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MONSTER HUNTER RISE (몬스터 헌터 라이즈)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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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평점] MONSTER HUNTER RISE (몬스터 헌터 라이즈)

 

* 게임 평점 : 8.3/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2년 1월 13일 (Steam 기준)

 - 개발자 : CAPCOM Co., Ltd. / 배급사 : CAPCOM Co., Ltd.

 - 인기 태그 : 액션, 사냥, 협동, 멀티플레이어, 3인칭, 용, PvE,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3D, 자연, RPG, 닌자, 분위기 있는, 싱글 플레이어, 수사, 판타지, 애니메이션, 대화, 풍부한 스토리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아랍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 대상 등급 : 15세 이용가

 - 장르 : 액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역동하는 사냥 본능 : 사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종횡무진으로 도약하는 액션 게임! 마음 가는 대로 달릴 수 있는 필드, 흥분과 놀라움을 선사할 새로운 몬스터들 등 이제껏 없었던 사냥 체험이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서 헌터들을 기다립니다!

 -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밧줄벌레' 액션 : 지시한 방향으로 날아가면서 특수한 '벌레철사'로 헌터를 끌어당기는 밧줄벌레는 사냥을 더욱 진화시키며, 무기마다 다른 특색이 있는 공격과 조합하면 새로운 사냥 액션이 탄생합니다.

 - 용 조종 : 날뛰는 몬스터를 조종해 호쾌한 액션을 펼쳐 보세요!

 - 사냥을 도와주는 동반자들 : 친숙한 동반자 아이루와 함께, 든든한 동료 동반자 '가루크'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 카무라 마을의 이야기 : 카무라 마을은 50년 만의 재앙 '백룡야행'이 가까이 다가와 궁지에 몰렸습니다. 중니공은 헌터의 정점을 목표로 삼으면서 마을 동료들과 일치단결하여 이 재앙을 극복해야 합니다.

 - 수많은 몬스터가 대습격하는 '백룡야행' : 백룡야행이란 수많은 몬스터와 그들을 이끄는 거물로 구성된 무리의 대습격입니다. 필드 곳곳에 대형 몬스터가 있습니다.

 - 독자적인 생태를 가진 몬스터 : 이번 작품을 상징하는 몬스터 마가이마가도를 비롯해 독자적인 생태를 가진 미지의 몬스터와 시리즈에 등장한 몬스터도 잇따라 등장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3-4130, i5-3470 / AMD FX-6100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 1030 / AMD Radeon RX 550

 - DirectX : 버전12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23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5-4460 / AMD FX-8300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60 3GB / AMD Radeon RX 570 4GB

 - DirectX : 버전12

 -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 저장공간 : 23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66800원

 - MONSTER HUNTER RISE Deluxe Kit : 16700원

 - 추가 덧입는 장비 '화려한귀걸이', '인혼조귀걸이', '멍냥귀걸이', '토끼 경단귀걸이', '쿠나이귀걸이' : 각 1700원

 - 추가 복부엉 옷 '순록 파티', '여름빛 세일러복', '펭귄 키드', '외출용 헌팅캡', '꼬마 익룡', '에이스 파일럿', '도스앵무새', '기계 복부엉', '말랑말랑 후드' : 1200원

 - 추가 스탬프 세트 '스페셜 스탬프7' : 2300원

 - 추가 덧입는 장비 '분부지나페이크', '달개비 가면', '달개비 유카타', '달개비 소매', '달개미 샌들', '아이루이어', '아이루테일', '가루크페이크', '가루크테일', '스왈로셔츠', '스왈로암', '스왈로부츠', '여우 가면', '꽃 모양 가발', '용인의귀걸이' : 1700원

 - 추가 머리 모양 '로아루드레드', '우츠시 헤어', '헤어밴드&보브컷', '우아한 스타일', '노블 숏', '사무라이 헤어', '루 사이드 업', '에어리 숏', '샌디 웨이브', '도스바기 크레스트' : 각 1700원

 - 추가 머리 모양 'DLC15', 'DLC16', 'DLC17' : 각 무료

 - 추가 음성 '모두의 형님', '호쾌한 언니', '카게로', '론디네', '이오리', '요모기', '후겐', '미노토', '우츠시', '히노에' : 각 3400원

 - 추가 스탬프 세트 '스페셜 스탬프 6', '스페셜 스탬프 5', '스페셜 스탬프 4', '스페셜 스탬프3', '스페셜 스탬프2', '스페셜 스탬프1' : 각 2300원

 - 추가 아이루 덧입는 장비 '달개비 고양이 유카타', '가루크고양이마스크', '방울고양이목걸이', '스파이크고양이목걸이', '하트고양이목걸이', '리본고양이목걸이', '변신 구미 시리즈' : 2300원

 - 추가 가루크 덧입는 장비 '달개비 가루크 유카타', '아이루가루마스크', '뼈다귀가루목걸이', '스파이크가루목걸이', '하트가루목걸이', '리본가루목걸이', '변신 후드케이프 시리즈' : 2300원

 - 추가 제스처 세트 '전통 무용', '유쾌한 춤' : 4500원

 - 추가 화장/페이스 페인트 '커스 플레임', '서드 아이', '스티치 메이크업', '어금니', '셰이딩 화장', '눈물', '눈 화장', '히어로 페인트', '플랩 윙' : 각 1200원

 - 추가 BGM 세트 '카무라 마을 BGM: Summer Remix', 'MH 시리즈 거점 BGM', '몬스터 BGM: Dance Remix', '유쿠모 마을 BGM', '카무라 마을 BGM: Piano Version' : 4500원

 - 추가 포즈 세트 '숨는 포즈', '벽을 이용한 포즈', '아이돌 포즈' : 각 2300원

 - 사냥꾼의 차림새 티켓 1장 : 3400원

 - 사냥꾼의 차림새 티켓 2장 : 5600원

 - 사냥꾼의 차림새 티켓 3장 : 7800원

 - 사냥꾼의 차림새 티켓 1장(무료) : 무료

 - 추가 제스처 세트 '하이파이브', '어택 포즈', '대미지 포즈' : 각 23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볼륨 자체는 월드에 비하면 작은데 스위치 라이즈 하다가 PC 라이즈 200프레임+ 되는 순간 갓게임. 고fps는 항상 옳다.

- 믿고 하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 근데 키가 좀 이상해요. 갓겜.

- 재미있는데 조작에 버그가 있습니다. 가끔 키가 씹혀 조작을 무시합니다.

- 전작에서도 많이 편해졌다 생각했는데 더 편하게 만들었을 줄이야... 캐주얼한 듯, 하드한 듯 아슬아슬한 경계. 너무 일본풍은 개인적으론 불호.

- 히노에쨩, 미노토쨩과 함께 하는 이 세계 헌터 생활.

- 월드보다 전투 재밌다.

- 몬헌시리즈 좋아하는 사람 추천합니다.

- 말이 필요없는 게임!!!

- 이틀 동안 38시간을 해버렸네? 내 시간 돌려줘.

- 스위치 이식작이라서 그런가 뭐 4K 지원, 디테일 업 얘기하는데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이 되진 않지. 유저들이 다시 아본으로 돌아가는 이유가 있다. 게다가 그래픽을 떠나서 라이즈 오리지널 몬스터들 디자인이 개떡이라 잡을 맛도 안 난다. 나루하타타히메는 왜 그렇게 못 생겼냐. 아본 최악의 중간보스 제노-지바가 훨씬 낫겠다. 한 500시간 정도만 해도 쉽게 질릴 것 같다. 얼른 2시간만 하고 환불해야지.

- 편의성 증가와 PC 최적화 문제를 잘 잡아낸 수작...인 줄 알았는데 ㅅㅂ 이게 뭔 게임인지 모르겠다. 전작에서 보여줬던 다양한 전투 패턴은 같이 다니는 개ㅅㄲ한테 죽 쒀주고 카운터 일변도의 게임으로 변했다. 누가 칼 들고 카운터 무기 쓰라고 협박함? 이라고 하면 솔직히 반박할 말은 없음. 근데 ㅅㅂ 이건 해도해도 너무 했잖아. 스타일리쉬한 카운터 스타일의 무기들이 겁나 많아서 어떤 무기로 플레이 하던 당신의 게임 경험은 상대 공격을 카운터 쳐서 딜을 우겨넣고 잡는다로 바뀔 것이다. 그렇지 않은 무기들은 다 나사 빠진 무기들임ㅋㅋ 몹 패턴을 태도 기준으로 맞춘 건지 오지게 날뛰는데 무기가 안 맞음ㅋㅋ 손검 쌍검류는 진짜 공격 다 헛치는 듯. 새로운 모션을 주자→모션이 강하네? 몹이 너무 쉽게 죽으니 쉽게 안 죽는 패턴을 만들자→너무 강한데? 밧줄벌레 시스템으로 밸런스를 맞출까? 뭐 이런 의식의 흐름대로 만들어진 것 같음. 비유로 말하자면 슈퍼 방장을 뚫는 슈퍼 반사를 뚫는 하이퍼 방장 이런 걸 보는 기분임. 원거리는 안 해봐서 모르겠는데 전통의 날먹 무기군이니 만큼 방패든 놈들보다 구리진 않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전작처럼 알기 쉽게 하위, 상위로 나눠둔 게 아니고 마을 퀘스트, 집회소 퀘스트가 따로 있는데 이건 뭐 어쩌라는 건지 잘 모르겠다. 어느 쪽을 올려도 상위가 뚫리는지 아닌지, 그런 정보가 인게임에서 1도 없다. 내가 게임 하려고 그런 정보까지 찾아서 공부하는 스타일이 아닌지는 몰라도 인게임에서 설명해주는 장치가 있어야 했다고 생각함. 근데 이 부분은 잘 모르겠는게 워낙 한번에 알려주는 정보를 몰아줘서 어버버 하다가 그냥 넘어갔을 수도 있음. 만약 그렇다면 ㅈㅅ. 그리고 조작감 겁나 구림. 휠에다가 키 쳐넣는 ㅅㄲ는 다른 게임할 때 키도 마우스 휠로 써라. 결론은 전작보다 퇴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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