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Democracy 4 (데모크라시4)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Democracy 4 (데모크라시4)

 

* 게임 평점 : 8.5/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2년 1월 13일 (Steam 기준)

 - 개발자 : Positech Games / 배급사 : Positech Games

 - 인기 태그 : 전략, 정치 시뮬레이션, 경영, 경제, 인디, 외교적, 대전략, 앞서 해보기, 선택의 중요성, 자본주의, 교육, 2D, 철학적, 미니멀리스트, 전술, 현대, 아메리카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지원, 음성 및 자막 미지원), 영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폴란드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일본어

 - 장르 : 인디, 시뮬레이션,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데모크라시 4에서 플레이어는 대통령이나 총리의 역할을 맡아 국가를 통치(정책, 법률, 기타 조처를 선택)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국가를 변화시켜가면서 재선 승리를 위해 충분한 인기를 유지해야 합니다.

 - 수천 명 가상 국민의 의견, 신념, 생각, 편견을 모델로 해 맞춤 제작한 신경망에 기반해 제작된 데모크라시 4는 최첨단 정치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벡터 그래픽 엔진이 적용되었고, 깔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이 게임 시리즈의 네 번째 엔진에는 과거 엔진에 더해 언론 매체 보도, 연립 정부, 비상 지휘권, 제3당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인플레이션, 부패, 현대 정책 아이디어인 양적 완화, 헬리콥터 머니, 보편적 기본소득, 시사 정치 화두인 경찰 바디 카메라, 트랜스젠더 권리 등을 처리하는 정교한 시뮬레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데모크라시 4는 당신의 정치적 아이디어를 시험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샌드박스 게임입니다. 우린 모두 정치인들이 쓸모없고 내가 통치를 하면 더 잘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한쪽 눈으로는 예산을 살피고 한쪽 눈으로는 여론 조사를 주시하면서, 테러 공격을 경계하는 동시에 사회를 더 좋게 바꿔가며 집권을 유지하는 것이 상상보다 더 힘든 일이라는 걸 알게 되실 겁니다.

 - 모든 마약을 합법화하는 것은 과연 좋은 생각일까요? 경찰에게 기관총을 주거나 낙태를 금지하는 것은 어떨까요? 그린 에너지에 크게 투자해야 할까요? 보편적 기본 소득이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과학 예산을 충당하기 위해 연금을 절반으로 줄이고 나서도 재선에 성공할 자신이 있나요? 이를 알아볼 수 있는 단 하나의 게임이 있습니다!

 - 암시된 정치 편견이 전혀 없는 게임으로 디자인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정치에 관해 설교하거나 여러분이 믿는 바가 틀렸다고 말하려는 게임이 아닙니다. 정치적인 시위가 아닌 전략 게임입니다. 여러분의 나라를 꿈꾸던 사회로 만들고 모든 공공 지출과 모든 세금을 폐지하고 싶다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철도, 에너지 회사, 수도 회사를 국유화 하고, CEO 급여에 상한선을 정하고, 다주택 소유를 금지하고 보편적 소득을 시행하고 싶다면 그렇게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취하는 모든 행동이 불러올 가능성이 가장 큰 단기적, 장기적 효과를 모델링하는 것이 이 게임이 의도하는 바입니다.

 - 스팀 창작마당 지원으로 모드를 쉽게 선택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모든 데이터는 사용자가 직접 편집할 수 있는 텍스트 파일로 저장되므로, 가령 자동차세와 자동차 사용 간의 연관성 분석이 잘못 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이를 쉽게 편집하고 변경 사항을 다른 사용자들과 쉽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 궁극적으로 데모크라시 4는 단순히 선거에서 이기는 게임이 아니라 나라를 운영하는 게임입니다. 암살 당하지 않는 한 선거에서 지는 것도 게임의 일부일 뿐이죠. 게임의 진짜 도전은 내가 솔직하게 자랑스러워할 만할 국가를 만들 수 있는가입니다. 그러한 시도를 즐기면서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8, 10

 - 프로세서 : Intel i5 1.6GHz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Intel HD 3000

 - 저장공간 : 800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8, 10

 - 프로세서 : Intel i7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Intel HD 3000

 - 저장공간 : 800M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31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2022년 대선 시뮬레이터. 내가 정치해도 그것보단 잘 하겠다 ㄹㅇ.

- 처음 볼 때 뭘 해야할 지 감도 안 잡혔는데 하면 할수록 재미있음.

- 재미있어요.

- '그 재앙' 반대로 하니까 오른쪽 위 모서리에 박혀서 안 빠지더라.

- 너무 자주 팅겨서 화딱지 남. 패치되면 해야할 듯.

- 훌륭한 게임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현실에서는 GDP 크기와 각 국가가 갖고 있는 화폐의 힘에 따라서 재정 적자 용인 폭이 달라지는데, 그 부분이 좀 덜 반영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가 잘 몰라서 그런 걸 수도 있으니 일단 전 더 플레이 해보려고 합니다.

- 돈이 없어서 못하는 거지 내가 몰라서 못 하는 게 아니야...

- 실현된 정책 중 내가 봤거나 눈 여겨보고 있는 정책에 특수하게 표시 해둘 수 있으면 좋겠다.

- 정말 복잡한 기어를 다루는 느낌입니다. 사소한 정책이나 예산 변동이 처음에는 모르지만 나중에 크게 쓰나미로 몰고 오네요. 후반에 갈수록 답이 없어지는 연금 적자와의 싸움에 지치네요. 국민연금 공무원들은 얼마나 힘들지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어 재미있네요.

- 이 게임의 최고 난이도라 할 수 있는 일본까지 클리어하고 후기 적어봄. 뭔가 획기적으로 게임이 바뀌지 않는 이상 더 게임은 안할 것 같음. 볼륨은 드럽게 작지만 너무 매력적이고 교육적인 요소가 있어 세일할 때 구매하는 것을 권장함. / 게임 내용 : 제공되는 국가는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 캐나다, 한국, 이탈리아, 일본이 있으며 각 국가는 자유주의, 보수주의, 사회주의, 애국주의, 환경주의, 종교주의, 빈곤층, 중산층, 부유층, 부모세대, 젊은세대, 통근자, 운전자, 소수민족, 은퇴자. '위에서 언급한 15개의 정치적 요소, 거의 무의미한 정치적 위기 요소, 부채'를 가지고 GDP, 교육, 의료, 실업, 범죄, 빈곤의 6가지 크나큰 사회적 파트를 조율해 나가며 선거에서 절대로 지지 않는 선에서 플레이하는 국가의 부채를 모두 갚는 것이 이 게임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음. / 게임 방법 : 게임 방식은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트로피코'의 정치적 조율 플레이랑 비슷함. 차이점이 있다면 트로피코는 국민 1인당 정치 성향이 단 한 가지만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이 게임의 국민들은 '여러 가지'의 정치적 이념과 경계적 계층, 그리고 기타 정치 성향에 속해 있을 수 있음. 예를 들면 국민 한 명이 '자유주의자이면서 종교주의자, 중산층, 애국주의자'일 수 있다는 것. 국가의 채무를 갚아 나가려면 복지를 줄이고 쓸데없는 예산을 감소하며 세금을 늘려야 하나, 무작정 그렇게 하면 국민들이 드럽게 싫어하니 정책을 통해 국민들이 특정 정치 성향으로 쏠리도록 만들고, 그 정치 성향의 국민들이 내 정당에게 투표하도록 만드는 것이 게임의 방법임. 각 정책들은 세수를 증가시키거나 지출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특정 정치 성향들의 국민들이 여당을 지지하게 만들거나 국민들을 특정 정치 성향을 띄도록, 혹은 정치 성향이 줄어들도록 조정하는 기능을 지님. (그리고 각 정책의 강도도 조정 가능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