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Tunche(툰체)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Tunche(툰체)

 

* 게임 평점 : 8.4/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11월 2일 (Steam 기준)

 - 개발자 : LEAP Game Studios / 배급사 : HypeTrain Digital

 - 인기 태그 : 액션 로그라이크, 인디, 핵 앤 슬래시, 던전 크롤러, 신화, 롤플레잉, 싱글 플레이어, 어려움, 리플레이 가치, 2D, 로컬 협동, 플랫폼 게임, 어드벤처, 손으로 그린, 분위기 있는, 협동, 비뎀업, 캐주얼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중남미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캐주얼, 인디,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BITSUMMIT 2019 OFFICIAL SELECTION, Official selection STRASBOURG 2020

 

* 게임 특징

 - 숨막히는 아마존 숲 탐험! 툰체는 로그라이크 요소가 포함된 매력적인 손그림 횡스크롤 핵앤슬래시 게임입니다. 각각의 독특한 적, 보스, 도전과제 및 이야기로 가득한 4개의 세계를 여행하세요.

 - 협동 플레이로 친구와 함께! 혼자 플레이하거나 로컬 협동 세션에서 최대 3명의 친구와 함께 숲과 툰체의 비밀을 밝혀내세요!

 - 자신만의 플레이스타일로 : 5명의 독특한 캐릭터 중 하나를 고르세요. 마법사 루미, 음악가 판초, 새 소년 카루, 전사 나이라, 거기에 A Hat In Time에 등장하는 햇 키드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골라보세요.

 - 다양한 기술을 통달하세요 : 아마존 숲의 사악한 야수를 물리치려면 각종 기술과 궁극기를 배워야 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 프로세서 : Intel Core2 Duo E8400 3.0GHz / AMD Athlon 64 X2 6000+ 3GHz 이상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Geforce 9600GT / AMD HD 3870 512MB 이상

 - 저장공간 : 5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0500원

 - Tunche - Supporter Pack : 6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데모 재밌게 했는데 이제야 나오네. 두번째 맵에서 보상 얻고나서 진행 안 되는 버그 있음. 자주 그러는진 모르겠다. 껐다 키면 거기서 진행 된 거 초기화되는데 좀 그르네.

- 야영지로 돌아가기 절대 누르지 마세요, 절대.

- (5.7시간) 플탐이 보이십니까? 엔딩 보는데까지 걸린 시간입니다. 구럼 이만.

- 로그라이크라는 이름치곤 노가다가 심하고 페이스가 느립니다. 콤보 넣는 건 재밌긴 한데 결국 깊이 얕은 반복 플레이라서 루즈해지는 게임. 액션 겜을 하고 싶다 -> 데메크, 로그라이크 겜을 하고 싶다 -> 닼던? 이렇게 가세요 그냥. 모자걸은 귀여워서 추천 줌.

- 그냥 비쥬얼 좋은 로그라이크 언저리 정도 되는 게임.

- 아 재밌다.

- 개인적으로 엔딩 볼 때까지 재밌게 하긴 했는데 몇 가지 아쉬운 게 있다면, 1. 캐릭터는 5명인데 모션을 제외하면 기술 커맨드도 똑같고 큰 차이가 없다. 2. 스테이지 이동 때 문양만 있어서 보상으로 뭘 주는지 처음에 알기 힘듦. 3. 번역에 문제가 있는지 글씨가 ㅁ으로 가끔 깨져서 나옴. 이 정도? 조작키도 처음에 고정되어 있는 게 불편했는데 하다보니 적응됐다. 전체적인 난이도와 비주얼이 만족스러운 게임.

- 19년부터 수년 기다리고 잠수타는 게임에 비하면 정식 출시한 것은 다행이라고 생각하지만, 아레나 데모 버전부터 치명적인 버그를 잡지 못하고 방치해두고 찔끔찔끔 고쳐가며, 여전히 언제 내 진척도를 잃을지 모르는 상황에 진절머리가 난다. 평가를 바꾸는 일은 정말 손에 꼽지만, 더는 정식 출시라는 이름 아래 베타 테스터가 되고 싶진 않다.

- 나이라 개꿀잼.

- 재미는 있는데 게임 진행이 안 되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습니다. 좀 나중에 하셈.

- 이게 왜 맞아.

- 귀여운 모자걸 있어서 참는다. 그리고 로컬 멀티 코옵 하지 마세요. 4인 코옵하니까 보스 피가 4배로 되는 무시무시함과 쓰러지면 가끔 등장하는 부활방 말곤 살릴 수도 없어요!

- 모자걸 원툴.

- 햇키드 귀여워. 햇키드 보고 삼. 원작에서도 귀여웠는데 툰체에서 특유의 그림체 덕분에 더더욱 귀여워짐.

- 게임의 외적인 부분은 충분히 뛰어나지만, 내적으로 보았을 때는 벨트스크롤 액션과 로그라이크라는 두 장르의 조화를 시도했는데, 이 두 장르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느낌은 아니고 오히려 살짝 어긋난 느낌이 좀 더 강하다. 스토리 요소, 업그레이드 요소, 전투 등 기본적인 베이스는 마련했으니 추후 업데이트보다 다양성을 추가하여 플레이어들의 자발적인 반복 플레이 가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보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