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Frostpunk (프로스트펑크)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Frostpunk (프로스트펑크)

 

* 게임 평점 : 9.0/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18년 4월 24일

 - 개발자 : 11 bit studios / 배급사 : 11 bit studios

 - 인기 태그 : 생존, 도시 건설, 전략, 자원관리, 포스트아포칼립스, 스팀펑크, 식민지 시뮬레이션, 건설, 싱글 플레이어, 기지 건설, 경영, 선택의 중요, 분위기 있는, 경제, 어두운, 어려움, 실시간 전략, 일시정지 포함된 실시간, 웅장한 사운드트랙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폴란드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포르투갈어-브라질, 터키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 장르 : 시뮬레이션, 전략

 - 게임 비평 : 84/100 (metacritic)

 - 수상 : BAFTA NOMINEE GAMES, BIG BEST GAME AWARD WINNER, GameStar EDITOR'S CHOICE GOLD AWARD, ROCK PAPER SHOTGUN E3 2017 EDITORS CHOICE AWARD WINNER, GameStar EXTRAORDINARY ATMOSPHERE AWARD, MIX INDIE SPOTLIGHT AWARD WINNER, The Telegraph BEST GAME 2018, DigitalDragons BEST POLISH GAME 2018/BEST POLISH GAME DESIGN 2018, Windows Central BEST WINDOWS PC GAME, ARS INDEPENDENT FESTIVALAWARD WINNER, BGA BRAZIL GAME AWARDS 2018 BEST STRATEGY GAME, CHIP BEST GAME 2018 GOLD AWARD, CEEGA 2018 BEST GAME AWARD/BEST DESIGN AWARD/CHINA'S PICK AWARD, AUSTRALIAN GAMES AWARDS BEST STRATEGY GAME OF THE YEAR, GAMERWEB BEST POLISH GAME, GAME DEBATE BEST STRATEGY GOLDEN AWARD/BEST PC EXCLUSIVE SILVER AWARD, PCGAMER BEST SIM 2018, GRYOnline.pl TOP 10 GAMES OF 2018, GAMESCOM 2017 BEST OF THE SHOW NOMINNE

 

* 게임 특징

 - 도시는 살아남아야 한다 : This War of Mine 제작진이 만든 프로스트펑크는 열기가 생존을 의미하며 모든 결정에 대가가 따르는 사회 생존 게임입니다. 온 세상이 얼어붙었지만 사람들은 증기 동력을 활용한 기술을 개발하여 혹한에 맞섰습니다. 플레이어는 지구 최후의 도시를 건설하고 시민의 생존에 필요한 여러 수단을 확보해야 합니다. 최적화와 자원 관리는 종종 동정심이나 사려 깊은 의사결정과 충돌하기도 합니다. 지도자는 대부분의 시간을 도시와 사회 관리에 할애하면서, 어느 시점에서 바깥 세상을 탐험하며 과거의 역사와 현재 상황을 파악해야 합니다.

 - 법을 제정하세요 : 법령을 제정하여 성장하는 사회 생활을 통제하세요. 시민의 근로 시간과 의료, 식량 공급 및 일상 생활에 필수인 기타 요소에 관한 결정을 내리세요. 시민의 희망과 만족도를 유지하세요. 시민의 식량과 안전을 유지할 근본 수단을 확보하는 것만큼 사회의 도덕성 또한 중요합니다.

 - 사회의 방향을 결정하세요 : 전환점에 도달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민이 나아갈 길을 결정하세요. 철권통치로 시민을 다스리시겠습니까, 아니면 연민과 신앙의 길을 보여주시겠습니까? 극한 상황으로 몰아붙이거나 적절한 균형점을 찾으세요. 또한 어느 쪽을 선택하건 돌이킬 수 없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 위기에 처한 시민의 운명을 결정하거나 새로운 집단의 요구를 받아들이는 등 몇몇 결정은 사소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행동이 쌓이면 예상치 못한 결과를 낳을 수도 있음을 유념하세요. 시민은 당신을 믿지만, 그 헌신에도 한계가 존재하는 법입니다. 지도자라는 자리는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 신기술을 개발하세요 : 생존을 위해서는 발전이 필요합니다. 현재 사건에 대처하되 기술 개발 및 발전에도 투자하는 장기적인 안목을 잃지 마세요. 자체 전원을 지닌 자동기계와 비행선, 기타 놀라운 기술 작품 등 최첨단 기반 시설을 갖추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모든 것은 여러분의 관리 능력과 통솔력에 달렸습니다.

 - 영구동토를 탐험하세요 : 여러분의 주 활동 지역은 뉴 런던을 중심으로 돌아가지만 세상에는 도시 내부의 한계를 넘는 훨씬 많은 것들이 존재합니다. 탐험에는 위험이 따르지만, 값진 지식과 소중한 물자를 챙길 수 있으며 사회 인구를 올릴 수도 있습니다. 바깥에 있는 사람의 운명은 오직 여러분 손에 달려 있습니다.

 - 무한한 플레이를 즐기세요 : 프로스트펑크의 무한 모드는 게임을 무한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지형과 기상 조건, 서로 다른 과제가 주어진 8가지 맵에서 플레이하세요. 저희는 여러 사람들이 서로 다른 플레이 방법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무한 모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세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가장 가혹한 환경 속에서 여러분의 인내력은 건설과 관리, 생존 능력에 관한 최고의 시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건설자는 발전기를 보유하지 않은 채 시작하며, 이는 새로운 방식의 도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한 모드는 부담없이 도시 자체를 건설하는 기술을 즐길 수 있는 평온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8/10 64 bit

 - 프로세서 : 3.2 GHz Dual Core 프로세서

 - 메모리 : 4 GB RAM

 - 그래픽 : GeForce GTX 660, Radeon R7 370 동급 2GB Video RAM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8 GB 사용 가능 공간

 - 사운드카드 : DirectX compatible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8/10 64 bit

 - 프로세서 : 3.2 GHz Quad Core 프로세서

 - 메모리 : 8 GB RAM

 - 그래픽 : GeForce 970, Radeon RX 580 동급 4GB Video RAM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8 GB 사용 가능 공간

 - 사운드카드 : DirectX compatible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31000원

 - Frostpunk: The Rifts : 5500원

 - Frostpunk: The Last Autumn : 17500원

 - Frostpunk: On The Edge : 13500원

 - Frostpunk: Original Soundtrack : 5500원

 - Frostpunk: Digital Artbook : 정보없음

 


 

<네티즌 리뷰/후기>

- 도시 건설을 좋아하신다면 강추.

- 겨울에 창문 열고 하면 진짜 개재밌다.

- 겁나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스토리, 환경, 분위기 상당히 잘 만들었다. 역시 11bit. 전작처럼 플레이어 결정에 따른 결과가 상이하게 나타남. 그게 좋든 나쁘든 윤리적이든 아니든 선택하는 맛이 있다. 볼륨도 DLC까지 합해서 대충 견적 때려보면 할만하다 다회차 하면서 빌드 깎는 맛도 있음. 단점은 초반에 떡밥 풀고 스토리 풀고 진행도 몰입 잘 시키면서 가다가 가끔 나사 빠지는 구석이 있음. 특히 DLC는 용두사미 끝판왕 온더엣지는 할인할 때 사셈. 스팀펑크인 척 하는데 스팀펑크는 향만 30% 첨가임. 빌드시뮬이 더 어울림. 근데 겁나 재밌다. 몰입할수록 더욱 집중하고 빠져들게 된다.

- 겨울에 하면 더 재미있는 건설+생존 게임. 건물의 배치나 노동력 분배 및 시간 계산 같은 면에 있어서 플레이어가 강박적이게 되도록 유도하는 면이 있다. 모든 도전과제 달성. 아쉬움도 없진 않았지만, 충분히 재미있었다.

- 재밌음. 취향저격.

- 응애 나 아가 시민 맘마조 맘마.

- 평범한 지도자가 되는 것은 쉽다. 몇 명의 희생, 과한 노동, 저질 음식. 하지만 훌륭한 지도자가 되는 것은 어렵다. 누구도 버리지 않고 적절한 노동과 적절한 배치. 쉽게 깨려면 깨지만 최고가 되기는 어렵다.

- 한정된 자원을 소모해가며 선택을 강요받는 겨울이 주제가 되는 게임. 모든 것이 얼어붙은 세계에서 스팀펑크 장르만의 특유한 SF적 서사를 통해 스토리와 게임을 풀어나가는 방식이 매우 신선하게 다가왔다. 얼어붙은 세계라는 것을 잘 표현해주는 미려한 그래픽과 질감은 어딘가 공허하면서도 확실한 겨울이라는 느낌을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확실히 느끼게 해주고 때때로 나타나게 되는 선택지난 법률을 채택할 때 나타나는 어두운 분위기의 CG도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되살려낸다. 프로스트펑크는 음향적인 요소로도 충분히 상황에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 오케스트라풍의 테마들은 얼어붙은 감정을 녹여내는 하나의 불씨와도 같은 작용을 하고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주변음은 마치 세상을 통째로 찢는 듯한 마치 칼과 바람소리가 대변해주는 듯하다. 11비트 스튜디오는 항상 게임이라는 매체를 통해 구매자에게 놀라움을 선사하고 새로운 경험을 얻게 해준다.

- 얘! 런던파는 나가 뒤지렴!

- 몰입도가 매우 뛰어난 게임이다. 게임 그래픽과 스토리만으로도 충분히 즐길만 하며 본편 이외의 DLC도 게임성이 괜찮은 편이다. 11Bit 게임사의 게임들의 단점인 반복적인 사건과 여러번 즐기면 가이드라인이나 공략에 맞추어 플레이하게 되는 경향이 없잖아 있으나 실제로는 쉬움이나 중간 난이도에 해당한다. 어려움 이상으로 가면 가이드라인이나 공략에 맞추어 클리어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으며 여러 세부 사항이나 인력 배분, 식량과 자원을 매 상황에 얼마나 효율적으로 맞추는가에 대한 개인의 역량에 달렸다. 세일도 가끔하는 편이니 자신이 시티빌딩과 하드코어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한다. 확실한 것은 이 게임은 공략만 보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 참고로 다른 시티빌딩 게임이나 시뮬레이션 게임이 그러하듯 그래픽카드의 재량보단 CPU나 램 용량이 더 중요하다. 풀옵션을 원활하게 즐기고 싶다면 적어도 i7 1070k, 16G 이상의 램, 2060 s 이상의 그래픽카드 정도가 적당하다.

- 재밌음. 딱 내 스타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