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고스트로어 (Ghostlore)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고스트로어 (Ghostlore)

 

 

* 게임 평점 : 7.7/10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3년 5월 18일 (Steam 기준)

 - 개발자 : Andrew teo, Adam Teo / 배급사 : AT-AT Games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이렁,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 태국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 장르 : 액션, 인디,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고스트로어는 동남아시아 민속 설화에 등장하는 괴물들과 싸우는 '이스트펑크' 액션 RPG입니다. 디아블로 2, 타이탄 퀘스트와 같은 명작 고전 액션 RPG에 착안하여 개발된 고스트로어는 세밀한 아이템 및 캐릭터 육성 시스템, 절차적으로 생성되는 지도, 정통 90년대 레트로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 절차적으로 생성되는 세계를 탐험하세요: 게임 내 장소들은 개발자들의 모국인 싱가포르, 이와 인접한 국가인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그 외의 동남아시아 국가에 착안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 지역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다른 미디어에서 자주 노출되지 않아 쉽게 접하기 힘든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남아시아 플레이어들은 반가운 것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음식 말이죠! 다양한 음식을 수집하고 요리하여 능력치를 올리세요. 빈속으로 싸우지 마세요!

 - 6개의 캐릭터 직업이 있으며, 그 중 3가지 직업의 능력을 조합하여 나만의 영웅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 도사 : 무술에 통달한 신비로운 전사. 심신을 함께 단련합니다.

  > 퇴마사 : 초능력으로 영적 세계를 감지하고 악령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 야생아 : 혈마법의 힘을 받은 용감한 싸움꾼. 호랑이 인간으로 변신하는 능력을 지녔습니다.

  > 풍수사 : 땅, 불, 얼음, 번개 원소의 힘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달인.

  > 하사신 : 속도와 은신 능력을 이용해 적을 쓰러뜨리는 어둠 속 암살자.

  > 수호사 : 동물과 소통하는 능력을 가진 숲의 수호자.

 - 스킬 링크 시스템으로 나만의 스킬 트리를 구성하세요: 각 직업은 사용 스킬, 스킬 속성, 지속 직업 보너스가 포함된 '스킬 세트'를 지니고 있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려면 격자판에 스킬을 배치해야 합니다. 레벨이 오르면 더 많은 칸이 열리며,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격자판에 스킬을 배치하거나 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스킬 속성을 사용하면 각 직업이 지닌 모든 사용 스킬의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킬 속성은 가로세로로 사용 스킬과 연결됩니다. 일부 스킬 속성에는 장점을 대가로 한 단점이 있습니다. 일부 스킬 속성은 발동 속성입니다. 발동 속성은 스킬이 자동으로 사용되게 합니다. MP가 충분하고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 아니며 스킬 속성에 부합하는 조건이 갖춰졌다면요. 콤보 스킬은 다른 직업의 스킬과 결합할 수 있으며, 이 방법으로 두 기본 스킬의 특성을 겸비한 고급 스킬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콤보 스킬은 호환되는 두 스킬을 스킬 격자판에 서로 인접하게 배치할 때 생성됩니다.

 - 문양 시스템을 통해 고스트로어는 액션 RPG 장르에 완전히 새로운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문양은 탐험 중에 발견할 수 있으며, 이 마법의 상징을 몸에 새기면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문양은 캐릭터의 몸에 새겨지며(게임 내에서는 격자판으로 표현됨) 레벨이 오르면 몸에 새길 수 있는 문양의 개수 또한 늘어납니다. 합성 문양은 희귀하고 특별한 문양입니다. 일반 문양 공간 5개를 차지하지만, 그 안에 포함되는 문양들에 추가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합성 문양을 어떻게 배치할지 고민해서 능력치 보너스를 최대한 받아 보세요!

 - 무술에서 널리 쓰이는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는 물결 모양의 날이 특징인 균형 잡힌 무기입니다. 활과 화살은 태초부터 사냥에 자주 활용되었고, 확실히 유령 사냥에도 쓸모가 있습니다. 마테체라고도 불리는 파랑은 완전한 곡선 형태의 칼입니다. 치명적인 쿠크리 칼은 게임 내에서 가장 빠른 근접 무기입니다. 믿음직스러운 창은 근접 무기 중 가장 멀리까지 닿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중으로 날아가서 적을 종이처럼 베는 마법에 걸린 부적도 있습니다. 추가로, 다양한 목걸이를 찾고 장착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는 실제로 동남아시아의 많은 지역에서 행운의 부적으로 판매되는 물건입니다. 고스트로어의 세계에서 목걸이의 힘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 로컬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여 최대 4명의 친구와 같은 화면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모드 지원을 통해 커뮤니티에서 제작한 모드로 내가 하고 싶은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균형의 신단은 선택적 비동기 멀티플레이 기능으로, 장비를 보내 다른 플레이어를 도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내 장비를 사용하면 그 대가로 내가 좋은 전리품을 얻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 프로세서 : Intel Core i3

 - 메모리 : 4GB RAM

 - 저장공간 : 500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프로세서 : Intel Core i5

 - 저장공간 : 1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1,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엔딩 봤습니다. 디아블로2랑 타이탄퀘스트 둘 다 했던 유저로써 매우 만족스러운 게임이었습니다. 다만 몇 가지 아쉬운 점을 나열하자면, 1. 엔딩 후 컨텐츠의 미션 길이가 긴 편입니다. 2. 세트아이템이 없어서 엔드 스펙을 맞추는 게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3. 중간에 추가 인벤토리를 주지만 여전히 부족합니다. 4. 한글 폰트의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영문으로는 괜찮은 폰트지만 한국인이 보기에는 가독성이 많이 떨어지는 폰트입니다.

- 이 리뷰가 스포가 될 수도 있고 전반적인 게임 전체 흐름에 대해 적은 글임. 폐지+핵앤슬 좋아하는 사람들은 취향 맞음. 살 거면 세일할 때 사고 정가로는 비추. 이유는 하단에 서술하겠음. 일단 좋았던 점은 폐지겜이지만 생각보다 노가다 심하지 않음. 아이템 업그레이드, 옵션 변경에 필요한 재화 수급 널널함. 대신 스킬 무한 난사나 몹 시원하게 정리하는 수준까지 갈려면 30 찍고 슬롯 개방 좀 해야 함. 레벨업 오래 걸리지 않음. 스킬 같은 거 조합해보느라 엔딩까지 5시간 정도 걸렸는데 스타터 캐릭 정하고 파밍 좀 하고 공유 창고 있어서 부캐에 바로 템 지원해줄 수도 있어서 부캐 키울 때는 2시간 컷도 가능할 듯함. 엔딩 이후로는 초자연학 연구소와 지옥문섬이라는 곳 엔드 컨텐츠가 있음. 초자연학 연구소는 디아블로3으로 치면 일반균열 같은 곳이고, 지옥문섬은 대균열이라고 보면 됨. 맵핑하다 보면 구슬? 제단? 같은 곳에 템 기부하라고 하면서 장비템 기부하면 더 좋은 템으로 뱉어줌. 고인물들이 기부했던 것들 받는 거라 템 옵션들이 거의 종결급도 은근 잘 떨어짐/템 맞추기 쉬워서 노가다 심하지 않다고 한 거임. 아쉬운 점. 눈 아픔. 눈 박살날 것 같음. 눈 피로도 장난 아님. 유독 이 겜만 그럼. 화면 뽕맛 심한 크로니콘도 60시간 했는데 걔보다 얘가 더 심함. 스토리는 없다고 보면 됨. 그냥 뭐 쳐들어왔으니 잡아와라 보석 구해와라 어디에 무슨 보스 있다 잡아온나 끝. 엔딩 보고 난 이후 엔드게임 컨텐츠 할 게 없음. 그냥 스킬 연구하고, 장비 조금 더 좋은 거 업그레이드하고 끝임. 부캐 좀 키워보고 스킬 조합해보고 나면 찍싸고 졸업할 것 같음. 1~2년 지나서 컨텐츠 많아지면 구매하거나 세일할 때만 사는 걸 추천함. 게임은 재밌음.

- 디아블로2? 타이탄퀘스트?? 너희는 주제 파악을 먼저 하는 게 어떠냐?

- 다깼당. 6시간 클리어. 이제 파밍 할 차례인가.

- 뭔데 이거. 졸라 재밌잖아.

- 디아블로식이라 하길래 다운 받아다 해봤는데... 디아블로식이긴 한데.. 뭔가 영혼이 안 느껴지는 그런 기분이랄까... 잠깐 해보다 지웠네요... 뭔가 재미가 없어요. 그래픽 때문인지.. 그냥 너무 타격감이 없어서 그런 건지 영...

- 패스오브응우옌.

- 한글 잘 돼있어서 개꿀잼. 시간 삭제됨. 어느 정도 레벨 좀 올리니까 스킬 시너지 올리려고 배치 맞추는 재미가 달달함. 근데 하다보니 숨겨진 요리 재료 먹으려고 큰길 놔두고 항상 구석으로 굴러다님. 근데 그게 또 나쁘진 않더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