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Despot's Game: Dystopian Army Builder (데스팟츠 게임: 디스토피안 아미 빌더)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Despot's Game: Dystopian Army Builder (데스팟츠 게임: 디스토피안 아미 빌더)

 

 

* 게임 평점 : 8.6/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2년 9월 30일 (Steam 기준)

 - 개발자 : Konfa Games / 배급사 : tinyBuild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중국어 간체/번체

 - 장르 : 인디, RPG,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DevGAMM 2020 Online "Excellence in Game Design"

 

* 게임 특징

 - 까딱하면 죽습니다 : 종말을 맞이한 듯 이상한 미궁 안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이 깨어납니다. 옷도 기억도 사라진 채 앞에는 무기만 잔뜩 놓여 있습니다. 누군가가 장난을 친 걸까요? 아니면 정신 나간 실험일까요? 아니면... 게임일까요? 곧 알게 될 겁니다. 최대한 오래 살아 남으세요!

 - 프레첼을 준비하세요 : 보잘 것 없어 보이는 팀이지만, 잠재력은 어마어마합니다. 전리품을 골라 팀원들을 마법사, 광신도, 닌자 등 수십 종류의 영웅으로 변신시키세요. 그 중에는 능수능란한 실력을 뽐내는 딱딱한 프레첼 투척자도 있죠. 특전과 클래스 콤보를 활용해 수천 가지 방식으로 군대를 꾸려 보세요.

 - 경쟁자를 짓밟으세요 : 미궁에서 살아남는다면 최종적으로 다른 플레이어를 만나게 됩니다. 어느 한쪽이 죽을 때까지 싸워야 합니다. 데스팟은 한 사람의 목숨만 살려 주니 어쩔 수 없습니다. 그게 정해진 규칙입니다!

 - 간접 전투 : 전사들이 스스로 싸우게 하세요! 간접 전투를 통해 반사 신경 대신 전략적 결정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운반자로 최전선을 강화하고 음식 투척자로 적을 노리며 금지된 소환사를 엄호하세요!

 - 끝없는 탐험 : 던전은 매번 다른 모습으로 생성됩니다. 보잘 것 없는 인간들이 나갈 길을 찾을 가능성은 없을 겁니다. 혹시 운이 좋다고 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데스팟츠 게임에서 죽는 방법은 무궁무진 하거든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 프로세서 : Intel i5-7500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GeForce GTX 670, Radeon HD 7970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64bit

 - 프로세서 : 64bit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2000원

 - Soundtrack : 8500원

 - Challenges : 44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오토배틀러, 로그라이크, 가챠 운빨을 모두 좋아하는 게이머에겐 다른 대안이 없을 정도의 수작.

- 재미있습니다.

- 재미는 있지만 다회차 흥미를 못 느끼겠음.

- 안타깝게도 게임은 재미있으나 운영자가 밸런스나 AI가 ㅄ같아 뜨질 못한 비운의 게임. 운영자 수준이 높았다면 달라졌을...

- 킬링타임으로 학 ㅣ너무 재밌다.

- 잘 풀리면 시간 순삭. 가끔 생각날 때 두고두고 할 수 있는 게임. 시즌도 생기고 조합도 나름 다양함.

- 겜이 중간이 없음. 막보까지 개ㅈ밥이누~ㅋ 하면서 쭉 밀고 가거나 잡몹한테 갬 개ㅈ같누 하면서 그대로 다 뒤짐.

- 어우 예아 촉수물 조아.

- 너무 어렵다.

- 꿀잼.

- 고인물 운빨 망겜. 중독성 있는 거 빼고는 운빨 때문에 빡도는 겜.

- 로그라이크 오토체스. 전작인 데스포티즘 3K도 재밌게 했습니다. 같은 IP로 전혀 다른 게임을 만들었네요. 유닛 타입과 돌연변이(스킬)로 조합으로 다양한 전략이 가능하고, PVP 요소가 있어서 다회차 플레이도 재밌습니다. 꾸준한 업데이트로 달라지는 메타를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 무언가 가지려면 무언가를 포기해야 하는 그런 게임입니다. 조합을 맞추려면 강화나 식량을 거의 포기해야 하고 강화에 몰두하면 사람들이 없어 전투에서 이기기 어렵다. 식량도 마찬가지이지만 초반에 쌓아두면서 계속 식량 수급을 하면 문제 없음. 그냥 재미로 가볍게 한 판 즐기도록 샌드박스 모드 같은 게 나오면 좋겠을 뿐.

- 전투 시작 전 : 좋아!! 완벽한 배치야! 전투 종료 : 이게 이렇게 된다고??

- 오늘 처음 시작한 뉴비입니다. 풋내기 0005 1위 찍었는데 다음 아마추어 리그는 어떻게 가나요?

- 오토배틀러 게임 중 정말 재밌게 한 게임! 근데 뭔가... 나중에는 인구빨인 게임.

- 추천추천~

- 샐러리문.

- 으아아아 제발 그 자리에 좀 있어!!!

- 너무 중독성 있는 게임. 난투 같은 모드를 좀 더 추가해줬으면 좋겠다.

- 시간 순삭입니다. 재밌어요^^d

- 운빨요소가 좀 있어서 재밌음. 근데 PVP 때 도대체 어떻게 저런 조합이 나오지? 하는 게 많아서 약간 억울할 때도 있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