고 레벨업 하기를 반복하면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해보니 8번 정도 아이템을 먹이고 레벨업을 반복하니 진화하더라구요.

- 포켓몬 따라해서 포켓몬 아스퍼거들 돈 좀 빨아 먹어 보려 한 것 같은데 번역도 씹창이고 게임성도 씹창임. 템템보다 잠 더 잘 옴. 이거 하려던 포스퍼거들은 알로라지방이나 다시 하셈. 그게 백배 더 유익함. 그리고 스타팅 포켓몬 세 마리 중 두 마리가 진화하면 겐고로에 나올 만한 배나온 아저씨로 변함. 게임사 ㅅㄲ야 사상 게임에 넣지 말라고. 여기서 유일하게 쪼갠 포인트- 깨어나라!

- 포켓몬 비켜! 이제 코로몬의 시대야. 세대 교체 할 시간.

- 유사 포켓몬. 한글이 있으나 번역이 좋지가 않다. 한글 제대로 번역해 줄지는 모르겠지만 해주면 할 거 같다. 번역 해둔 거 보면 킹받아서 그렇지 재미는 있는 거 같다.

- 첫번째 로봇 보스 잡고 연구실로 간 다음에 연구소에 있는 npc랑 대화를 진행하면 바로 팅깁니다. 게임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 일어나서 빛을 발하라 아가야!

- 번역 상태가 구글 번역기 돌린 게 확실하다. 그 존댓말 썼다가 반말 썼다가 아주 제맘대로에 가끔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힘든 헛소리도 함ㅋㅋ 나중에 유저 피드백 받아서 수정하면 좋을 거 같음. 또 포켓몬 영감을 받아 만든 작품이라 그런지 컴퓨터봗 스팀덱 같은 휴대용 기기를 이용해서 누워서 하면 재미있을 거 같은 게임임. 포켓몬이 닌텐도에서 계속 독점작으로 나오는 이상 이런 작품이 나와준 것에 감사할 따름임. 가격도 착하니 추천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