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

 

 

* 게임 평점 : 8.8/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3년 1월 28일 (Steam 기준)

 - 개발자 : Motive / 배급사 : Electronic Arts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자막 지원 /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폴란드어, 중국어 간체/번체, 스페인어-중남미, 포르투갈어-브라질

 - 대상 등급 : 청소년이용불가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 게임 비평 : 87/100 (metacritic)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SF 서바이벌 호러 클래식 데드 스페이스가 완전히 새롭게 재구성되어 한층 더 깊이 있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번 리메이크는 원작 게임의 스릴 넘치는 비전을 충실히 구현하는 동시에 놀라운 그래픽 효과, 긴장감과 분위기를 더하는 오디오, 향상된 게임플레이 경험을 선사합니다. 아이작 클라크는 평범한 엔지니어로 초대형 채굴 함선 USG 이시무라의 수리 임무를 맡게 되지만, 무언가가 끔찍하게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함선의 선원들은 살해당했고, 아이작의 연인인 니콜은 함선 어딘가에서 실종되었습니다. 엔지니어링 도구와 기술만으로 무장한 아이작은 홀로 니콜을 찾아 헤매며 이시무라에서 벌어진 사건에 관한 악몽 같은 미스터리를 파헤칩니다. 네크로모프라는 적대적인 생물체들에게 둘러싸인 아이작은 점점 더 고조되는 함선의 공포에 맞서 싸우고 무너져가는 정신을 붙잡기 위해 필사적으로 애쓰며 생존을 위한 전투에 직면합니다.

 - 차세대 SF 호러에 빠져보세요 : SF 호러 클래식이 향상된 그래픽 품질과 3D 배경 오디오로 완전히 재구성되어 돌아왔습니다. 무서울 정도로 디테일하게 표현된 방들과 학살당한 선원들의 작업 공간, 황량한 우주선의 으스스한 배경 사운드까지, 예측할 수 없고 긴장감 넘치는 순간들로 가득한 놀라운 SF 환경을 어떠한 방해도 없이 탐험할 수 있습니다.

 - USG 이시무라에 탑승해 미스터리를 파헤치세요 : 엔지니어 아이작 클라크와 USG 켈리온 선원들의 일상적인 수리 임무로 시작된 여정은 선상의 공포 뒤에 숨겨진 진실이 밝혀지면서 생존을 위한 전투로 빠르게 바뀝니다. 확장된 내러티브 경험을 따라, 불운한 선원들의 마지막 기록과 소수의 생존자와의 만남을 통해 USG 이시무라의 사건 뒤에 숨겨진 어두운 비밀을 파헤치세요.

 - 기지를 발휘하여 생존하세요 : 장르의 매력을 완벽하게 살린 전략적 게임플레이로 USG 이시무라의 악몽에 맞서세요. 아이작의 엔지니어링 도구의 용도를 변경하고 업그레이드하여 적들을 독창적으로 정교하게 절단하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Ryzen 5 2600x, Core i5 8600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AMD RX 5700, GTX 1070

 - DirectX : 버전12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50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Ryzen 5 5600x, Core i5 11600K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Radeon RX 6700 XT, Geforce GTX 2070

 - DirectX : 버전12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50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66000원

- Dead Space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업그레이드 : 11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EA가 CAPCOM했다.

- 리메이크로 처음 접했는데 몰입감이 엄청나네요. 쫄깃합니다~ 우주 및 호러 좋아하시는 분 추천~

- 명작의 귀환.

- 사운드도 좋고 그래픽도 좋고 UI랑 함선 홀로그램에 한글이 나오는 게 되게 만족감이 높습니다. 번역의 질도 좋은 편입니다. 게임 플레이도 이전의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에서 좋았던 점을 더 강화해서 가져온 것도 있고, 새롭게 추가된 것들이 몇몇 있습니다. 예시로 네크로모프들 사지를 잘라 낼 때 살을 파내고 뼈를 자르는 순으로 사지를 자르는 방식으로 디테일이 생기다 보니 생각보다 적들 맷집이 강해져서 탄약이 은근히 부족할 때가 자주 있는데 그로부터 오는 긴장감이 있기도 하고 혹은 문을 열기 위해서 산소를 끊거나 불을 소등하거나 하는 방식으로 긴장감을 유도하는 것도 있어서 공포를 선택지화 해서 제시해 준다는 새로운 느낌이 있습니다. 백트래킹 요소도 추가되었는데 보안 권한이라는 시스템입니다. 보안 권한을 올려야지 진입을 할 수 있는 방이 맵 곳곳에 배치되어 있고 스토리를 진행할 때는 보안 등급이 낮아 못 들어가던 곳을 보안등급이 올라간 후에 아이템이 필요할 때 돌아가서 파밍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 체력에 따라 아이작의 무전 목소리가 달라지는 alive 시스템과 몹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페이스를 조절해 주고 공포감을 극대화시켜주는 시스템 등 상당히 공을 많이 들인 게임 같습니다. 만약 본인이 RE2를 재밌게 했던 분이라면 나름대로 비슷한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오래간만에 나온 재밌는 게임. 불편한 PC도 거의 없고 공포감도 적당하다. 단점은 구작과 비교하면 일부 너프된 호러 연출, 개적화 후반 챕터로 갈수록 몹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프레임 드롭이 심해진다. 그 외 스터터링이나 버벅거림 현상도 심하다. 2회 차 이상은 하기 피곤.

- 다 좋았는데 위저 8개 찾아다니는 건 좀 지루했었네요.

- 글붕아.. 대체 왜 그런 똥겜을 만든 거냐...

- 완벽한 리메이크.

- 칼리스토 프로토콜 is GOA.

- 최적화가 ㄹㅇ 병신임. 게임 내용도 어차피 리메이크라서 크게 달라진 건 없음. 추억팔이로 다시 하기에 6만 6천 원은 너무 비싸다.

- 아잇 씨팔 졸라 무섭네.

- 스코필드!(칼리스토 디렉터) 당신의 아들이 돌아왔소! 칼리스토를 파멸시키고야 말 것이오!

- 2013년 기다리고 기다리던 데드스페이스3가 망작급으로 출시했을 때 나는 울지 않았다. 2017년 4편이 나오기만을 기다리는 중에 비서럴 게임즈가 폐쇄되었을 때 나는 울지 않았다. 2021년 생각지도 못한 데드스페이스 리메이크 소식이 들려왔을 때 나는 울지 않았다. 2023년 리메이크 플레이를 해보고서야 이윽고 내 눈에는 간간하고 짭조름한 긴 세월의 눈물이 맺혀있음을 느꼈다. 오리지널의 방향성은 이어가되 색다른 양념을 더욱 추가해서 가히 최고의 작품이라 칭합니다. 제값 주고 구매해도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지르시고 마커와 하나가 됩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