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Stormworks: Build and Rescue (스톰웍스: 빌드 앤 레스큐)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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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평점] Stormworks: Build and Rescue (스톰웍스: 빌드 앤 레스큐)

 

* 게임 평점 : 9.3/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0년 9월 18일

 - 개발자 : Sunfire Software / 배급사 : Sunfire Software

 - 인기 태그 : 비행, 샌드박스, 프로그래밍, 오픈 월드, 탐험, 몰입셩 시뮬레이션, 오픈 월드 생존 크래프트, 건설, 항해, 기지 건설, PvP, 튜토리얼,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1인칭, 자동화, 해군, 기차, 물리게임, 크래프팅

 - 지원 언어 : 한국어 미지원, 영어 지원

 - 장르 : 시뮬레이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Nominee New Studio Develop Awards 2018, As seen in EDGE Magazine

 

* 게임 특징

 - 자신만의 공해 구조 서비스를 설계, 제작, 조종하세요 : 스톰웍스 빌드 앤 레스큐는 풍부한 물리 놀이터입니다. 맞춤형 설계,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 가능한 차량을 해양 폭풍으로 몰아 넣으세요! 다양한 위기 시나리오에서 스릴 넘치는 구조를 계획하고 실행하세요. 스팀 워크샵을 통해 세심하게 디자인된 차량과 미션을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하세요.

 - 2가지 게임 모드 : 커스텀 크리에이티브 모드, 커리어 서바이벌 모드

 - 생존 난이도 옵션 : 이 옵션은 고급 엔진 및 연료 역학, LUA 기반 마이크로 컨트롤러, 차량 손상, 화재 및 다양한 손상 유형을 포함하여 가장 심도 있고 고급 게임 기능으로 수색 및 구조 작업에 난이도를 추가합니다. 낙하/충격 손상, 화재 피해, 저체온증, 기계적 손상, 수압 손상, 상어 등으로 인해 플레이어가 사망할 수 있습니다.

 - 차량 디자인 : 풍부한 블록들을 배치하여 차량을 구성하고 디자인 해보세요. 구조, 헬리콥터, 보트, 잠수정 등을 조립하세요.

 - 새로 만든 차량으로 바다, 육지, 하늘로 이동하세요. 놀랍도록 역동적인 세계에서 15000 평방 킬로미터가 넘는 바다와 섬을 탐색하세요. 플레이어는 모든 임무에 맞는 차량을 만들어야 합니다.

 - 멀티플레이 가능

 - 낮과 밤의 주기와 역동적인 날씨 시스템 : 고요하고 화창한 아침부터 용서할 수 없는 폭풍우가 치는 밤, 심지어 쓰나미까지! 강한 바람은 바다를 잔물결에서 격렬한 파도로 바꾸어 차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8, 10 / Mac OS X 10.8+

 - 프로세서 : Intel Core i5-4440, AMD Ryzen 3 1200

 - 메모리 : 4 GB RAM (Mac OS : 8 GB RAM)

 - 그래픽 : Intel HD 6000, GeForce 550, AMD R7 250 (AMD Radeon HD 7750) / Geforce 650M, AMD Radeon R7

 - 저장공간 : 1 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8, 10 / Mac OS X 10.8+

 - 프로세서 : Intel Core i7-6700K, Ryzen 7 3700X

 - 메모리 : 8 GB RAM

 - 그래픽 : GeForce 750 Ti, AMD RX 550 / AMD Radeon R9

 - 저장공간 : 1 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6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망할 배관공 게임.

- 재밌는데 한국 유저가 없네.

- 창작 마당에 올라온 거 가지고 노는 것도 재밌음.

- 움직이는 물건을 만들고 싶으면 유체역학과 전자공학을 배워야되는 게임. 1.0 업데이트 후 아쉬운 부분도 많고 뭐 하나 만드려면 공학도 수준의 지식이 필요하긴 하지만 이만큼 만들기 좋은 게임이 손에 꼽음.

- 사람 납치하고 몸값으로 2000달러 요구하는 게임.

- 비행기를 만들었는데 왜 날지를 못하니.

- 공돌 갓겜.

- R:255 G:191 B:149.

- 재밌을 것 같아 구매해서 한시간 정도 플레이 해봄. 결과는 환불각. 시작부터 줄줄이 터지는 버그에 이유도 없이 가라앉는 배. 난 뭐 타고 돌아다니냐. 아니 시동만 켜두면 망망대해에서 좌초되고 가라앉고 G랄 발광을 한다. NPC들은 왜이리 멍청하냐. 따라오랬더니 내 배에 몸통박치기 시전하네. 거기다 이거 운전 왜 이리 뭣같냐. 아니 후진 하려면 리버스를 켜야돼 거기다 후진키가 안 먹히고 무조건 전진이야. 보트는 후진이 되는 건지 안 되는 건지 모를 정도로 미세하게 움직인다? 첫 시작이 그지 같은데 앞으로도 그러지 않으리란 보장이 없네? 이딴 상황에서 스트레스 받느니 환불을 받겠다.

- 게임의 컨셉은 마음에 들지만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불편하고, 튜토리얼이 없어서 쓸데없는 데에서 시행착오를 해야 합니다. 섬 사이가 아주 멀어서 어떻게 어떻게 보트를 만들어서 사람을 태우고 갈라 치면, 목적지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여길 이렇게 바꾸면 좋겠다" 같은 발상을 실제로 구현하는 게 상당히 번거롭고 불편합니다. 공돌이 게임에서 만드는 게 불편하다니 아주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최고의 능지떡상겜.

- 주의 : 이 게임은 머리가 아픕니다. 당신은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 탑승물의 디자인을 구상하고, 각종 선을 연결하고, 이것저것을 구상하느라 머리가 아파서 죽을 것입니다. 이 게임을 하면서 사람들이 왜 이과, 이과 하는지 이해가 바로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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