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검은 신화: 오공 (BLACK MYTH WUKONG)
* 게임 평점 : 9.6/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4년 8월 20일 (Steam 기준)
- 개발자 : Game Science / 배급사 : Game Science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이탈리아어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gamescom award 2023 WINNER BEST VISUALS
* 게임 특징
- 검은 신화: 오공은 중국의 고전 소설인 '서유기'를 바탕으로 한 액션 RPG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중국의 게임 개발사인 게임 사이언스에서 제작하였으며,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여 놀라운 그래픽을 구현했습니다.
- 서유기의 재해석: 기존의 서유기 이야기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독특한 세계관을 제공합니다.
- 고유한 전투 시스템 : 다양한 무기와 기술을 사용하여 적들과 싸우며, 손오공의 특수 능력인 변신과 여의봉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적들: 160종 이상의 적들과 81개 보스가 등장하며,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을 요구합니다.
- 스토리 중심의 게임플레이: 손오공의 여정을 따라가며, 다양한 캐릭터들과 상호작용하고 그들의 배경 이야기를 알아갑니다.
- 고품질 그래픽: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여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 다양한 무기: 구름 구리봉 - 손오공의 대표 무기 / 삼첨양인창 - 히든 보스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무기 / 기타 무기 - 게임 내에서 다양한 무기를 발견하고 사용해 보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5-8400, AMD Ryzen 5 1600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60 6GB, AMD Radeon RX 580 8GB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130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7-9700, AMD Ryzen 5 5500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RTX 2060, AMD Radeon RX 5700 XT, INTEL Arc A750
- DirectX : 버전12
- 저장공간 : 130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64,800원
-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 79,800원
- 디럭스 업그레이드 패키지 : 15,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진짜 중국 게임 편견을 깨주는 갓겜이다. 요즘 너무 할 거 없었는데 42시간 동안 하면서 재미가 없던 적이 없었음. 천계 DLC 같은 거 나오면 좋을 텐데...
- 게임은 잘 만든 것 같은데 자꾸 튕기네요... 3분마다 한 번씩 튕기는 문제만 해결하면 좋겠어요. 얼른 패치 부탁드립니다... 지금 하고 있는데 튕기는 것 때문에 너무 아쉬운뎅...?!
- 오랜만에 나온 갓겜.
- 너무 환상적이야...
- 재미 없음.
- 겁나 재밌게 했어요. 소울류 좋아하면 개강추!!!
- 장점 : 그래픽이 뛰어남. / 단점 : '우리가 이렇게 그래픽 좋게 잘 만들었다ㅎㅎ'를 보여주려고 포기한 게 너무나도, 진짜 너무너무 많음. 그냥 대충 막아놓고 '아 저기는 못 가는 공간이구나' 생각되게 보여줄 구간을 뻥뻥 뚫어놓고 '개쩌는 그래픽 봐라ㅋㅋ 진짜 같지?' 이 지랄 해대니까 온 맵에 투명벽 투성이고, 중요한 오브젝트는 한눈에 들어오지도 않음. 그나마 그 개쩐다는 그래픽도 최적화가 씹창이라 게임 플레이 내내 뚝뚝 끊겨서 진행이 힘들 정도. 보통 최적화가 이렇게 개판인 게임은 평가가 ㅈ망하기 마련인데 아이러니하게도 긍정적 평가가 끝도 없이 치솟음. 그것도 번역기 돌린 채로..ㅎㅎ; 몹 배치는 또 얼마나 ㅈ같이 해놨는지 그래픽 개쩌는 맵을 감상할 여유를 안 줌. 온 맵을 원거리 몹으로 꽉꽉 많이도 채워 놨는데 저걸 ㅅㅂ 잡고 있자니 딱히 주는 것도 없고 재미도 없고... 맵 디자인을 할 역량이 안 되면 점프키 정도는 과감하게 삭제하는 겸손함도 필요한 법인데 그것조차 포기를 못해서 수많은 게이머들을 투명벽에 비비게 만듬. 발매 전에 '우린 소울라이크가 아니다!'라고 말하는 자신감은 좋은데 그 전에 비슷한 게임이라도 몇 개 해보고 좋은 건 좀 배웠으면 좋겠네. 그 외에 두부 써는 타격감이랑 어디 불편한 원숭이를 플레이하는 듯한 조작감, 번역도 제대로 안 해놓고 예약 판매를 처하는 뻔뻔함은 어차피 기대도 안 했으니 그냥 그러려니 하고 봐줄만 함. 예전에 이런 게임 하면 오기로라도 엔딩 봤는데 이젠 이딴 거 붙잡고 있기엔 할 게임은 많고 시간이 아깝다.
- 중국 게임 선입견을 깨줌.
- 소울 게임보다는 덜 스트레스 받으면서 게임할 수 있음.
- 아니 ㅅㅂ 게임이 왜 안 되는 거야... 3시간 내내 설정만 ㅈㄴ 조작하고 게임은 한 판도 못함... 지들 권장 사양보다 훨씬 좋은 데다가 심지어 설정에 권장사양 적용 눌러도 전부 높음 뜨더만 왜 정작 게임을 시작하면 화면 깨지고 사운드 밀리고 렉 ㅈㄴ 걸리고 플레이 자체를 못하는 거냐고.
- 난이도는 좀 있지만 충분히 갓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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