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메가루트(Megaloot)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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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평점] 메가루트(Megaloot)

 

 

* 게임 평점 : 8.7/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4년 8월 30일 (Steam 기준)

 - 개발자 : axilirate / 배급사 : Ravenage Games, INSTINCT3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포르투갈어-브라질

 - 장르 : 캐주얼, 인디, RPG,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메가루트는 중독성 있는 인벤토리 관리 로그라이트 RPG 게임입니다. 세심한 전리품 관리를 통해 다양하고 강력한 빌드를 만들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 전리품 관리 : 다양한 특성을 가진 100개 이상의 독특한 전리품 아이템을 전략적으로 조합하여 강력한 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덱 빌딩 : 새로운 덱 카드를 잠금 해제하여 최고의 파워 헌터가 되어 보세요.

 - 탑 탐험 : 무한한 탑의 99층을 돌파하며 귀중한 전리품 아이템을 획득하고, 적을 처치하며 골드를 모아 새 전리품 아이템을 구매하세요.

 -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 각자의 능력을 지닌 9명의 캐릭터가 있으며, 추가 캐릭터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 반복 플레이 : 단순하고 중독적이며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게임 플레이로 풍부한 반복 플레이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11

 - 프로세서 : 64bit 프로세서

 - 그래픽 : OpenGL 3 지원

 - 저장공간 : 500 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11

 - 프로세서 : 64bit 프로세서

 - 그래픽 : Vulkan 지원

 - 저장공간 : 500 M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1,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재밌어요. 후반부에 만나는 회피 무한 반복만 빼면.

- 분해해서 회피만 맞춰주면 60층 가능. 회피 너프 밸런스 조절 시급.

- 재미는 있는데 판 돌릴 때마다 크게 바뀌는 게 없어서 심심함. 킬링 타임.

- 아이템 종류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 왜 재밌지.

- 재밌음. 가시갑옷 방밀전사로 뚫고 올라가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걸론 못 올라감. 겨우 15층 밖에 안 올라갔는데 갑옷 쉴드를 590퍼센트 무시하는 녀석이 나옴. 이 갑옷 쉴드 무시를 막는 철벽이란 스탯을 챙겨서 막을 수도 있는데 나름 열심히 챙기면서 올라갔는데 240 챙겨서 결국 다 뚫림. 다른 스탯도 챙길 거 많은데 철벽만 15층에 590이라니...

- 이 게임에서 할 수 있는 것. 타겟 정하고 스위치, 리로드 하고 타겟 정하고 스위치, 리로드 하고 아이템 사고 타겟 정하고 스위치, 아이템 합치고 리로드 하고 타겟 정하고 스위치, 아이템 팔고 리로드 하고 타겟 정하고 스위치. 딱 슬롯머신 돌리는 느낌임.

- 지나치게 단일화 되어있는 구조에, 초반부터 너무나도 많은 키워드를 남발하는 게임.

- 몇 판 해보고 게임 자체는 킬링 타임용으로 훌륭합니다. 29층 동반하니 몬스터 2개, 아이템 2개 빼고 전부 도감 등록 완료된 것을 보면 볼륨 가격 만큼 하는 것 같아요. 아쉬운 점 및 제안 : 게임 템포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한번 죽은 후 해당 층 몬스터 전체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배속으로 한땀 한땀 잡자기 너무 지루하고, 배속으로 빠르게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한번 빌드를 맞추고 나면 4배속 + 스페이스 연타를 하게 되는데 1. 갑자기 빌드 카운터를 만나서 한번 죽음 or 앞 줄에서는 카운터 치는 몬스터가 없음. 2. 앞줄 몬스터 능력치를 보고 다시 카운터를 짰는데, 뒷줄 몬스터에게 카운터 당해 죽음. 연속 2회 죽음으로 게임 오버.

- 회피 만능의 게임. 다음은 제가 해본 빌드입니다. - 적들의 데미지가 어마무시해지는 반면 체력과 방어력, 철벽까지 모두 비율을 맞춰가며 올리기는 힘듦. 회피를 도와주는 에너지는 층 클리어마다 주어지는 장비 해체로 순식간에 올릴 수 있고, 적 타격 한 대마다 3씩밖에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효율이 좋음. 또한 전체를 균일하게 때리는 악령 세트 장비와 5층마다 타수를 늘려주는 용병 세트, 무기에 붙어 타수를 두 배 늘려주는 날쎈돌이 세트의 효율이 너무 좋아서 다른 걸 채용하기 애매함. 결국 회피가 붙어있는 캐릭(프렌)+악령세트+용병 한 부위(보통 장화)로 아이템을 세팅하고, 층 넘어갈 때마다 에너지/관통(39층에도 적 철벽이 60 이상 붙어있는 걸 못 봤으니 보통 160~200)/무기 피해/힘 등을 적절하게 배분하여 해제해주면 됨. 문제는 적 중에 목성이라는 놈이 나오는데, 이놈은 본인이 회피 성공 시 나를 스턴시킴(이놈 때문에 다른 빌드가 성립되질 않음). 결국 서로 에너지 깎아가면서 딜 할 수 있는 회피 빌드 말고는 아직까지 답을 못 찾았고, 딱히 답도 안 보임. 위 빌드로 39층까지 갔는데 적 구성이 목성 두 마리+무작위 디버프 거는 놈이 있으면 답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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