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Weird West (위어드 웨스트)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Weird West (위어드 웨스트)

 

* 게임 평점 : 7.7/10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2년 3월 31일 (Steam 기준)

 - 개발자 : WolfEye Studios / 배급사 : Devolver Digital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포르투갈어-브라질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인디, RPG, 시뮬레이션

 - 게임 비평 : 78/100 (metacritic)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보안관과 총잡이들이 환상 속의 생명체들과 함께 살아가는 와일드 웨스트에서 다크 판타지를 느껴보세요. 자비 없는 대지에서 여러분이 내리는 결정으로 쓰이는 전설과 이례적인 영웅들의 이야기 속을 탐험하세요. 모든 여정은 여러분이 내리는 결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극단적인 상황이 계속 이어지는 이 세계는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다르게 반응합니다. 위어드 웨스트의 초자연적인 세상 속으로 혼자서, 또는 여럿이서 전설을 써내려 가세요!

 - 다양한 캐릭터들의 스토리를 따라 세상을 알아가고, 모든 캐릭터가 뭉치는 마지막 챕터까지 한 캐릭터씩 여정을 이어 나가세요.

 - 위어드 웨스트는 샌드박스 세계에서 캐릭터, 세력, 심지어는 장소까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며 다른 스타일의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5-2380, AMD FX-6100

 - 메모리 : 6GB RAM

 - 그래픽 : GeForce GTX 650 Ti (1024MB), Radeon HD 7770 (1024MB)

 - 저장공간 : 16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Core i7-6950X, AMD Ryzen 7 2700

 - 메모리 : 12GB RAM

 - 그래픽 : GeForce GTX 1050 (2048MB), Radeon RX 460 (4096MB)

 - 저장공간 : 16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41000원

 - Weird West Soundtrack : 11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서부시대와 판타지를 접목시킨 게임. 호불호가 갈릴 듯한 재미이다. 서부시대 배경에 판타지를 접목시켜서 마법도 쓰고 늑대인간도 나오며 좀비 유령도 나온다. 게임은 세미오픈월드 또는 오버월드에 가까우며 쿼터뷰 시점으로 플레이 하게 된다. 본인은 취향에 맞아서 오랜 시간 플레이 했지만, 웬만하면 삭제하고 싶을 정도의 버그들이 넘쳐나긴 하며 한글 번역이 번역기 수준이라 스토리에 몰입되지 않기 때문에 스토리를 이해함에 있어서 너무나도 답답하다.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아군의 AI인데 이게 진짜 짜증날 정도이다. -다음은 플레이하면서 찾은 버그들- 마지막 이정표 마을은 버그의 집합체임. 1. 내 금고에서 내 아이템 가져 가려는데 경범죄라고 함. 2. 돼지로 플레이 했을 시 여관에서 자거나 시간 떼우기를 쓴 후 은행을 가면 아예 은행을 쓸 수 없거나 은행 왼쪽만 쓸 수 있고 광물 교환은 활성화도 안 됨. 3. 인디언 하나 감옥에 갇혀있는데 돈으로 열면 중범죄라고 함. 돈 받고 범죄자 취급하는 수준; 또한 대부분은 돈으로 여는 선택지가 안 뜸. 4. 엄폐해도 상대 AI가 너무 좋아서 쏘려고 나가면 무조건 맞기 때문에 그냥 벽 뒤에서 와리가리 치는 게 훨씬 좋음. 5. 마지막 꿈 꾸는 자 할 때 이전 늑대 주인공에게 찾아가면 룬이랑 스페이드카드 열쇠 등 원래 이월됐어야 할 아이템들이 이월되지 않는 버그가 있음. 6. 인디언 주인공은 버그 때문인지 아예 사라져버림. 7. 지들이 물통이나 돌부리에 걸리거나 낑겨서 데미지 입어놓고 공격 받은 것처럼 행동함. 8. 이따금씩 동료 하나는 안 따라옴 절대로. 9. NPC가 길을 쳐막아서 게임 진행이 안 돼가지고 어쩔 수 없이 불러오기 함. 9. 그래클에 있는 아이는 돈을 걸고 카드게임을 하자고 하는 도박 NPC 버그가 있다.

- 서부극 배경의 RPG 게임이라 재밌음.

- 목표 완수에 있어서 가지각색 방법으로 완수가 가능하나, 뭔가 나사 빠진 듯한 아쉬운 게임. 그러나 재미있음.

- 2회차 플레이가 안 된다는 점, 각각 에피소드별로 선택할 수 있는 주인공이 강제화 되어 있다는 점. 이 두 가지 이외에는 데드레드리뎀2의 캐주얼 버전이라 생각하면 될 듯. 재밌음.

- 정말 오랜만에 내 취향에 딱 맞는 게 나왔다. 아쉬운 점은 어차피 판타지를 섞었는데 무기, 방어구 종류랑 아이템 등급별 부가 옵션이 좀 다양했으면 훨씬 좋았을 듯.

- 4만 1천원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많은 버그와 오탈자, 번역 오류. 그래도 꼭 하고 싶다면 게임패스를 통해 하는 것을 추천함.

- 단점만 얘기하자면 NPC, 동료 AI가 너무 낮아(너무 멍청함) 이로 인해 제인벨 다음 돼지 인간까지는 재미있는데 그 이후로는 재미가 떨어집니다. 스토리도 재미있는데 발 번역 때문에 너무나 아쉽고 자유도가 높다 하는데 안 해도 되는 미션이 대다수입니다. 어려움 난이도로 했는데 난이도 자체가 더 높았으면 하고 사기성 스킬은 패치해야 할 듯 싶습니다. 그 외 다른 건 만점 주고 싶네요.

- 번역 이상한 거 말고는 괜찮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